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그루밍족 겨냥한 남성청결제 시장 오픈

여드름성 피부를 완화하는 기능성 폼이 눈길을 끌고 있다.

식약처가 2016년 8월에 기능성화장품의 범위를 기존 피부 미백(2종), 주름 개선(1종), 자외선 차단(2종) 등 5종에서 아토피성 피부의 건조함 등 개선, 여드름성 피부로 인한 각질화·건조함 등 방지, 손상된 피부를 보호해 튼살 개선 등 3종을 신설했다.

하지만 여드름 등 신설 3개의 기능성화장품은 의약품에 버금가는 임상실험을 해야 하기 때문에 기능성화장품을 처음으로 도입 시행할 때처럼 많은 제품들이 시중에 나오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이번에 여드름 폼이 출시됨에 따라 앞으로 여드름화장품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기존에는 마케팅으로 포장됐던 여드름 관련 제품들이 이제는 임상실험을 통한 효능 효과가 검증됐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또 한때 국내 화장품 시장을 열광시켰던 비비크림이 쇠퇴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 유행하는 시카 성분을 함유하거나 남성용 비비크림이 시장에 진입하고 있어 제2의 비비크림 시장을 조성할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또 남성그루밍족을 겨냥한 남성청결제가 출시되면서 새로운 시장이 열리고 있다. 앞으로 남성들이 얼마만큼 관심을 갖을지 궁금한 상황이다.

 

[스킨케어 부문]

◇토니모리, ‘원더 티트리 모공 산뜻 토너’

토니모리가 ’원더 티트리 모공 산뜻 토너’를 출시했다. 원더 티트리 모공 산뜻 토너는 사용 후 번들거림이나 끈적임 없는 가벼운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주 성분으로는 피지 조절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 티트리 추출물을 50,000ppb 함유하여 여름이면 깨지기 쉬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한다. PHA(글루코노락톤) 성분은 자극 없이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해 매끈한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편백수와 편백잎 추출물 함유로 피부 진정케어에 도움을 준다. ‘가성비 끝판왕’ 대용량 아이템인 만큼 매일 스킨 케어의 첫 단계에 닦아내는 토너로 활용해 피부 결을 정돈하는 데일리 아이템으로 사용하기 좋다. 또한 화장솜에 넉넉하게 적셔 각질이 일어나는 곳에 올려 토너 스킨팩으로 활용하면 진정 케어가 가능하다.

◇BRTC, ‘센텔라 시카 라인’

BRTC가 ‘센텔라 시카 라인’ 2종을 출시했다. 센텔라 시카 라인은 외부 환경에 의해 민감해진 피부를 촉촉하고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자극이 적어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센텔라 시카 수딩 젤’은 지친 피부에 진정과 보습을 선사하는 병풀추출물을 함유하고 식물 보습 성분으로 구성한 BRTC만의 독자적인 특허성분을 담아 피부 균형을 되찾는 데 도움을 준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젤 제형의 ‘센텔라 시카 폼 클렌저’는 물에 닿으면 부드러운 거품을 만들어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깔끔하게 제거해주는 클렌징 제품이다. 병풀추출물에 마데카소사이드를 더해 피부 장벽 강화는 물론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pH밸런스를 피부가 좋아하는 최적의 약산성으로 맞춰 민감한 피부도 순한 세안이 가능하다.

◇프롬조이, ‘에키실린 AC 모이스트 버블폼’

프롬조이가 ‘에키실린 AC 모이스트 버블폼’을 출시했다. 에키실린 AC 모이스트 버블폼은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제품으로, 피지와 각질 케어에 효과적인 살리실산이 0.5% 함유돼 여드름 케어와 예방에 도움을 준다. 유수분 밸런스를 지키고 노폐물만 부드럽게 제거해,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결을 느낄 수 있으며, 약산성 제형으로 피부에 순하게 작용한다. 촉촉함이 유지되는 식물유래 계면활성제로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피부 진정에 탁월한 인디언 허브 ‘에키네시아’의 진정 효능을 담아낸 독자 성분 ‘에키실린’이 10,000ppm 다량 함유됐으며, 비타민 C와 E가 풍부한 비타민나무열매, 보습 효과가 뛰어난 밤부사불가리스추출물,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판테놀 등이 함유돼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한다.

◇꼬달리, ‘뷰티 엘릭시르 리미티드 에디션’

꼬달리가 ‘뷰티 엘릭시르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2019년 한정판으로, 로맨틱한 핑크 빛 보틀에 제품의 핵심 자연유래성분 6가지를 일러스트로 넣어 첫 키스의 설렘을 담아냈다. 즉각적인 모공 수렴, 수분 충전, 브라이트닝 효과를 선사할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픽서, 쿨링 미스트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가능한 멀티 에센스 미스트다. 제품의 주원료인 포도와 장미 추출물이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고 안색을 개선해주며, 유기농 밤 민트 에센셜 오일이 모공을 조여주고 뿌리는 즉시 상쾌한 기분을 선사한다. 특히, 메이크업 후 또는 외출 시 피부에 자주 분사해주면, 번들거리거나 건조해서 갈라지는 메이크업을 잘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메이크업 부문]

◇이니스프리, ‘포레스트 포맨 그루밍 비비크림’

이니스프리가 ‘포레스트 포맨 그루밍 비비크림’을 출시했다. 포레스트 포맨 그루밍 비비크림은 메이크업에 익숙하지 않은 남성들이 보다 간편하고 쉽게 입문할 수 있도록 자연스러운 커버와 보송한 사용감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남성 피부의 요철과 잡티는 자연스럽게 커버하고, 울긋불긋하고 칙칙한 피부 톤을 고르게 정돈해 단정한 인상과 깔끔한 이미지 연출에 도움을 준다. 1호 밝은 피부용과 2호 보통 피부용 2종이 구성되어 있어 겉돌거나 과하지 않게 피부 톤에 맞춰 선택 사용이 가능하다. 피부 커버뿐 아니라 제주 곶자왈에서 유래한 ‘블랙 이스트’를 함유해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촉촉한 발림성과 번들거림 없는 보송한 마무리 감으로 비비크림이 어색한 남성들도 손쉽게 사용 가능하다.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3중 기능성으로 외출 전 스킨케어 단계 이후 피부 톤 정돈을 위해 간단히 바르기 좋다.

◇에이바이봄 코스메틱, ‘블루 시카 블레미쉬 밤’

에이바이봄 코스메틱이 ‘블루 시카 블레미쉬 밤’을 출시했다. 블루 시카 블레미쉬 밤은 피부 진정에 탁월한 아줄렌 성분과 병풀 추출물 등 민감한 피부를 위한 다양한 성분을 함유해 화사한 피부 커버는 물론 고민 부위 케어까지 가능한 비비크림이다. 그 중에서도 특히 천문동, 관동화, 다시마와 같은 자연 유래 성분을 혼합한 특허 성분인 ‘CM Complex’는 항균, 항염 및 자극 완화에 뛰어난 효과가 있어 여드름과 알러지, 홍조 등 피부 트러블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일반 생수 대비 미네랄을 10배 이상 함유한 해양심층수가 깊은 보습 효과와 함께 피부에 매끈한 광채를 부여한다. 잡티와 홍조 등 불규칙한 피부 톤 뿐 아니라, 모공이나 여드름 자국, 뾰루지 등 각종 피부 결점을 깨끗하게 정리해주는 커버 파우더에 세범 컨트롤 파우더를 더해 번들거림을 잡아주며, 그 위에 형성되는 코팅 레이어가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인다.

◇네이처리퍼블릭, ‘에코크레용 립벨벳’

네이처리퍼블릭이 ‘에코크레용 립벨벳’을 출시했다. 에코크레용 립벨벳은 여성스러움을 극대화할 수 있는 차분한 색감의 코랄부터 딥한 레드까지 총 5가지 컬러로 데일리한 연출에 제격이다. 연꽃과 수선화, 쟈스민, 백장미, 백합 등 플라워 추출물이 담겨 입술에 건강한 윤기를 부여해 주며, 뭉침 없이 입술에 가볍게 밀착돼 자연스러운 립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돌려서 사용하는 오토 타입으로 손으로 쓱 문지르면 스머지한 연출이 가능해 최근 트렌드인 오버 립 메이크업부터 그러데이션 립, 풀 발색까지 초보자들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더샘, ‘에코 소울 에센스 쿠션’

더샘이 ‘에코 소울 에센스 쿠션’을 리뉴얼 출시했다. 에코 소울 에센스 쿠션은 다마스크 장미꽃수를 함유해 피부에 들뜸 없이 수분을 채워 생기 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또한 보습 및 진정에 효과적인 보검 선인장추출물과 수분을 끌어당겨 수분 자석이라 불리는 펜타비틴을 함유해 피부에 촘촘한 보습을 전달한다. ‘에코 소울 에센스 쿠션 올 커버’는 꼼꼼한 밀착과 우수한 커버력으로 결점 없이 매끈한 피부를 표현해주는 매끈광 커버 쿠션이다. 마이크로 커버 입자를 적용해 각종 피부 고민을 손쉽게 커버해준다. ‘에코 소울 에센스 쿠션 모이스처 래스팅’은 물오른 듯 촉촉한 유리알 피부를 연출해주는 보습 광채 쿠션이다. 기존 제품에서 커버력을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애경산업 루나, ‘코어 핏 파운데이션 썸머 에디션’

애경산업의 루나가 ‘코어 핏 파운데이션’ 여름 한정판을 출시했다. 코어 핏 파운데이션 썸머 에디션은 계절 특성에 맞춰 촉촉하면서 보송한 커버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도록 특별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쉽고 빠르게 베이스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스틱 형태의 파운데이션과, 메이크업 픽서 겸용 팩트인 ‘루나 프로 포토 피니셔’가 함께 구성돼 보다 보송한 메이크업 완성을 도와주며, 이외에도 휴대용 파우치가 함께 구성됐다. 피부 번들거림과 들뜸 방지를 돕는 피지흡착 특허 파우더를 함유했으며, 부드럽게 발리는 제형으로 촉촉하게 발리면서 번들거림 없이 마무리된다. 또한 피부 결점을 커버해주는 파운데이션과 핑크색 톤업 베이스의 비율이 81대19로 구성돼 피부 결점은 커버하고 밝은 피부를 표현해준다.

◇시에로코스메틱, ‘시에로 폴른 블러셔’

시에로코스메틱이 ‘시에로 폴른 블러셔’를 출시했다. 시에로 폴른 블러셔는 은은한 연보랏빛 컬러로 청순함을 높이는 라벤더, 어떤 피부 톤에도 잘 어울리는 부드러운 핑크빛의 체리 블러썸, 여리여리한 복숭아빛으로 두 볼을 자연스럽게 물들여주는 밀키 코랄까지 총 3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짙은 원색보다 맑고 은은한 파스텔톤으로 더욱 자연스러운 색감을 연출하며 농도 조절이 쉬워 여러 번 덧발라도 자연스러운 블러시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보습 성분이 함유된 리퀴드 타입으로 오랜 시간 들뜸 없이 혈색 있는 치크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으며, 모공에 끼이거나 피부에 밀림 없이 밀착돼 매끈하고 보송한 피부결을 연출할 수 있다.

◇제니하우스 코스메틱, ‘울트라 핏 세럼 쿠션’

제니하우스 코스메틱이 ‘울트라 핏 세럼 쿠션’을 출시했다. 울트라 핏 세럼 쿠션은 주요 성분인 3중 히알루론산을 포함한 세럼 성분 64%를 함유하여 피부 속부터 채워진 보습 윤기로 화사하고 빛나는 피부를 선사하는 고농축 안티에이징 쿠션 제품이다. 높은 보습력과 더불어 강력한 지속력을 겸비한 울트라 핏 세럼 쿠션은 꽃잎 형상 파우더가 함유돼 피지 조절 효과에 탁월하며, 스킨 바인더 파우더와 래스팅 폴리머 성분이 피부에 고르게 밀착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 들뜸이나 무너짐 없이 완벽한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준다.

◇나스, ‘프라이빗 파라다이스 컬렉션’

나스가 ‘프라이빗 파라다이스 컬렉션’을 출시했다. 프라이빗 파라다이스 컬렉션은 모투 타네 섬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되었다. 건강하고 섹시한 느낌을 연출해줄 2가지 페이스 팔레트와 반짝이는 입술을 완성해줄 립 세트 3종으로 구성됐다. ‘페이스 팔레트’는 하이라이터와 블러쉬, 그리고 브론징 파우더로 구성되어 있으며, 눈부신 모투 타네, 모투 타푸 섬의 햇빛을 담은 듯 자연스럽게 피부에 온기를 더해준다. 또한, 다양한 텍스처의 3가지 립 세트에는 한정판 컬러를 담은 새틴 립 펜슬 4종 ‘네이키드 파라다이스 립 펜슬’과 립 글로스 4종 ‘핫 트로픽 립 글로스 코프레’, 그리고 미니 사이즈의 ‘에프터글로우 립 밤 듀오’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바디 부문]

◇이니스프리, ‘제주맥주 업사이클링 라인’

이니스프리가 ‘제주맥주 업사이클링 라인’을 출시했다. 제주맥주 업사이클링 라인은 청정 제주를 위한 이니스프리의 두 번째 업사이클링 뷰티 프로젝트다. 제주의 환경 이슈를 공감하는 기업인 제주맥주와 만나 맥주를 만들고 남은 보리, 밀 등의 부산물을 공급받아 원료로 사용했다. 맥주효모, 맥주박 추출물이 함유된 비어 버블이 두피 스케일링을 도와 두피 모공을 막고 있는 노폐물과 기름을 제거해주는 ‘제주맥주 샴푸’와 아미노산이 풍부한 비어 콤플렉스로 모발 사이에 영양을 채워주는 ‘제주맥주 컨디셔너’는 약산성 처방으로 모발을 건강하게 가꿔준다. 감귤피 스크럽과 비어 버블로 부드럽게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를 탄탄하게 케어하는 ‘제주맥주 스크럽 워시’, 감귤피 오일이 블랜딩 되어 입욕 내내 편안한 향기와 고보습 케어가 가능한 입욕제 ‘제주맥주 스파 워터’도 함께 선보인다.

◇참존, ‘굿바이 모(毛)자란 바디' 제모크림

참존이 ‘굿바이 모(毛)자란 바디' 제모크림을 출시했다. 굿바이 모자란 바디는 제모 기능성 화장품으로 AHA가 함유된 과일추출물과 올리브, 호호바, 사과씨오일 등 식물성 오일, 병풀출추물을 함유하여 제모와 함께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또한 함유된 시어버터는 제모 후에도 촉촉하게 피부를 유지하게 도와준다. 사용법은 간편하다. 부드러운 실리콘 브러쉬가 포함된 일체형 용기로 실리콘 브러쉬를 이용해 원하는 부위에 바르고 5분~10분 후 브러쉬로 긁어낸 후 흐르는 물로 씻으면 간편하게 체모를 제거할 수 있다.

◇질경이, ‘매너맨 워시 젤 바이 질경이’

질경이가 ‘매너맨 워시 젤 바이 질경이’를 출시했다. 매너맨 워시 젤 바이 질경이는 증가하는 그루밍족을 위해 맨즈 뷰티 시장을 겨냥한 남성청결제다. 이 제품은 젤 타입의 워시형 남성청결제로 흔히 시크릿존이라 불리는 남성의 M존 피부 보습 개선 및 온도 감소, 냄새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수분 공급을 돕는 3중 히알루론산과 피부 보호 조성물 특허 성분 BSASM, 오크라열매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에 보습감을 부여한다. BSASM은 병풀 추출물, 호장근뿌리 추출물, 황금 추출물, 로즈마리잎 추출물 등 9가지 성분들이 배합된 복합 자연 유래 성분으로 피부 자극을 진정시켜준다. 또한 미국 농무성 USDA 공식 유기농 인증을 받은 페퍼민트 잎 추출물과 자일리톨 성분을 포함해 피부 쿨링을 돕는다. 자연유래 성분인 라벤더오일, 자몽껍질오일, 로즈우드오일, 유향나무오일, 편백오일 등을 사용해 자연 본연의 산뜻한 향을 느낄 수 있다.

[헤어 부문]

◇LG생활건강 비욘드, ‘2019 썸머 브리즈 스페셜 에디션’

LG생활건강의 비욘드가 ‘2019 썸머 브리즈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2019 썸머 브리즈 스페셜 에디션은 샴푸, 바디샤워, 페이셜 클렌저 등 비욘드의 대표 인기 제품 4종을 대용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프로페셔널 디펜스 샴푸’는 외부 자극에 지친 두피를 상쾌하고 향기롭게 케어해주는 지성 두피용 데일리 샴푸다. 두피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크랜베리, 블리베리의 영양 성분을 담아 모발과 두피에 생생한 영양을 전달하고 건강하게 유지시켜준다. 두피와 모근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탈모증상 완화 기능성 샴푸 ‘힐링포스 스캘프 클리닉 샴푸’는 8가지 식물 추출물을 담고 두피와 모발에 에너지를 전달한다. 실리콘을 첨가하지 않아 잔여감 없이 깔끔한 세정을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버베나 바디 샤워젤’과 ‘피토가닉 클렌징 리퀴드’도 한정 에디션에 포함됐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