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시장서 유력하다던 홍상과 장미 앰플화장품 등장

홍삼과 장미 앰플화장품이 나왔다. 1-2년 전에 중국 시장에서 앰플화장품 수요가 증가할 것 같다는 예측으로 한때 앰플화장품이 주목을 받았지만 현재가지 이렇다할 특수는 나타나지 않고 있다.

특히 동국제약이 마데카솔의 성분인 시카(마데카소사이드, 병풀추출물)로 주목을 받은 이후 현재 많은 브랜드들이 이를 내세우며 시카화장품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더 이상 혁신적이지 않다. 그러나 이번에는 해당 성분을 3,000ppm라는 고함량으로 차별화를 추구해 앞으로 함량 마케팅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

 

[스킨케어 부문]

◇네이처리퍼블릭, ‘히아 인텐스 로즈’

네이처리퍼블릭이 ‘히아 인텐스 로즈’ 라인을 출시했다. 히아 인텐스 로즈 라인은 장미 추출물에 8가지 히알루론산을 더한 ‘로즈루론산’이 핵심 성분이다. 미백과 주름개선 이중 기능성 크림과 앰플 세럼 등 총 2종으로 구성됐다. ‘히아 인텐스 로즈 크림’은 세라마이드와 레시틴계 등 피부 구성 성분을 함유해 촘촘한 탄력을 부여해준다. ‘히아 인텐스 로즈 앰플 세럼’은 수분감이 느껴지는 제형으로 촉촉하게 가꿔줄 뿐 아니라 탄탄한 피부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코스모코스, ‘RGII 프레스티지 EX 홍삼 앰플’

코스모코스의 RGII가 ‘프레스티지 EX 홍삼 앰플’을 출시했다. RGII 프레스티지 EX 홍삼 앰플은 피부 세포 수명 연장 및 항산화 효과를 입증받은 홍삼 추출 성분인 ‘퓨어 Rg2’와 ‘3X펩타이드’ 성분 등이 들어가 있어 다양한 피부 고민을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주름 개선 및 미백 이중 기능뿐만 아니라 탄력, 생기, 보습, 피부결 완화, 진정, 각질 완화 등 피부 고민을 하나의 제품으로 관리할 수 있는 토탈 에이징 케어 앰플이다. 또한, 피부를 활성화해주는 골드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피부 안색 개선 및 광채나는 피부톤으로 가꿀 수 있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시카 S 크림’

닥터지가 ‘레드 블레미쉬 시카 S 크림’을 출시했다. 레드 블레미쉬 시카 S 크림은 민감성 피부를 위한 저자극 케어, 여드름성 피부로 인한 진정 케어, 자극 받은 피부를 위한 집중 보호가 필요한 사람에게 탁월한 크림이다. 5가지의 고순도 시카 성분과 피부 진정 및 수렴 효과에 좋은 소나무 어린 새순 유효 성분이 복합된 ‘시카 S 콤플렉스’가 함유된 제품으로 얼굴 전체는 물론, 고민 부위 집중 케어 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특히 마데카소사이드 성분 3,000ppm 함유로 민감한 고민 부위를 빠른 시간 내에 집중 진정시켜 피부를 맑게 관리해 준다. 또한 부드러운 발림성의 쫀쫀한 크림 제형으로 답답함 없이 산뜻한 사용감을 자랑하며, BB크림 등 색조 제품들과 섞어서 사용할 수도 있다.

◇듀이트리, ‘미라클 세럼’

듀이트리가 ‘미라클 세럼’을 출시했다. 미라클 세럼은 피부 상태에 따라 맞춤형 집중케어를 도와주는 세럼 시리즈로, 베리어, 클리어, 포어 미니마이징, 브라이트닝, 퍼밍 등 총 5종으로 구성되어있다. ‘미라클 베리어 세럼’은 피부 보습 장벽 케어에 도움을 주고, 수분 공급에 도움을 준다. ‘미라클 클리어 세럼’은 민감해진 피부의 진정 케어를 돕는다. ‘미라클 포어 미니마이징 세럼’은 건조하고 늘어진 모공에 수분 공급 및 수렴 효과를 선사하고, ‘미라클 브라이트닝 세럼’은 환한 피부톤 케어를 돕는다. 마지막으로 ‘미라클 퍼밍 세럼’은 피부 탄력 및 링클 케어에 도움을 준다. 장미꽃추출물 및 장미씨오일 등 장미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에 풍부한 영양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크웰, ‘AC 디펜스 앰플’

아크웰이 ‘AC 디펜스 앰플’을 출시했다. AC 디펜스 앰플은 미세먼지나 외부 환경에 자극 받아 예민해진 피부, 민감성 트러블 피부의 진정을 위한 저자극 고농축 앰플이다. 약산성 베이스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하며, 끈적이지 않는 리퀴드 제형이 빠르게 흡수되는 산뜻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특히, 분사형 앰플 형태로 피부에 손을 대지 않고 사용함으로써 피부에 닿는 자극을 줄이고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고, 맨 얼굴뿐만 아니라 메이크업을 한 얼굴에도 미스트처럼 수시로 사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병풀추출물과 대황, 황백, 황금, 고삼의 4가지 한방 약재 복합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며 유해 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AHC, ‘미니멀 10’

AHC가 ‘미니멀 10’ 라인을 출시했다. 미니멀 10 라인은 민감한 피부에 필요한 10가지 이하 최소·최적의 성분만을 담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워터리 에센스’는 병출추출물 98% 순수 원액을 포함한 단 2가지 성분으로 피부의 빠른 진정과 본연의 힘을 강화시켜 건강한 피부 기초를 선사한다. ‘테라피 앰플 세럼’은 병풀과 잇꽃씨오일등 9가지 전 성분의 진한 앰플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며, ‘에이드 크림’은 10가지 전 성분의 시카 크림으로 밴드 붙인 듯 부드럽게 피부를 감싸 피부의 진정과 재생을 도와준다. ‘거즈 마스크 시트’는 고농축 병풀 함유 앰플을 한 번에 사용해 강력한 집중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메이크업 부문]

◇베네피트, ‘홀리데이 스페셜 기프트 컬렉션’

베네피트가 ‘홀리데이 스페셜 기프트 컬렉션’을 출시했다. 홀리데이 스페셜 기프트 컬렉션은 틴트, 프라이머, 블러셔 등의 인기 제품 8종을 미니사이즈로 구성했다. ‘헤브 어 비거, 배더 홀리데이’는 극강의 볼륨감으로 아찔한 속눈썹을 완성해주는 볼류마이징 마스카라 ‘배드갤 뱅’ 미니가 들어 있다. 에어로 입자 성분을 포함해 속눈썹에 무게를 더하지 않아 쳐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치얼스 투 유, 컬’은 드라마틱한 속눈썹 컬을 완성해주는 슈퍼 컬링&리프팅 마스카라인 ‘롤러 래시’ 미니 제품으로 워터프루프 효과가 있다. ‘유어 비 포어펙트’는 ‘더 포어페셔널’을 미니 사이즈로 제작했다. 눈에 띄는 모공과 잔선을 감쪽같이 감춰 매끈한 피부로 표현해주고, 메이크업을 오랫동안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해피 훌라-데이스’, ‘드리밍 오브 어 베이비-핑크 홀리데이’, ‘베네틴트’, ‘고고틴트’, ‘프리사이슬리 마이 브로우 펜슬’, ‘데아 리얼 마스카라’도 만나볼 수 있다.

[바디 부문]

◇풀무원로하스, ‘트루 모이스처 바디로션·바디 클렌저’

풀무원로하스가 ‘트루 모이스처 바디로션’과 ‘트루 모이스처 바디클렌저’를 출시했다. 트루 모이스처 바디 로션은 전신 보습 로션 제품이다. 호호바, 로즈힙, 카멜리아 오일 성분이 피부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 보습막을 형성해 샤워 후에도 촉촉함을 유지시켜 준다. 또한, 자연 유래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채워주고 강추위로 푸석해진 겨울철 건조한 피부를 오랜 시간 촉촉하게 가꿔준다. 트루 모이스처 바디 클렌저는 초 미세 크기의 조밀하고 풍성한 마이크로 버블이 모공 속에 침투해 미세한 노폐물까지 효과적으로 흡착하여 세정해주는 바디 보습 클렌저다. 치마버섯유래 베타글루칸, 히아루론산 등의 자연 유래 성분과 호호바, 로즈힙, 카멜리아 등의 식물성 보습 오일 성분이 보습막을 형성하여 세안 후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준다.

[헤어 부문]

◇솝퓨리, ‘샴푸바‘

솝퓨리가 샴푸바 2종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샴푸바는 코코넛과 사과유래 계면활성제, 천연오일, 기능성 추출물 등 유효성분을 함유했으며, 실리콘 등 화학성분에 기댄 일시적인 트리트먼트가 아닌 두피 본연의 힘을 키워 건강한 모발을 되찾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업그레이드된 샴푸바는 성분과 사용감, 패키지까지 향상된 제품으로 선보인다. 두피와 모발을 강화시켜주는 자연유래성분은 추가하고, 고체 샴푸바의 특징이기도 한 부러짐에 대한 연구개발을 통해 강도를 보완했다. 샴푸바 2종은 탈모와 가늘어지는 모발, 두피탄력을 개선시켜 주는 ‘안티로스 샴푸바’와 두피 유분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고 편안하게 진정시켜 주는 ‘노세범 샴푸바’로 각자 두피 고민에 맞게 선택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