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제수 배제하고 유기농 매실수 66.8% 함유한 세럼도 눈길...

마스크 팩의 새로운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그동안 마스크 팩은 시트라는 소재에서 성장 동력을 찾았지만 현재는 중국 등 후발 국가의 추격으로 더 이상 경쟁력을 확보할 수 없다. 때문에 3,000원에서 2,000원으로 그것도 모자라 1,0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을 제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시트 마스크 팩은 새로운 활로를 찾지 못하고 지지부진한 상태다. 그러나 이번에 ‘스테디 패브릭마스크’가 변화를 시도하고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해당 마스크는 원단 재질과 원단 특징, 피부감촉, 주요 성분, 포뮬러 등 총 5가지 항목을 적용한 맞춤형 마스크 팩을 지향하고 있다.

스테디 마스크 팩 가운데 클린웨어의 경우에는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기존 마스크 팩과 다른 점은 해당 마스크 팩을 붙이고 나면 마스크 팩에서 거품이 생성되고 이후 세안을 해주는 ‘워시오프 타입’이다.

최근에 국내 주요 브랜드가 출시한 신제품은 다음과 같다.

 

[스킨케어 부문]

◇아모레퍼시픽 스테디, ‘클린 뷰티’ 마스크

아모레퍼시픽의 스테디가 ‘클린 뷰티’ 컨셉의 마스크를 출시했다. ‘클린 마스크, 클린 라이프’라는 브랜드 비전을 바탕으로, 성분은 물론 환경에 미치는 영향까지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패브릭 마스크’는 피부에 닿는 시트 원단을 고를 수 있는 ‘맞춤웨어’ 컨셉의 마스크이다. 면, 레이온 등 시트 원단에 잘 맞는 유효 성분과 제형을 조합했다. 수분, 브라이트닝, 진정, 정화, 탄력 등 5가지 기능으로 출시되어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패브릭 마스크는 전 제품에 EWG 그린 등급의 순한 성분만 담았다. 또 시트 원단에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했다. 워시오프 타입의 머드 마스크인 ‘시카리프 클레이 마스크’는 생 병풀잎과 병풀수가 함유되어 붉은기를 진정시키고 모공 트러블을 케어해준다. 크림 타입의 머드 제형이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면서 피부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한다. 프랑스 비건 인증 기관인 이브에서 비건 인증을 받았다.

◇LG생활건강 빌리프, ’유쓰 크리에이터-에이지 넉다운 V크림’

LG생활건강의 빌리프가 ‘유쓰 크리에이터-에이지 넉다운 V크림’을 출시했다. 유쓰 크리에이터-에이지 넉다운 V크림은 고농축 탄력 케어 크림이다. 서양톱풀꽃 추출물을 함유하고 항산화 테스트를 완료하여 순하지만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전달한다. 특히 피부 산소 텐션 및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효과를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입증 받았다. 이와 함께 핵심 보습 포뮬라인 네이피어스 오리지널 포뮬라와 안티에이징 포뮬라, ‘네이피어스 포뮬라 AA’가 함유되어 젊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 주고, 볼의 처짐 정도 개선에 도움을 주어 노화로 탄력 잃은 피부를 탄탄하게 가꿔준다. 피부에서 부드럽게 발리고 편안하면서도 매끄럽게 마무리되어 일년 내내 부담 없이 바르기에 좋다. 풍성한 고농축 크림이지만 끈적임 없는 마무리감으로 탄탄하면서도 매끄러운 피부결을 완성해준다.

◇LG생활건강, ‘수려한 진생 시그니처 앰플’

LG생활건강이 ‘수려한 진생 시그니처 앰플’을 출시했다. 진생 시그니처 앰플은 귀한 약재로 손꼽히는 생작약을 로얄젤리에 담아 720시간동안 자연의 힘으로 숙성한 로얄작약 캡슐을 함유한 점이 특징이다. 촉촉한 앰플 텍스처와 로얄작약 캡슐이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무너진 피부선을 탄력 있게 가꿔주고, 바쁜 일상과 스트레스로 지친 피부를 집중 케어해 막 깨어난 오전 8시의 건강한 피부 상태를 저녁 8시까지 지켜준다. 또 자연삼 성분을 기존 제품보다 2배 이상 강화해 피부에 깊이감 있는 에너지를 전달하고 기품 있는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끈적임 없이 가볍고 빠르게 흡수되는 ‘패스트인’ 제형을 적용한 것 또한 특징으로, 앰플 특유의 무거운 사용감을 부담스러워하는 고객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에뛰드하우스, 'NEW 수분가득 콜라겐 크림’

에뛰드하우스가 ‘NEW 수분가득 콜라겐 크림’을 출시했다. NEW 수분가득 콜라겐 크림은 100시간 보습 지속력을 입증 받아 생기 있고 촉촉한 피부를 오랫동안 유지시켜준다. 또한, 미세한 입자의 슈퍼콜라겐 워터를 다량 함유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더욱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어준다. 더불어, 6가지 성분을(광물성오일, 폴리아크릴아마이드, 이미다졸리디니우레아, 트리에탄올아민, 타르색소, PEF 계면활성제)무첨가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리더스코스메틱, ‘미에로화이바 마스크’

리더스코스메틱이 ‘미에로화이바 마스크’를 출시했다. 미에로화이바 마스크는 1일 1회 먹고 바르는 식이섬유로 피부 속부터 겉까지 체계적인 정화 작용을 통해 피부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시켜주는 인&아웃 뷰티케어 마스크팩이다. 식이섬유 음료 ‘미에로화이바’를 파우더 타입으로 변형한 분말 스틱과 붙이는 시트 마스크 총 두 가지 단계로 구성됐다. 식이섬유를 70% 함유한 분말 스틱은 체내 섬유질 공급을 활성화하여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준다. 또한 마스크팩에는 섬유질이 풍부한 사과, 율무, 우엉, 양배추, 브로콜리 추출물로 이루어진 섬유질 콤플렉스 ‘N-Fiber COM5’와 ‘히알루론산’ 성분을 담아 깨끗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 특히, 파라벤, 에탄올 등 7가지 유해 성분을 배제하였고, EWG 그린등급의 성분들만 담아냈다. 시트 또한 목화씨의 짧은 솜털에서 추출한 100% 천연유래 셀룰로오스 섬유를 사용해 피부에 자극 없이 밀착되어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시오리스, ‘브링 더 라이트, 세럼’

시오리스가 ‘브링 더 라이트, 세럼’을 리뉴얼 출시했다. 브링 더 라이트, 세럼은 정제수 대신 제철 유기농 매실수를 66.8% 함유하여 피부에 비타민 충전을 도와주며 화사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시오리스의 제철 수확 원료 사용 원칙에 따라 올해 6월 광양 백운산 자락에서 재배한 매실을 수확하여 저온 감압 추출 공법으로 유효 성분들을 추출해 신선하게 담아냈다. 또한 슈퍼푸드인 국내산 브로콜리와 귀리, 히알루론산의 영양을 모두 담아 지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줌과 동시에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아데노신이 피부 미백과 주름개선에 도움을 준다.

 

[메이크업 부문]

◇설화수 ‘칠보(七寶) 실란 콤팩트, 실란 컬러팩트’

설화수가 ‘실란 콤팩트’와 ‘실란 컬러팩트’를 출시했다. ‘실란 콤팩트’는 엄선된 고귀한 원료로 백옥 같이 화사한 피부 표현을 가능하게 한다. 예로부터 귀하게 여겨진 동양의 지혜가 담긴 프리미엄 원료 인삼꽃과 매화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화이트펄콤플렉스가 은은한 펄감으로 투명하게 빛나 얼굴 빛을 환하게 밝혀준다. 그라인더기술로 고순도 합성기술을 활용한 초순수 입자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컬러팩트’는 천연 유래 색소의 자연스러운 색감으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한다. 함께 선보이는 ‘퍼펙팅쿠션 인텐스’는 칠보의 색채를 표현한 한정판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적송 추출물과 매화 추출물이 생기를 더하며 래디언스 펄 파우더 콤플렉스로 빛으로 빚은 듯 화사하게 빛나는 윤기 피부를 표현하게 해준다.

◇네이처리퍼블릭, ‘F/W 메이크업 컬렉션‘

네이처리퍼블릭이 ‘2019 F/W 메이크업 컬렉션’을 출시했다. 2019 F/W 메이크업 컬렉션의 ‘프로 터치 킬링 포인트 섀도 팔레트’는 가을 무드를 더해줄 9가지 컬러와 젤리 글리터, 매트, 쉬머 등 다양한 텍스처로 구성돼 팔레트 하나로 다양한 느낌의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리얼 듀드롭 벨벳 립’은 리퀴드 제형으로 입술에 부드럽게 발리며, 엘라스토머 겔 성분이 속은 촉촉하지만 겉은 보송보송한 립을 연출해 준다. 와인과 레드, 브릭 등 5가지 컬러로 구성돼 취향 및 무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토니모리 컨시크, ‘올데이 커버 쿠션’

토니모리의 컨시크가 ‘올데이 커버 쿠션’을 출시했다. 올데이 커버 쿠션은 2019 FW 시즌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이다. 산소처럼 가벼운 에어리 커버 이펙트 공법으로 얇게 발리면서도 뛰어난 커버 효과를 지닌 것이 특징이다. 자석처럼 강력한 밀착력으로 피부에 베이스 지속력까지 높였으며, 커버력과 수분감까지 모두 잡아 첫 화장의 피부 표현을 오래도록 유지한다.

◇애경산업 루나, ‘유스 밤 파운데이션’

애경산업 루나에서 ‘유스 밤 파운데이션’을 출시했다. 유스 밤 파운데이션은 유스베리 등 10가지 베리 추출물과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레드 프로폴리스를 결합한 ‘레드 에센스’를 53% 담은 스틱 파운데이션이다. 고운 입자의 커버 파우더 성분인 유스 아우라 파우더와 5중 히알루론산 및 5중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피부 결점은 커버하고 촉촉한 피부 표현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다이아몬드 파우더, 진주 추출물을 이전 제품 대비 2배 이상 함량을 높여 광채나는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특히 48시간 동안 커버 지속력이 유지되며 자외선 차단(SPF 50+/PA++++)은 물론 미백 및 주름개선 효과가 있는 3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투쿨포스쿨, ‘다이노플라츠 브로드웨이 쇼 듀엣’

투쿨포스쿨이 ‘다이노플라츠 브로드웨이 쇼 듀엣’을 출시했다. 다이노플라츠 브로드웨이 쇼 듀엣은 오랜 시간 처음 그대로 맑고 영롱하게 빛나는 아이 글리터다. 촉촉한 수분 베이스의 스파클 펄이 피부에 닿는 순간 빠르게 밀착돼 가루 날림 및 건조함 없이 부드러운 사용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홀용의 솜털 팁과 언더라인용 실리콘 팁까지 2 in 1 듀엣 팁이 탑재돼 쉽고 간단하게 글리터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색상은 화려하게 빛나는 프리즘 글리터 ‘G01 스타릿 시티’와 투명하게 반짝이는 틴티드 쉬머의 ‘S01 코랄 퍼레이드’, ‘S02 온 스테이지’까지 총 3종이다.

◇조성아22 ‘제로그램 멜팅 루즈’

조성아22가 ‘제로그램 멜팅 루즈’를 출시했다. 제로그램 멜팅 루즈는 가벼운 제형과 강렬한 발색력이 돋보이는 리퀴드 립 제품이다. 입술 위에 가볍게 밀착되며 시간이 지날수록 강렬한 색감이 올라오면서 묻어남 없이 오랜 시간 지속되는 제형이다. 착색 없이 강한 지속력으로 수정 및 클렌징할 때는 말끔하게 지워지는 것이 장점이다. 핑크 컬러의 ’피어’, 레드 컬러의 ’레이지’, 딥 레드 컬러의 ’엔비’, 코랄 핑크의 ’론리니스’, 오렌지 코랄 컬러의 ’널버스’, 오렌지 컬러의 ’패닉’, 브릭 브라운 컬러의 ’그리드’, 톤 다운 오렌지 컬러의 ’길트’, 톤 다운 된 핑크 코랄 컬러의 ’디스메이’까지 총 9종으로 구성됐다. 폭넓은 컬러로 오버 립 메이크업 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한 청순밀착 립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컨셉으로 연출할 수 있다.

◇디어달리아 ‘파라다이스 샤인 아이 시퀸’

디어달리아가 ‘파라다이스 샤인 아이 시퀸’을 출시했다. 파라다이스 샤인 아이 시퀸은 섬세한 쉬머 펄과 볼드한 글리터가 조합된 리퀴드 아이섀도우이다. 데일리 메이크업에 활용도가 높은 6가지 셰이드에 골드, 실버, 오팔, 핑크, 그린, 블루 등 다채로운 글리터가 함유됐다. 맑은 발색의 글리터 섀도우가 눈에 뭉침 없이 블렌딩되어 누구나 쉽게 하이 샤인 글리터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공기처럼 가볍고 부드러운 휘핑 텍스처의 글리터가 눈에 완벽하게 밀착되어 하루 종일 지속될 뿐 아니라 호호바 오일이 리퀴드 아이섀도우의 수분을 날아가는 것을 막아주어 부드러운 텍스처가 오랫동안 유지된다. 또한, 저자극 비건 글리터 섀도우인 것도 주목할 만하다. 동물성 글리터 원료를 비롯해 중금속 파우더와 미세 플라스틱 등을 배제하고 비건 글리터가 함유되어 민감성 피부, 예민한 눈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르간커넬오일, 호호바씨오일 등 에코서트 유기농 인증 원료를 사용하여 보습력을 높인 것도 특장점이다.

◇드레스킨, ’새틴 틴트 앤 밤’ 신규 컬러

드레스킨이 ‘새틴 틴트 앤 밤’의 신규 컬러 3종을 10월 1일 출시한다. 새틴 틴트 앤 밤은 컬러 틴트에 플럼핑 립밤이 내장되어 있는 2in1 멀티 립 틴트다. 부드러운 새틴 텍스처가 입술 위에 얇고 가볍게 밀착되어 선명한 발색이 오래도록 유지된다. 뚜껑에 내장되어 있는 립밤은 메마른 입술에 끈적임 없이 촉촉한 보습감을 부여하며, 입술에 도톰한 볼륨감을 불어넣는 플럼핑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되는 세 가지 컬러는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누드 컬러인 ‘컴다운, 누드’, 우아하고 생기 있는 브릭 컬러인 ‘어게인, 브릭’, 혈색 있는 피부 연출을 도와주는 코랄 컬러인 ‘렛츠, 샐먼’이다. 올 가을 떠오르고 있는 뉴트럴 트렌드에 발맞추어, 강렬한 레드립 대신 자연스러운 MLBB 메이크업을 연출 할 수 있는 데일리한 컬러들로 구성했다.

[바디 부문]

◇해피바스 ‘시티오브바스’ 라인, 스파 바디 워시와 슈가 스크럽 워시

해피바스가 ‘시티오브바스’ 라인의 ‘스파 바디 워시’와 ‘슈가 스크럽 워시’를 출시했다. ‘시티오브바스 스파 바디 워시’는 설페이트 계면활성제가 첨가되지 않은 고농축 오일 바디워시로 피부가 민감한 사람들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로즈 오일과 온천수 함유로 바디 세정 후 피부 속 깊이 고보습감을 느낄 수 있으며, 실키한 피부결로 부드럽게 마무리해준다. ‘시티오브바스 슈가 스크럽 워시’는 인공색소 무첨가 제품으로, 조밀한 자연유래 호두껍질을 함유하여 온 가족이 피부에 무리한 자극없이 데일리 각질제거 및 필링이 가능하다.

[헤어 부문]

◇애경산업 에스따르, ‘올뉴 에스따르 컬러젤’

애경산업의 에스따르가 ‘올뉴 에스따르 컬러겔’을 출시했다. 올뉴 에스따르 컬러겔은 염색으로 인해 손상 받은 모발탄력 및 두피 케어에 도움을 주는 마데카소사이드, 트러플오일, 아보카도오일추출물을 함유했으며, 모발 영양공급 및 보습 케어에 도움을 주는 시어버터, 프로폴리스추출물, 백미꽃추출물을 함유해 염색 후 걱정되는 모발 및 두피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모발 갈라짐 개선, 열 손상방지 등 2가지 인체적용시험과 모발 윤기 개선, 색상 지속력, 모발 끊어짐 완화, 모발 볼륨, 발색 균일도 개선, 모발 부드러움, 정전기 발생 완화 등 7가지 인모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암모니아, 벤조페논 등 걱정되는 8가지 성분을 배제했다.

[퍼퓸 부문]

◇조 말론 런던, ‘센트 투 고’

조 말론 런던이 ‘센트 투 고’를 출시했다. 센트 투 고는 조 말론 런던 최초의 액세서리 타입 포터블 디퓨저다. 콤팩트한 사이즈와 감각적인 슬림핏 디자인이라 휴대가 편리하며, 자동차나 옷장 등 불쾌한 냄새가 나기 쉬운 공간에 놓아두면 기분 좋은 향으로 채워주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적인 감각의 클래식한 ‘라임 바질 앤 만다린’, 은은하면서도 신선하고 감미로운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 유혹적이고 관능적인 느낌의 ‘포머그래니트 누와’ 등 베스트 향 3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