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중국뉴스 > 화장품 2019. 12. 04. Wed
화장품[2]아모레퍼시픽, 엘지생활건강의 7개 브랜드 '티몰' 석권설화수, 후, 숨, 라네즈 등 스킨케어부문 10위권 진입

국내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인 설화수와 후, 숨, 라네즈, 이니스프리, 더페이스샵이 지난 10월부터 티몰에 적극적으로 진입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아직 이렇다 할 두각을 나타내고 있지는 않지만 앞으로 많은 변화가 뒤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다른 중견 브랜드의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에 다양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11월 티몰 국내 스킨케어 판매량

지난 11월 티몰의 국내 스킨케어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AHC hyaluronic 스킨케어 기초 2종 세트, 설화수 자음 2종 세트, Whoo후 천기단 7종 세트가 1,2,3위에 올랐다. 특히 월더마 지플러스 스킨케어 5종 세트와 더마펌 울트라 수딩 토너 수딩 포뮬러 세트, 더후 진율향 스킨로션 기초세트가 신예 브랜드로 등극했다.

AHC 히아루로닉 기초 2종 세트는 지난 4월 119,000개, 5월 137,000개, 6월 131,000개, 7월 78,500개, 8월 111,500개, 9월 91,000개, 10월 100,000개가 판매됐다. 11월에는 165,000개가 판매됐다.

채널별로는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79위안이고 판매량은 70,000개로 가장 많았고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38위안이고 판매량은 55,000개,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38위안이고 판매량은 25,000개, Ktown4u 공식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38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 등이다.

설화수 자음 2종 세트는 8월 8,893개, 9월 7,469개가 판매됐지만 10월에는 94,000개가 판매됐다. 11월에는 61,500개가 판매됐다. 설화수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40위안이고 판매량은 55,0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659위안이고 판매량은 6,500개 등이다.

AHC 비5 스킨로션 세트는 4월 33,214개, 5월 35,226개, 6월 43,579개, 7월 14,046개, 8월 33,142개, 9월 29,871개, 10월 73,371개가 판매됐다. 11월에는 60,000개가 판매됐다.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99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0개, AHc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99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68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등이다.

후 천기단 7종 세트는 4월 7,197개, 5월 20,738개, 6월 15,573개, 7월 5,517개, 8월 8,500개, 9월 10,000개, 10월 100,000개가 판매됐다. 11월에는 50,000개가 판매됐다. 후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540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0개다.

라네즈 베이직라이트 2종 세트는 4월 12,348개, 5월 24,627개, 6월 29,182개, 7월 6,217개, 8월 17,117개, 9월 11,665개, 10월 80,000개가 판매됐다. 11월에는 46,287개가 판매됐다.

아모레 공식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39위안이고 판매량은 2,287개,라네즈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30위안이고 판매량은 35,000개, 티몰 국제 수입마트 가격은 309위안이고 판매량은 9,000개 등이다.

웰더마 지플러스 스킨케어 5종 세트는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했으며 25,000개가 판매됐다. 웰더마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58위안이고 판매량은 25,000개다.

이니스프리 그린티 밸런싱 2종 세트는 5월 46,000개, 6월 57,000개, 7월 9,883개, 8월 20,000개, 9월 25,000개, 10월 80,000개가 판매됐다. 11월에는 24,000개가 판매됐다.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40위안이고 판매량은 24,000개 등이다.

더페이스샵 카렌듈라 모이스처 세트는 8월 5,000개, 9월 6,000개, 10월 10,000개가 판매됐다. 11월에는 15,000개가 판매됐다. 더페이스샵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2종세트 가격은 109위안, 3종세트 가격은 188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다.

숨37도 타임에너지 스킨 리셋팅 3종 세트는 9,500개가 판매됐다. 숨37도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680위안이고 판매량은 9,500개다.

더마펌 울트라 수딩 토너 포뮬러 세트는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했다. 6,000개가 판매됐다. 더마펌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328위안이고 판매량은 6,000개다.

더후 진율향 스킨로션 기초세트는 5,500개가 판매됐다. 더후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210위안이고 판매량은 5,500개다.

양정정 기자 / jungjung@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