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정재민 기자] 롯데홈쇼핑이 파트너사(입점기업)에 동반성장펀드 2,000억 지원, 신상품 3회 방송 보장 및 재고소진 프로그램 운영 등 동반성장 생태계를 위해 지원을 하기로 했다.롯데홈쇼핑은 26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파트너사 대표 85명을 초청한 가운데 동반성장 컨퍼런스 자리에는 롯데홈쇼핑 경영투명성위원회 강철규 위원장, 롯데홈쇼핑 이
[뷰티경제=정재민 기자] 최근 거의 모든 홈쇼핑업체들은 PB상품 개발에 공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패션 부문에서 ‘PB상품’과 ‘고급화’라는 공통분모를 기반으로 약진세에 있다. 이는 TV홈쇼핑 성장세가 꺾이면서도 T커머스 기반의 데이터홈쇼핑 채널 등 경쟁상대가 많아지는 가운데 각 홈쇼핑사가 단독 상품으로 차별화를 꾀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패션 부문에서 PB
[뷰티경제=정재민 기자] “국산 화장품류의 우수한 품질과 참신한 아이디어에 한류가 어우러져 해외서 널리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박창은 KOTRA 중소기업지원전략팀 부장(사진)은 "최근들어 정부와 사회에서 국산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밝히고 "따라서 KOTRA 중소기업지원전략팀도 화장품 기업들의 해외
[뷰티경제=정재민 기자] 중국시장 유통전문가로 알려진 K씨는 규모 면에서 중국시장을 대체할 곳은 없다고 단언했다. K씨는 한 달 중 절반은 중국 상해에 있는 현지법인에서 활동 중이다. ‘포스트 차이나’는 어디? 사드 문제로 중국과의 경제교류가 뜸해진 이번 기회에 중국시장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시장을 다변화 하려는 시장 의도가 읽힌다. 국내 뷰티, 패션 기
국산 화장품이 식품·기계류 등 보다 해외 바이어들에게 인기가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특히 최근 사드배치 문제로 한중 관계가 냉각됐는 데도 불구하고 중국의 화장품 바이어들이 국산 화장품에 대한 상담 신청이 다른 국가들 보다 높아 이색적이다.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오는 28일까지 서초구 본사에서 화장품을 비롯한 20개 수출 유망제품 화상 상담회에서 화
[뷰티경제=정재민 기자] GS홈쇼핑이 보다 간편한 모바일 간편결제 수단인 ‘바로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 바로결제 서비스의 특징은 현금결제 고객들을 위해 기존의 복잡한 개인인증, 결제과정 등을 간소화한 것. 본인 명의의 은행계좌를 한 번 등록해 놓으면 비밀번호만으로 빠르게 결제가 완료된다.기존에 현금결제를 위해서는 무통
[뷰티경제=정재민 기자] 서울 서초구 헌릉로에 자리한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본사에 도착한 때는 오후 1시를 막 넘길 무렵이었다. ‘2017년 1차 수출유망품목 화상상담회’라는 X배너를 뒤로 하고 2층으로 올라갔다.KOTRA는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정기적 ‘20대 수출유망품목 화상삼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는 KOTRA가 운영하는 '바
[뷰티경제=정재민 기자] CJ오쇼핑이 7개 골프 캐주얼 브랜드를 방송에서 선보이며 ‘골프 캐주얼 브랜드’ 확대에 나섰다. 지난해 2개에 이어 올해 봄에도 추가로 2개 브랜드를 출시하는 등 홈쇼핑업계에서 가장 많은 총 7개의 골프 캐주얼 브랜드를 방송에서 선보이고 있다.CJ오쇼핑이 골프 캐주얼 브랜드를 늘린 이유는 골프장 느낌이 강한 기존 골프웨어 스타일을
[뷰티경제=정재민 기자] 대한화장품협회 송자은 차장은 “기능성화장품으로 추가되는 품목은 주요 외국에서는 이미 화장품으로 분류돼 있던 제품이며 국내는 기존에 의약외품으로 분류하던 것을 개정 화장품법에 따라 기능성화장품으로 전환하는 것뿐”이라고 입장을 밝혔다.이는 오는 5월30일자로 시행되는 개정 화장품법을 두고 대한피부과학회대한모발학회·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대
[뷰티경제=정재민 기자] GS SHOP이 광고정지 등 식약처에서 취하는 처분에 매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을 하고 있으며 이에 홈쇼핑채널에서 상품을 하차시키는 등 즉각적인 대응을 하고 있다.GS SHOP의 한 관계자는 “식약처에서 취하는 허위·과장 광고 등에 따른 광고정지 조치 등 실시간으로 체크하고 있다”고 밝혔다.지난달 21일 식약처는 위해정보공개를 통해
[뷰티경제=정재민 기자] 지난 1분기 동안 현대홈쇼핑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화장품은 ‘Age 20's 팩트’다. ‘Age 20's 팩트’의 경우에는 지난 1분기 같은 기간에 현대홈쇼핑 뿐 아니라 GS SHOP에서도 1위를 차지해 두각을 나타냈다. 또 롯데홈쇼핑에서 2위, CJ오쇼핑에서 3위에 올라 올해 1분기 홈쇼핑 채널을 석권하고 있다.또한
[뷰티경제=정재민 기자] 소비자가 TV를 통해 물건을 주문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모바일로 주문하는 시대로 전환하고 있다.따라서 GS SHOP이나 CJ오쇼핑 등 국내 주요 홈쇼핑사들은 이 같이 TV에서 모바일로 고객의 구매 및 소비패턴이 변화 추세를 보임에 따라 모바일 프로모션을 강화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고 있어 앞으로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GS 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