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러셔, 브론즈, 하이라이트를 하나에 담은 팔레트 등 주목

톤업크림 기능을 담은 마스크 팩과 패드 한 장으로 피부 보습력 개선, 필링, 진정 등을 할 수 있는 필링, 병풀추출물과 100% 자연 유래 코튼 거즈 시트를 사용한 마스크 팩, 무스타입의 거품을 내는 클렌징 등이 시장을 탐색하고 있다.

탁월한 커버력과 밀착력을 지니고 있으면서 피부 건조 현상을 개선해 주는 파운데이션, 일체형 브러쉬 스틱의 파우더, 콜라겐이 함유된 파운데이션, 블러셔와 브론즈, 하이라이트를 하나에 담은 팔레트 등도 눈길을 끌고 있다.

 

[스킨케어 부문]

◇아모레퍼시픽, ‘그린티 씨드 트리트먼트 오일’

아모레퍼시픽이 ‘그린티 씨드 트리트먼트 오일’을 한정 출시한다. 그린티 씨드 트리트먼트 오일의 녹차 씨앗에는 수분 공급 능력이 뛰어난 그린티 씨드 오일과 토코페롤 성분을 함유되어 있다. 스포이드 타입으로 건조한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촉촉하고 윤기있는 피부로 가꿀 수 있다. 동시에 녹차꽃의 은은한 향기를 담고 있어 마음까지 편안하게 도와준다. 특히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녹차 씨앗과 보태니컬 오일을 최적화된 블렌딩으로 마치 캐시미어처럼 부드럽고 끈적임 없이 흡수되는 텍스처를 구현해 건조함을 신속히 개선해준다.

◇이니스프리, ‘퀵 톤업 마스크’

이니스프리가 ‘퀵 톤업 마스크’ 3종을 출시했다. 퀵 톤업 마스크는 수분감 높은 톤업 크림이 시트에 밀도 있게 코팅되어 마스크 한 장으로 간편하게 스킨케어가 가능하다. 특수 코팅 시트로 겉면에 크림이 묻거나 흐르지 않아 바쁜 아침에 보다 사용이 간편하며, 넓은 와이드 아이존과 입가 양쪽의 절취선이 움직임을 자유롭게 해주어 외출 준비 시간을 단축해준다. ‘퀵 톤업 마스크 핑크’는 구아바 추출물 함유로피부를 생기있게 관리해주고 칙칙한 피부를 핑크 톤으로 보정해준다. ‘퀵 톤업 마스크 그린’은 페퍼민트 추출물이 피부를 진정시켜 깨끗하고 맑은 피부로, ‘퀵 톤업 마스크 바이올렛’은 라벤더 추출물이 피부에 수분을 부여하고 노란 피부를 화사하게 밝혀준다.

◇LG생활건강, CNP 차앤박화장품 ‘비타-B 앰플 인 쿠션’

LG생활건강의 CNP 차앤박화장품이 ‘비타-B 앰플 인 쿠션’을 출시했다. 비타-B 앰플 인 쿠션은 피부 성분과 유사한 커버 파우더를 이용해 메이크업이 들뜨거나 뭉치지 않고 고르게 발리는 더블 코팅 시스템을 적용해 본연의 피부인 듯 매끈하고 자연스러운 수분광을 선사한다. 잡티와 결점을 가려주는 우수한 커버력도 갖추어 깨끗한 피부를 연출하고, 진정 성분인 칼라민 파우더가 블렌딩되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SNP, ‘액티브 씰 마스크’

SNP 화장품이 ‘액티브 씰 마스크’를 출시했다. 액티브 씰 마스크는 알지닌 성분과 9가지 식물 추출물이 함유되어 연약해진 피부장벽을 강화하고 집중 속케어 효과를 선사한다. ‘히알론 모이스트 액티브 씰 마스크’는 트리플 히아루론산과 생체 모방수가 건조한 피부 속에 수분을 충전해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멜라 브라이트 액티브 씰 마스크’는 글루타티온과 아스코빅애씨드 성분이 칙칙한 피부 속부터 환하게 케어해 맑고 투명하게 만들어주는 마스크이다. 또한 6가지 피부 탄력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된 ‘펩타 퍼밍 액티브 씰 마스크’는 흐트러진 피부결을 탄탄하게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애경산업 포인트, ‘마일드 시카 케어 필링 패드’

포인트가 ‘마일드 시카 케어 필링 패드’를 출시했다. 마일드 시카 케어 필링 패드는 패드 한 장으로 피부 보습력 개선, 필링, 진정 등 피부관리를 할 수 있다. 얼굴 전체를 관리하기 충분한 크기이며, 부드러운 엠보 패드로 세안 후 각질 관리와 피부결을 정돈할 수 있다. 또한 휴대가 간편해 파우치에 넣고 다닐 수 있어 수시로 수정화장 시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며 화장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특히 약산성 제품으로 일교차가 큰 환절기로 인해 자극 받기 쉬운 피부를 저자극으로 관리 할 수 있으며 들뜬 피부 진정과 피부결 개선에 도움을 준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거즈 마스크’

동국제약의 센텔리안24가 ‘마데카 거즈 마스크’를 출시했다. 마데카 거즈 마스크는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와 병풀추출물을 주 성분으로 한 에센스를 듬뿍 담은 코튼 거즈 마스크로, 자극 받고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활력을 부여한다. 여기에 항염 및 재생 효과가 뛰어난 성분들을 결합해 만든 스킨 베리어 콤플렉스를 함유해 피부를 더욱 든든하게 보호해준다. 특히 100% 자연 유래 코튼 거즈 시트를 사용해 피부에 자극 없이 효과적으로 에센스가 피부에 전달될 수 있도록 했으며 시트가 빨리 건조되지 않아 끝까지 촉촉하게 케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듀이트리, ‘더 클린 랩 모찌 클렌저’

듀이트리가 ‘더 클린 랩 모찌 클렌저’를 출시한다. 더 클린 랩 모찌 클렌저는 약산성 폼 클렌저로, 모찌처럼 쫀득한 제형의 풍성한 거품이 특징이다. 윈터그린잎추출물의 자연유래 BHA(살리실산) 성분이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부드럽게 케어하고, 미세 버블이 모여 만들어진 거품이 피부에 밀착하면서 모공 속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효과적으로 세정하는데 도움을 준다. 보습력이 뛰어난 판테놀 및 5중 히아루론산, 모링가씨추출물 등이 함유되어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것이 특징이다. 단 한번의 터치만으로도 풍성한 무스 타입의 거품이 생성되어 보다 간편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지니더바틀

지니더바틀이 기초단계 3종을 출시했다. ‘나인투파이브 부스팅 에센스’는 피부 속 에너지를 활성화시켜 탄력 있고 윤기 나는 피부로 가꾸어 주는 워터타입의 에센스로 천연활성성분과 항산화, 재생효과, 강력한 보습, 매끈한 피부결 관리에 도움을 준다. ‘아쿠아 봄봄 크림’은 가을, 겨울 꼭 필요한 제품으로 피부가 건조해질 틈을 주지 않을 고보습 멀티 크림이다. 특히, 안티에이징에 탁월한 9가지 플라워 복합 추출물과 6가지 천연 에센셜오일 함유로 피부재생, 미백, 탄력, 주름까지 한번에 케어해준다. 고농축 탄력 리프팅 세럼인 ‘라이크어 매직 세럼‘은 7가지 펩타이드가 느슨해진 피부 탄력 망을 회복시키고, 피부 속 탄력을 채워주는 리프팅 제품이다.

 

[메이크업 부문]

◇헤라, 블라인드니스 콜라보, 2018 홀리데이 컬렉션

헤라가 블라인드니스와 콜라보한 ‘2018 홀리데이 컬렉션’을 한정 출시했다.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은 'Play with QUINGS(Queen, King의 합성어)'라는 컨셉으로 트럼프 카드를 연상시키는 패턴들과 카드 속 왕, 여왕을 합쳐놓은 듯한 모습의 인물 일러스트가 조화를 이루도록 감각적으로 디자인했다. 헤라의 베스트 셀러인 '블랙 쿠션', '셀 에센스', '섀도 듀오'를 비롯해, 강한 지속력과 매트한 마무리감의 리퀴드 립 '루즈 홀릭 리퀴드 슬로우 매트', 하이라이터와 컨투어링이 함께 구성된 '글로우 컨투어 듀오'를 선보인다.

◇라네즈, ‘어텀 뮤트 컬렉션’

라네즈가 ‘어텀 뮤트 컬렉션’을 출시했다. 어텀 뮤트 컬렉션은 소프트한 컬러감으로 매력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컬러들로 구성되었다. 보이는 그대로의 발색과 밀착력으로 다양한 어텀 뮤트 룩을 연출할 수 있는 ‘아이디얼 섀도우 쿼드 11호 어텀 뮤트’, 투명한 발색과 트렌디한 컬러 레이어링으로 다양한 룩 연출이 가능한 ‘아이디얼 블러쉬 듀오 7호 뮤트 로즈’를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선명한 틴트와 촉촉한 립밤이 만나 자연스러운 어텀 뮤트룩을 연출해주는 투톤 틴트 립 바 3컬러(M01호 듀이 로즈, M02호 레트로 브릭, M03호 프레시컷 베리)를 가을 한정으로 출시한다.

◇에스쁘아, ‘테이핑 컨실러 파운데이션’

에스쁘아가 ‘테이핑 컨실러 파운데이션’을 출시했다. 테이핑 컨실러 파운데이션은 탁월한 커버력과 밀착력의 ‘테이핑 컨실러’의 테이핑 테크닉 포뮬러를 그대로 담아낸 고커버 파운데이션으로 테이프처럼 밀착되어 피부결점을 감쪽같이 커버한다. 이중 오일막으로 건조함 없이 편안하게 피부에 밀착되어 오랜 시간 매트 피니쉬의 결점 없는 깨끗한 피부를 완성해준다. 바닐라, 아이보리, 페탈, 베이지, 샐먼, 탠, 허니 총 7가지의 쉐이드로 선보인다.

◇에뛰드하우스, ‘플레이 101 셋팅 파우더’

에뛰드하우스가 ‘플레이 101 셋팅 파우더’를 출시했다. 플레이 101 셋팅 파우더는 한 번의 터치로 부드럽고 뽀샤시한 피부결을 연출해주는 제품으로, 파우더와 간편한 일체형 브러쉬 스틱이 만나 멀티 메이크업이 가능하며 핑크, 옐로우, 민트 등 페이스부터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가능한 총 6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땀이나 피지에도 지워지지 않는 다공성 파우더와 편안하고 촉촉한 사용감이 장점인 미네랄 셋팅 파우더의 도입으로 건조함을 줄이고, 파우더의 컬러 표현과 커버력은 높여서 결점은 가려주고 뽀샤시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어퓨, ‘원더 텐션 X 데일리라이크’ 콜라보

어퓨가 ‘원더 텐션 X 데일리라이크’ 콜라보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원더 텐션 팩트 퍼펙트커버’, ‘모이스트’, ‘앰플’ 등 3종이 21호와 23호 두 품목씩 총 6품목으로 구성됐다. ‘원더 텐션 팩트’에 사랑스럽고 귀여운 동물 패턴 디자인을 입혔다. 강력한 커버력이 특징인 ‘원더 텐션 팩트 퍼펙트커버’에는 도도해 보이는 여우가, 촉촉한 ‘모이스트’에는 귀여운 웰시코기가 각각 새겨졌다. 스킨케어 기능이 강화된 ‘앰플’에는 털이 복슬복슬한 알파카가 디자인됐다.

◇블리블리, ‘365 구절판 섀도우’

블리블리가 ‘365 구절판 섀도우’를 출시했다. 365 구절판 섀도우는 365일 매력적이고 활용도 높은 9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풍부한 발색을 선사하며, 다양하고 감각적인 아이 메이크업 연출을 도와준다. 또한 메이크업 초보자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컬러 조합으로 어떤 컬러를 믹스해도 완벽한 레이어링이 가능하다. 오랜 시간 선명하고 깨끗하게 지속시켜주는 아이 프라이머부터 쉐이딩과 하이라이터 컬러 구성으로 눈매뿐만 아니라 또렷한 이목구비로 만들어줘 완성도 있는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특히 진정과 보습에 효과적인 피토 수딩 콤플렉스 성분이 자극 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해줘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며, 고발색의 부드러운 HD 포뮬러가 한 번의 터치로도 가볍게 밀착돼 하루 종일 선명한 발색력을 유지시켜준다.

◇조성아TM, ‘씨앤티 이지퍼밍 슈퍼텐션’

조성아TM이 ‘씨앤티 이지퍼밍 슈퍼텐션’을 출시했다. 씨앤티 이지퍼밍 슈퍼텐션은 틸라피아 피쉬스킨에서 추출한 프랑스산 초미립자 ‘어린 콜라겐’이 함유돼 피부 속을 탱탱하게 채우고 타이트하게 당겨 동안 볼륨 광채 피부를 완성해주는 리퀴드 파운데이션이다. 전용 어플리케이터로는 섬세한 베이비 핑크 컬러 브러시모가 촘촘하게 식모된 텐션 브러시를 사용했다. 얼굴 굴곡에 딱 맞는 10도 기울기의 사선 모양으로 컷팅 돼 콧방울, 턱밑 등 후미진 곳까지 빈틈없이 바를 수 있고 파운데이션의 밀착력을 높여줘 오랫동안 갈라짐이나 들뜸 없는 광채 메이크업이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투쿨포스쿨, ‘글램락 미스티 로즈’

투쿨포스쿨이 ‘글램락 미스티 로즈’를 출시했다. 글램락 미스티 로즈는 장미 본연의 색으로 입술을 부드럽게 물들이는 매트 립스틱으로, 입술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밀착돼 매끈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벨벳 파우더가 함유돼 입술의 유분기를 잡아주고, 아보카도와 로즈힙 오일 성분이 보습막을 형성해 건조함 없이 겉은 보송하고 속은 촉촉한 벨벳립을 선사한다. 색상은 내추럴 톤의 차분한 페일로즈 ‘베어’, 오묘하고 감각적인 모브 로즈 ‘젠티’, 부드러운 더스티 코랄 로즈 ‘마일디’, 사랑스러운 캐시미어 로즈 ‘웜미쉬’, 깊이감을 더한 마르살라 로즈 ‘프로스티’ 등 포근하고 부드러운 가을 감성의 5가지 로즈 컬러로 구성됐다.

◇시에로코스메틱, ‘젤러시 아카이브 립플럼퍼’

시에로코스메틱이 ‘젤러시 아카이브 립플럼퍼’의 신규 컬러 2종을 출시했다. 젤러시 아카이브 립플럼퍼 뉴 컬러 2종은 입술에 생기를 더해주는 ‘펄 젤러시 레드’와 가을에 어울리는 차분하고 우아한 MLBB 컬러에 은은한 펄을 더한 ‘펄 마르살라’ 두 컬러이다. 보습력이 탁월해 건조한 가을과 겨울철에 립밤처럼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추추출물과 생강뿌리오일, 보르피린 성분의 함유로 바르는 즉시 입술을 도톰하게 해주는 입술 볼륨 부스터 역할을 하기 때문에 촉촉하고 글래머러스한 입술 연출을 원하는 여성의 필수 아이템이다.

◇베네피트, ‘미모 완성 팔레트’

베네피트가 ‘미모 완성 팔레트’ 2종을 출시했다. ‘겟 더 프리티 스타티드’는 블러셔, 브론즈, 하이라이트를 하나에 담은 트리오 팔레트다. 복잡한 메이크업을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멀티 아이템이며 미니사이즈라 휴대가 간편하다. 컨투어링 파우더 ‘훌라’로 얼굴에 윤곽을 살려준 뒤, 샴페인 골드빛 하이라이터 ‘왓츠 업’으로 자연스러운 입체감을 더해준다. 여기에 골든 핑크 블러셔 ‘갤리포니아’로 마무리하면 사랑스러움을 양 볼에 연출할 수 있다. ‘베니티 플레어 누드 아이 섀도우 팔레트’는 F/W 시즌에 어울리는 12가지 뉴트럴 쉐이드로 구성됐으며, 뛰어난 밀착력과 풍부한 발색력을 자랑한다. 골드, 브라운, 플럼 핑크 계열의 컬러로 웜톤이나 쿨톤에 상관없이 모든 피부 톤에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3가지 텍스쳐로 빛나는 펄 메이크업부터 그윽하고 분위기 있는 매트함까지 다양한 무드의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헤어 부문]

◇LG생활건강, 오가니스트 ‘THINK GREEN’ 샴푸·바디워시

오가니스트가 ‘THINK GREEN’ 캠페인의 삼푸, 바디워시를 출시했다. 기름진 지성 두피에는 딥클렌징이 가능한 제주무환자 샴푸를, 건조하거나 민감한 두피에는 영양과 윤기를 공급하는 제주동백 샴푸를 사용하면 건강한 머리 결을 유지할 수 있다. 거칠어진 피부에는 제주유채꿀 바디워시를, 생기를 잃은 피부에는 제주감귤 바디워시를 권장한다. 샴푸에는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나 실리콘, 파라벤, 인공색소 등을 포함하지 않은 대신 평소 사용량의 절반만 사용해도 풍성한 거품이 나면서 헹굼은 빠른 특허 기술을 적용해 클렌징 효과를 향상했다. 바디워시에도 벤조페논, 미네랄오일, 클로로메칠이소치아졸리논 등 자극이 우려되는 성분을 배제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특히 플라스틱 제품의 재활용률이 크게 떨어진다는 점에 주목해 100% 재활용이 가능한 용기로 포장한 것도 특징이다.

◇알페신, ‘뉴 알페신 하이브리드 카페인 샴푸’

알페신이 '뉴 알페신 하이브리드 카페인 샴푸'를 출시했다. 알페신 하이브리드 카페인 샴푸는 건조하거나 예민한 두피로 고민하는 남성들을 위한 남성 전용 샴푸로 판테놀과 알라토인 성분과 카페인 복합체 성분이 함유되어있다. 건성두피는 피지가 원활하게 분비되지 못하기 때문에 두피에 각질과 비듬이 쌓이게 된다. 이러한 상태가 지속되면 두피가 자주 당기고 간지러우며 트러블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되므로 각질 제거를 비롯해 깔끔한 세정 및 수분 보충 등의 각별한 케어가 필요하다. 뿐만 아니라 본인의 두피 타입에 맞지 않는 샴푸를 사용하게 되면 두피 상태가 더욱 악화되기 때문에 두피 타입에 맞는 샴푸를 사용 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본인의 두피가 건성두피인데 지성두피 샴푸를 쓰게 되면 두피는 점점 더 건조해지고 각질이 심해지게 된다.

◇츠바키, ‘모이스트 샴푸&컨디셔너’

츠바키가 ‘모이스트 샴푸&컨디셔너’를 출시했다. ‘모이스트 샴푸’는 모발에 영양을 채워 손상된 모발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꾸어 준다. 샴푸에 함유된 흡수력이 뛰어난 다섯 가지 자연유래 헤어 영양성분(보태니컬 에센스, 동백나무씨 오일, 로얄젤리 추출물, 레몬 추출물, 돌콩 추출물)이 바로 스며들어 케어해주기 때문에, 샴푸 후부터 촉촉하고 윤기있게 살아나는 머릿결을 경험할 수 있다. ‘모이스트 컨디셔너’는 샴푸 단계에서 모발에 공급된 수분과 영양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건조하고 푸석한 모발에 수분을 한번 더 채워 매끄러운 머릿결로 가꾸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