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홍과 기업간 협업체제 구축하면서 새롭게 진화 중...

한때 국내에서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주체적으로 기획한 화장품들이 이슈를 모았다.

중국에서도 비슷한 현상이 나타났다.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아닌 ‘왕홍’이다. 이들은 앞으로도 많은 영향력을 행사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또 웨이상으로 불리우는 위쳇 비즈니스가 새로운 화장품 판매 모델로 성장하고 있다.

 

5, SNS에서 전자상거래 지속 성장 (社交电商的蓬勃发展)

현재 운영하고 있는 메이크업 1인 미디어 계정 수량은 100만개가 넘는다. 타오바오 전자상거래 그리고 단 영상 플랫폼을 통하여 수많은 “왕홍”(인터넷 스타) IP 메이크업 브랜드가 탄생했다. 아울러 기업들과 왕홍IP 간의 계약체결 및 수권협력은 이미 상시화되었다. (据统计,目前在运营的美妆自媒体号超过百万数量,另外淘宝电商直播、短视频平台等催生了大批网红IP美妆品牌的诞生。并且企业与网红IP的签约授权深度合作成为常态化。)

예를 들면 전자상거래 기업인 난지(남극)그룹이 아시아 메이크업 인터넷 스타 PONY와 계약을 체결한 것이다. 난지 회사는 PONY가 중국(홍콩,마카오,대만 포함)에서 모든 상업 활동의 단독경영권을 갖고 있다. (比如南极电商签约亚洲美妆网红PONY,进入时尚人物IP变现领域。公司获得独家经营PONY在中国,含港澳台的所有商业活动权利。)

6.화장품 위쳇 비즈니스 운영 업그레이드(化妆品微商运营升级)

위쳇 화장품 비즈니스. 특히 바디케어제품과 마스크 팩을 판매하는 위쳇 비즈니스가 2015년과 2016년에 폭발했다. 2017년에 하락 이후 2018년에는 다시 회복할 추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위쳇에서 화장품을 종사하는 인원은 100만을 넘어서 시장규모가 크기 때문이다. (化妆品微商,特别是个人护理品和面膜微商经过2015、2016年的疯狂,以及2017的大面积沉沦后,2018年将卷土重来,目前从事化妆品微商的人员数量超过百万,应该说市场基数极其庞大。)

그렇지만 제품의 질적인 업그레이드, SNS홍보업그레이드, 소비가치체험 업그레이드, 위쳇 경영관리 체제 업그레이드 등 분야에서 힘을 기울이는 기업들만이 이번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但2018年微商市场的机会只会给予那些真正在产品品质上升级、社交传播上升级、消费价值体验上升级、微商运营管理体系上升级的品牌实力企业,而天天玩忽悠的微商企业将万复不劫。)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