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앤박-동국제약, 마데카솔화장품 시장 석권

▲ CJ오쇼핑이 집계한 지난 1/4분기(1~3월) 판매수량 베스트5 화장품이 선정됐다. (1위 A.H.C 더 퓨어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2위 약손명가 리프팅 프로그램 밴드, 3위 Age 20's 파운데이션, 4위 차앤박 마데카소사이드 크림, 5위 동국제약 마데카크림)

[뷰티경제=정재민 기자] CJ오쇼핑에서 지난 1/4분기(1~3월)동안 마데카솔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이 두각을 나타낸 것으로 밝혀졌다.

최근 CJ오쇼핑이 자체적으로 집계해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1분기 동안 ▶A.H.C 더 퓨어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가 가장 많이 판매됐다. 이어  ▶약손명가 리프팅 프로그램 밴드, ▶Age 20's 파운데이션, ▶차앤박 마데카소사이드 크림, ▶동국제약 마데카크림(센텔리안24) 등의 순이다.

특히 ‘베스트 5’ 중 세 가지 제품이 피부관리 분야에서 인지도를 갖고 있는 약손명가와 차앤박 및 동국제약 등과 협업을 통해 만들어진 코스메슈티컬(Cosmetics+Pharmaceutical, 화장품과 의약품의 합성어)이 포진했다.

한편 CJ오쇼핑에서 가장 많이 팔린 화장품은 ‘A.H.C 더 퓨어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다. ‘A.H.C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리즈는 얼굴 전체에 바르는 신개념 아이크림이다. 눈가에만 바르던 기존 아이크림의 고영양 성분들을 피부에 더욱 빠르고 깊게 흡수시켜 주는 제품이다.

‘더 퓨어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리즈의 5번째 제품으로 최근 천연유래성분을 91% 이상 함유해 저자극 고영양 안티에이징이 가능한 제품이다. 한 가지 제품 안에 로션, 수분크림, 아이크림 등 다양한 상품의 기능이 들어간 올인원 제품으로 남녀노소 구분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다.

2위는 ‘약손명가 리프팅 프로그램 밴드’다. 이는 피부 리프팅을 돕는 마스크팩과 리프팅 밴드로 구성돼 에스테틱 '약손명가'의 피부관리를 집에서도 받을 수 있다는 콘셉트의 상품이다.

밴드에는 안면 전체에 퍼져 있는 10개의 지압점인 '골기'를 자극하는 돌기가 있어 뭉친 근육 관리, 탄력 있는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스크팩에는 피부관리 앰플 성분이 함유돼 리프팅, 탄력, 미백 등에 효과가 있다. 팩과 밴드를 함께 사용하는 2주 단위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물리적 리프팅 도움과 영양 공급 등 한 번에 두 가지 효과를 볼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이다.

3위는 ‘Age 20's 파운데이션’이다. 이는 고농축 에센스가 68% 함유된 커버 팩트로 수분감과 커버력을 동시에 갖춘 파운데이션 제품이다. 2013년 9월 처음 홈쇼핑 채널을 통해 선보인 이후 ‘모녀팩트’라는 애칭으로 불린다. 아직 화장이 서툰 새내기들은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한 팩트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에 수분감과 커버력을 모두 갖춘 이 제품이 화장 새내기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4위는 ‘차앤박 마데카소사이드 크림’이다. 센테라아시아티카 추출물이 포함돼 피부를 진정시키고 손상된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재생 크림이다. 각질 개선 및 보습·미백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20년 피부과 전문 노하우가 집약된 상품으로 유명해 일명 ‘원장님 크림’으로도 불리며, 코스메슈티컬로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상품으로 더욱 인기를 얻은 것으로 풀이된다.

5위는 ‘동국제약 마데카크림(센텔리안24)’이다. 이는 피부 장벽의 힘을 길러주는 센텔라 추출물이 함유된 크림으로 보습과 미백,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이다. 마데카크림은 보습 개선에 도움이 되고 각종 피부 자극 진정 효과에 도움이 된다는 임상실험 결과를 인정받은 제품이다. 이 제품 역시 제약회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