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플랫폼 합작 및 CS 전문제품 개랍키로...

2018년 상반기에 가장 높은 성장을 한 마스크 팩 브랜드는 ‘JMsolution’이라고 할 수 있다. 첨단 기술이나 참신한 성분, 신소재 등 보다는 ‘2,000원’이라는 가성비로 중국 시장에서 이슈를 집중시켰다.

올해 총 매출이 7,000억 원에서 1조원에 이를 것 같다고 화장품 관계자들은 주장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들어 ‘JMsolution‘에 마스크 팩을 납품하는 OEM이나 유통에서는 과거와 같은 고속 성장에서 벗어나고 있다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다.

JMsolution이 중국 청도의 금왕그룹과 합작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보도됐다.

아무튼 ‘JMsolution‘이 미샤처럼 가격이라는 틈새를 분석해 현재까지는 성공에 다가가고 있다. 특히 지난 6월24일에 중국 청도에 위치한 ’금왕그룹(킹킹그룹)‘과 공급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드러났다.

금왕그룹은 중국의 CS(화장품 가게, 20만개 정도로 추산)채널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는 곳이다. 엘지생활건강도 금왕그룹과 관게를 맺고 있다. 때문에 ‘JMsolution’은 중국 시장 확대가 예상되고 있다.

중국의 핀광망(品观网)은 지난 6월24일, 금왕은 유명한 한국 마스크 팩 브랜드 JMsolution과 계약을 맺었다. 앞으로 JMsolution의 마스크 팩을 안후이, 산동, 호남, 광동 등 19개 성시에 있는 8,000여개 중장공급사슬(SUPPLY OF MAKEUPS)인 중국 CS채널에 공급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6月24日,金王宣布和韩国知名面膜品牌JMsolution完成签约,首批JMsolution品牌产品近期将正式进入中国市场。金王众妆的安徽、辽宁、山东、湖南、广东等19个省级众妆供应链公司8000多家门店将成为JMsolution品牌在中国CS渠道的首家特许授权合作伙伴。)

JMsolution의 관계자는 왓슨스와 같은 브랜드 이미지를 잘 지킬 수 있는 매장과 코스메슈티컬 전문점에서 제품을 판매했다. 그 후에 금왕의 중장공급사슬의 운영 모델을 알아봤다. CS채널에서 많은 좋은 가게가 있는 것도 알았다. 앞으로 JMsolution는 금왕이 CS채널에 대한 강한 관리능력을 의지해 CS채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점유율을 높이고 싶다고 설명했다는 것. (JMsolution相关负责人表示,最初品牌进入的是能维护品牌形象的标致性高超和药妆渠道,包括屈臣氏等,但通过深入了解对金王众妆供应链模式,以及对其优质零售门店资源的看好, 所以在此基础上又增加了众妆供应链各省店铺的合作,将依托金王在CS渠道优质店铺的强大覆盖和管理能力,提升品牌在CS渠道的覆盖率和影响力。)

금왕 측은 향후 JMsolution과 KJT(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합작하고 중장공급사슬을 위한 전문적인 제품을 만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据金王方面介绍,未来还将与JMsolution在跨境通领域展开合作,以及为众妆供应链打造专供进口品牌。)

금왕은 이번 합작으로 중장공급사슬(SUPPLY OF MAKEUPS)플랫폼에 국제 브랜드를 더 확충하게 됐다. 인기브랜드 및 핫한 제품을 다양하게 갖추게 됐다. 따라서 CS채널 가게들에게 품질이 높은 브랜드를 공급해 경쟁력을 높여주게 됐다고 평가했다. (对金王来说,此次与韩国JMsolution品牌达成战略合作,将进一步扩充金王众妆供应链平台的国际品牌资源库,丰富和稳定供应链名品、爆品资源,为广大合作终端带去优质的品牌,提升门店竞争力。)

현재 금왕은 P&G와 LG생활건강의 많은 브랜드와 이미 전략적 합작을 맺고 있다. 이 달에도 2개의 글로벌 브랜드와 합작 계약을 추진하고 있다. 2018년에는 총 20개에 이를 것이라고 밝혔다. (据金王负责人介绍,目前金王已经与宝洁、LG生活健康等旗下多品牌达成战略合作,本月还将与两个国际品牌签约,计划2018年战略合作品牌达到20个。)

현재 금왕은 중장공급사슬(SUPPLY OF MAKEUPS)회사를 안휘, 산동, 호남, 광동 등 19개 성시에 설립했다. 가게 수가 8,000개가 넘고 매출액은 100억위안을 초과해 중국 화장품 업계에서 최대한 구매회사다라고 밝혔다. (截至目前,金王众妆公司已经在安徽、山东、湖南、辽宁等十几个省成立省级众妆公司并负责本省供应链运营,门店规模已超过8000家,存量销售额超过100亿元,成为中国化妆品行业当之无愧的最大采购集团。)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