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제품 보다는 라네즈, 마몽드, 아이오페 등서 고른 분포 나타나...

아리따움의 5월 화장품 경기는 스킨케어는 수분제품이 메이크업은 매트한 타입이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어떤 특정 제품에 집중된 현상이 없다. 라네즈와 마몽드, 아이오페 등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들이 고른 주목을 받고 있다. 슬리핑 마스크, 에센스, 쿠션, 시키크림, 립 등이다.

아리따움의 5월 화장품 경기는 스킨케어는 수분제품이 메이크업은 매트한 타입이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답변은 홍대점 등 서울지역 4개점과 김포풍무점, 인천만수점, 수원호매실점, 부산남산점, 대구매호점, 광주상무점, 대전관평점 등 총 10개점을 대상으로 5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주목하고 있는지에 대한 전화 설문조사 결과다.

홍대점은 “라네즈 슬리핑마스크와 라네즈 워터뱅크 에센스, 아이오페 토너가 수분감이나 촉촉함 때문에 인기가 많다. 또 마몽드 크리미틴트 스퀴즈립이 매트하면서 밀착력이 좋아 많이 구매하고 있다”, 명동대로점은 “라네즈 슬리핑마스크가 자기전에 바르고 자면 피부가 촉촉해져서 많이 사가고 라네즈 레이어링 커버 쿠션은 커버력이 높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강남플렉스점은 “라네즈 레이어링 커버 쿠션이 듀얼 타입으로 한쪽은 촉촉하고 한쪽에 컨실러쿠션은 커버가 잘 돼서 많이 구매한다”, 영등포구청점은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페이셜 마스크가 밀착도 잘되고 수분충전이나 보습감이 좋아서 인기가 있다. 네일은 밝은컬러로 많이 구매하는 편이다”라고 응답했다.

김포풍무점은 “아리따움 컬러라이브 틴트가 촉촉하고 착색이 잘되서 잘 지워지지 않고 오랜 지속력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마몽드 크리미틴트 컬러밤은 매트한 타입이면서 지속력이 좋아서 많이 구매한다”, 인천만수점은 “아이오페 퍼펙트 커버 쿠션이 커버력이 좋고 다크닝이 없고 유분기가 많이 없어서 날씨가 더워지면서 매트한 메이크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아이오페 더마리페어 시카크림은 트러블에 좋은 재생크림이라서 예민한 피부에 잘 맞고 성분이 좋아서 많이 사간다. 아이오페 UV 쉴드 선 프로텍터는 끈적임이 없고 가벼워서 꾸준히 인기가 있는 제품이다”라고 설명했다.

수원호매실점은 “마몽드 크리미틴트 스퀴즈립이 기존 크리미틴트 컬러밤보다 더 촉촉하고 밀착이 잘되서 많이 사간다”, 부산남산점은 “마몽드 크리미틴트 스퀴즈립이 색이 선명하게 발색이 잘되서 많이 구매한다”, 광주상무점은 “마몽드 크리미틴트 컬러밤 매트타입이 요즘은 매트한 립을 선호하는 편이라 잘 나간다”, 대전관평점은 “라네즈 워터뱅크 에센스가 끈적이지 않고 가벼워서 더워지는 날씨에 쓰기 좋아서 많이 구매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