K뷰티 수출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티르티르(TIRTIR)가 ‘7천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해 ‘하면 된다’는 희망을 주었다.티르티르는 지난 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2020년 브랜드 법인 설립 1년 만에 ‘1천만 불 수출의 탑’, 2022년‘ 3천만 불 수출의 탑’, 올해 ‘7천만 불 수출의 탑’을 각각 수상했다.티르티르는 국내 시장은 물론 일본, 중국 등 아시아 국가와 미국 시장을 적극적으로 진출하면서 7천만 달러의 높은 수출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또 지난 5월에 베트남에서
팝업 스토어는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서 한시적으로 운영하면서 소비자들이 편안하게 다양한 제품을 사용하면서 입소문 마케팅을 유도할 수 있고, 브랜드의 특징을 자세히 알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지난 2010대에 국내 화장품은 가로수길이나 홍대 등 젊은 층들이 밀집하는 지역이나 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마케팅을 활발하게 진행했다. 또 2010년대 중후반에 중국 뷰티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글로벌 브랜드와 국내 일부 브랜드는 상해 등 주요도시에서 팝업 스토어를 한시적으로 운영하면서 중국 매체와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기키면서 브랜드
아모레퍼시픽은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L-글루탐산발효 가바분말’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고 11일 밝혔다.아모레퍼시픽은 우리 뇌 조직에 존재하는 수면과 관련된 물질인 ‘가바’를 외부에서 보충하면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발견하고 ‘L-글루탐산발효 가바분말’을 개발했다. 이번에 수면 질 개선 원료로 ‘L-글루탐산발효 가바분말’을 새롭게 인정받음에 따라아모레퍼시픽은 여섯 번째 개별인정형 원료를 획득하게 됐다. 또한 꾸준히 섭취할 경우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직
아모레퍼시픽그룹이 2022년 1분기 1조 2,628억원의 매출과 1,71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9.0%, 영업이익은 13.4% 하락했다. 올해 1분기 아모레퍼시픽은 코로나19 재확산 등 불안정한 국내외 환경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다. 그럼에도 온라인 채널에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혁신적인 신제품을 선보이며 경쟁력 확보에 주력했다.특히 북미 시장에서는 설화수와 라네즈를 중심으로 선전하며 높은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 주요 자회사들은 온라인 채널에서 성장세를 이어가며 제품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했다. 2022
채식주의와 동물학대 방지가 비건화장품으로, 케미 포비아가 유기농 혹은 천연화장품으로 더 나아가 클린뷰티로 진화하고 있다. 이밖에도 많다. 이처럼 화장품은 사회적 현상을 연관시켜 트렌드를 창조하는 실력이 대단하다.최근에는 미니멀리즘 뷰티가 제시되고 있다. 불필요한 스킨케어 단계는 줄이고 제품 하나로 다양한 효과를 추구한다는 의미로 알려져 있다. 사실 국내 뷰티의 경우에도 2010년 중반쯤에 미니멀리즘 뷰티가 잠시 유행했다. 화장품 사용 단계(갯수)를 줄이는 다이어트와 여러가지 기능을 한번에 추구할 수 있는 '0 in 1'이다.다이어트
코스맥스엔비티가 국내 토종 이너뷰티 원료를 개발하고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선다.코스맥스엔비티(대표 윤원일)는 피부건강 개별인정형 원료 ‘아가트리(Agatri®)’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신규 건강식품 원료(NDI)로 등재됐다고 29일 밝혔다. ‘아가트리(Agatri®)’는 한국에서 자생하는 배초향 원물에서 추출한 원료로 코리안 민트(Korean Mint)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친 한국적인 소재다.따라서 코스맥스엔비티는 아가트리를 이너뷰티 제품으로 개발해서 한국을 비롯 미국, 중국, 호주 등 글로벌 공급망(Global Suppl
아모레퍼시픽의 웰니스 뷰티 브랜드 큐브미가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Brands & Communication)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2019년 수상에 이어 두 번째 수상으로 브랜드 디자인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1955년부터 진행된 국제 디자인 공모전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매년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이 작품을 출품하며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국내의 경우에도 지난 2011년부터 각광을 받았다. 식품업계뿐만 아니라 화장품업계, 제약업계 등에서도 다양한 이너뷰티 신제품을 출시하며 먹는 화장품 시장에 가세했다. 이너뷰티 제품들이 100여종에 이르면서 성장을 시작했. 이후 로드샵에서도 이너뷰티제품을 판매하면서 시장을 확대해 나갔다.10년이 지난 현재 중국의 이너뷰티 시장이 서서히 부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 2020년 중국의 보건품 시장은 3116억 위안이고 이 가운데 이너뷰티 시장은 238억 위안이다. 특히 2020년 '618행사' 기간 동안 3대
중국은 코로나 사태 속에서도 지난 3월에 광저우뷰티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부러움을 샀다. 오는 5월 상해 국제뷰티박람회 개최도 예고했다. 국내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국내 뷰티박람회 가운데 가장 먼저 개최되는 서울국제뷰티박람회는 7월로 연기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같이 불명한 상황 속에서 대구시는 2021 제8회 대구국제뷰티엑스포‘를 오는 5월21일부터 23일까지 대구 EXCO에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최근 대구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지역 뷰티산업의 경기 침체를 극복하고, 뷰티분야 최신정보 제공과 글로벌 비즈니스 장을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이 ‘초고압 인삼 가공 기술’(천삼화)과 해당 기술을 활용한 제품으로 ‘녹색기술 인증’과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받았다. 창립 이래 오랜 기간 인삼 연구를 이어온 아모레퍼시픽은 2004년, 단시간에 6,000기압의 높은 압력을 가해 홍삼의 유효성분을 추출하는 ‘천삼화(天蔘化)’ 기술을 개발했다. 해
국내 피부인체적용시험 분야 1위 기업인 P&K피부임상연구센타(대표이사 이해광, 이하 P&K)가 전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을 위한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착수했다고 14일 밝혔다. P&K의 총 공모주식수는 223만 주, 주당 공모 희망가는 1만 6,100원에서 1만 8,300원, 공모금액 밴드는 약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이달 13일(수)부터 고품질의 화장품, 이너뷰티(먹는 화장품), 미용가전 등 미(美)에 관한 상품을 총망라해 소개하는 헬스&뷰티 전문 프로그램 '찐뷰티'를 론칭한다고 밝혔다.홈쇼핑 관계자는 "‘찐뷰티’는 ‘진짜’를 뜻하는 신조어 ‘찐’을 활용해 '진짜 아름다움을 보여준다'는 의미이다." 며 "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