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성 지닌 제품 보다는 과거에 사용해온 성분으로 진입...

화장품 성수기라고 할 수 있는 가을이 왔다. 환절기 피부는 보습과 영양공급, 탄력을 추구하는 게 관례다. 다양한 브랜드에서 이에 적합한 스킨케어를 출시했지만 혁신성을 갖춘 제품은 찾기 어렵다.

특히 성분 차별화도 발견하기 어렵다. 그동안 익숙한 상처 치유에 효과가 입증된 마데카 성분의 병풀추출물과 아미노산결합체인 펩타이드, 유기물과 미네랑이 풍부한 꿀벌의 프로폴리스, 아미노산의 다당류인 히알루론산 등이 주축을 이루고 있다.

메이크업의 경우에는 에센스 함유량을 높여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 연출을 팩트와 파운데이션 등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히알루론산을 함유하는 특징을 보이고 있다.

 

[스킨케어 부문]

◇LG생활건강, ‘닥터벨머 시카 펩타이트 앰플‘

LG생활건강이 ‘닥터벨머 시카 펩타이트 앰플’을 출시했다. 닥터벨머 시카 펩타이트 앰플은 피부 손상 개선에 효과적인 병풀 추출성분에 단백질을 구성하는 요소인 펩타이드 성분까지 더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손상 피부 개선을 돕는 것은 물론, 피부 탄력 증진을 도와 매끄러운 피부결과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 장벽으로 가꿔준다. 무겁지 않은 제형이라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며, 피부 속부터 보습을 채워줘 여러 번 덧발라도 부담이 없다. 또한 유해 의심 성분을 최대한 배제하고 전제품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네이처리퍼블릭, ‘허브 블렌딩 에센스&크림 기획세트‘

네이처리퍼블릭이 ‘허브 블렌딩 에센스&크림 기획세트’를 한정 출시했다. ‘허브 블렌딩 에센스’는 유럽 허브 도감 '더 허벌’에서 찾은 월계수잎과 구주물푸레껍질, 캐럽콩씨, 부들, 캐모마일꽃 등 5가지 핵심 성분을 담았다. 허브 액티브 앰플과 내추럴 오일이 7:3의 황금 비율로 담겨 풍부한 영양감을 선사한다. ‘허브 블렌딩 크림’은 앰플 젤 크림과 깊은 보습감의 영양 크림 등 2층상 제형의 제품으로 섞어서 사용하면 잔주름과 건조함, 칙칙함 등 동시에 발생하는 복합적인 환절기 피부 고민을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에스디생명공학 SNP, ‘퍼핏 바이오 셀 마스크’

에스디생명공학의 SNP 화장품이 ‘퍼핏 바이오 셀 마스크’를 출시했다. 퍼핏 바이오 셀 마스크의 ‘더블 퍼밍’은 아사이베리와 실크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피부를 생기 있고 탄력 있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더블 모이스처라이징’은 프로폴리스와 히알루론산이 보습 장벽을 강화해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더블 뉴트리션’은 아보카도와 펩타이드 성분이 들어있어 보습과 영양을 집중적으로 공급해 활력 넘치는 피부로 케어한다. ‘더블 브라이트닝’은 연꽃과 글루타티온이 함유되어 있으며 피부 톤 개선에 도움을 주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더블 퓨리파잉’은 블랙로즈와 바이오디톡스 성분이 피부 정화에 도움을 준다. ‘더블 수딩’은 진정 효과가 뛰어난 티트리와 마데카소사이드가 함유되어 자극 받은 피부에 효과적인 것이 특징이다.

◇아우딘퓨쳐스, ‘써메딕+ 수퍼 히알루로닉100 아쿠아’

아우딘퓨쳐스의 써메딕+가 ‘수퍼 히알루로닉100 아쿠아’ 수분 라인 5종을 출시했다. 수퍼 히알루로닉100 아쿠아 수분 라인은 독일 직수입 히알루론산 성분을 비롯하여 크기가 다른 3중 히알루론산이 피부 겉과 속 동시에 수분 충전을 도와줘 보습, 윤기, 탄력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수퍼 히알루로닉100 아쿠아 마스크’는 촉촉한 물광 보습부터 피부 속 깊은 보습, 차오르는 탄탄한 피부보습까지 3단계 집중 수분 충전이 가능한 앰플팩으로 아데노신 성분 함유로 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제품은 마스크, 앰플, 스킨, 에멀젼, 클렌져 5종으로 구성했으며,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에이바이봄, ‘핸드 앤 립 듀오’

에이바이봄 코스메틱이 핸드 앤 립 듀오‘를 출시했다. 핸드 앤 립 듀오 중 ‘씨씨스 라이크템 핸드 크림’은 4가지 꽃 성분, 로즈, 아르니카, 린덴, 자목련을 함유하여 피부결을 개선하고 수분 및 보습 효과가 탁월한 핸드크림으로, 영양감 있는 크림 제형이 손에 빠르게 스며듦과 동시에 끈적이지 않는 산뜻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피부 표면의 수분 증발을 막는 보습막 코팅 효과로 촉촉함을 오래 유지할 뿐 아니라, 두 손 가득 꽃다발을 안은 듯 기분 좋은 플로럴 향을 느낄 수 있다. ‘립밤(샤이니 옐로우)’은 산뜻한 노란색 립밤을 입술에 발랐을 때 자연스러운 핑크색으로 변하는 반전 컬러 립밤으로, 각자의 입술에 맞게 발색되는 투명한 핑크 컬러가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알맞다. 마로니에씨추출물, 스위트아몬드오일 성분을 함유하여 건조한 입술에 보습 효과를 더해주고, 자외선 차단 기능을 추가하여 일상 속 자외선으로부터 입술을 보호한다.

[메이크업 부문]

◇베리떼, ‘리미티드 에디션’

베리떼가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리미티드 에디션은 프리즘 커버 쿠션과 울트라 모이스트 스킨 워터리 크림 총 2종으로 구성되었으며, 환상과 모험이 가득한 아라비안 나이트의 신비한 이야기에서 탄생한 레오파드와 사막여우가 무엇이든 이룰 수 있는 놀라운 마법의 힘으로 당신의 피부를 아름답게 변화시켜준다는 내용을 담았다. 프리즘 커버 쿠션은 3가지 성분의 복합체인 다이아몬드 라이팅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다채롭고 영롱하게 반짝이는 다이아몬드 광채피부를 연출해주며, 울트라 모이스트 스킨 워터리 크림은 피부 보습인자를 재현한 베리언트 모이스처라이징 워터가 피부에 수분을 채우고 잠가주어 오랫동안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 준다.

◇더샘, ‘샘물 싱글 블러셔’ F/W 컬러

더샘이 ‘샘물 싱글 블러셔’ F/W 컬러를 출시했다. 샘물 싱글 블러셔는 은은하게 붉은빛이 도는 오렌지 브라운 ‘퍼시몬 주스’, 차분한 귤빛의 ‘펌킨 라떼’, 코랄빛 베이지 브라운 ‘니트 베이지’와 쉐이딩으로 활용하는 회색빛 브라운의 ‘클라우디 브라운’ 총 4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자연스러운 광택과 화사한 컬러로 얼굴에 생기를 더하며 고운 파우더 입자가 피부에 부드럽게 발려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 없이 투명하게 발색되는 것이 특징이다.

◇블리블리, ‘캐비어 마블 팩트’

블리블리가 ‘캐비어 마블 팩트’를 출시했다. 캐비어 마블 팩트는 고영양 에센스의 촉촉함과 함께 피부 결점을 깔끔히 커버해주는 밤 타입의 팩트 제품이다. 캐비어 마블 에센스가 70% 함유되어 있으며, 3중 히알루론산 베이스의 최적의 비율로 피부 속은 촉촉하고 탄력있게 피부 결점은 깔끔히 커버해주어 깨끗하고 환하게 빛나는 윤광피부를 연출해 준다. 또한 3중 히알루론산 베이스로 스킨 베이지, 블랙 캐비어 마블 에센스, 핑크 플라워 에너지 마블 에센스 트리플컬러로 구성 됐다. 마이크로 커버 파우더 기술로 주름, 모공 끼임 없는 커버력을 선사해주는 ‘스킨 베이지’ 컬러의 밤은 3중 히알루론산의 탄탄한 고보습 효과가 있고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이 풍부한 ‘블랙 캐비어 마블 에센스’는 탄력 있고 볼륨감 넘치는 피부 구현이 가능한 에센스이다. ‘핑크 플라워 에너지 마블 에센스’는 피부 진정 효과뿐 아니라 불규칙하고 예민한 피부 톤을 자연스럽고 균일하게 톤 보정이 가능하다.

◇메디큐브, ‘레드 파운데이션’

메디큐브가 ‘레드 파운데이션’을 출시했다. 레드 파운데이션은 강력한 커버력으로 울긋불긋한 피부톤을 균일하게 커버해주는 저자극 파운데이션이다. 우수한 커버력 뿐만 아니라 세미매트한 마무리감으로 보송한 피부 표현을 도와주며 얇은 커버 레이어를 형성하는 슬림 피팅 레이어링 시스템이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뭉침 없이 매끈한 피부를 완성한다. 뿐만 아니라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칼라민 파우더와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함유해 메이크업으로 인한 피부 부담을 줄였고, 스쿠알란 성분이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연출해준다.

◇나스(NARS), ‘소프트 벨벳 프레스드 파우더’

나스가 ‘소프트 벨벳 프레스드 파우더’를 출시한다. 소프트 벨벳 프레스드 파우더는 속은 촉촉, 겉은 보송한 벨벳 피부를 선사한다. 소프트 매트 피니시 타입의 부드럽고 가벼운 파우더는 메이크업을 하루 종일 들뜸 없이 완벽하게 세팅 해주며,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표면의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코팅해주어 매끄러운 피부를 연출해 준다. 베이스 메이크업 마무리 단계에 가볍게 덧발라 피부결을 매끈하게 정돈해 화사한 피부를 더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으며, 뭉치거나 두꺼운 느낌 없이 피부에 편안하게 밀착되어 가을철 수정용 파우더로도 제격이다.

[바디 부문]

◇롤리타 렘피카, ‘모이스춰라이징 너리싱 앤 퍼퓸드 보디로션’

롤리타 렘피카가 ‘롤리타 렘피카 모이스춰라이징 너리싱 앤 퍼퓸드 보디로션’을 리패키징해 출시했다. 롤리타 렘피카 모이스춰라이징 너리싱 앤 퍼퓸드 보디로션은 리커리시, 체리, 바이올렛과 통카빈의 달콤하고 부드러운 하모니에 오감을 자극하는 아이리스 꽃과 머스크가 피부에 천국과 같은 향기를 품게 하며 벨벳처럼 부드러운 실키 텍스처는 피부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스며들며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선사한다.

◇쏠렉, ‘랩.더마틱 리스타트 헤어&바디케어’

쏠렉이 ‘랩.더마틱 리스타트 헤어&바디케어’ 4종을 출시했다. ‘랩.더마틱 리스타트 샴푸’는 모발뿐만 아니라 두피까지 딥클렌징 해주며 두피 진정, 보습, 영양 강화 등 트리트먼트 효과를 더한 올인원 케어 제품이다. ‘랩.더마틱 리스타트 트리트먼트’는 손상된 모발은 물론 두피에도 집중 영양 공급이 가능한 트리트먼트 제품이다. 케라틴 단백질과 함께 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16가지 식물 추출물과 5가지 과일산을 함유해 두피와 모발까지 동시에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랩.더마틱 리스타트 바디워시’와 ‘바디로션‘은 제5세대 세포활성화 천연 원료 ‘유리딘’과 천연 항산화 원료 ‘피어린’을 함유했으며, 일반 정제수 대신 10가지 꽃봉오리에서 추출한 증류원액을 사용해 보습력과 피부진정 효과를 극대화했다. 두 제품 모두 피부 보습과 진정효과는 물론 트러블 관리와 탄력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