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유통 > 로드숍 2019. 12. 04. Wed
로드숍[2]네이처컬렉션, 이자녹스 토탈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부활아이크림 대용으로 가능한다는 특징으로 관심 높아져...

한때 아이오페와 함께 국내 메스화장품의 대표주자인 이자녹스가 부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화장품가게에서 로드샵 체계로 메스채널이 급변하면서 신규 고객층 확보에 실패하면서 이자녹스는 설자리를 잃었다. 이후 이자녹스는 홈쇼핑채널을 통해 박리다매로 연명하는 브랜드로 변화됐다.

하지만 최근 들어 엘지생활건강의 네이처컬렉션에서 크림으로 인기가 높아지면서 과거의 명예를 다시 찾아 가려는 움직임이 포착됐다. 설문 조사 대상 가맹점 가운데 절반 정도가 해당 크림의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응답했기 때문이다.

해당 크림은 토탈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특히 이 크림은 일반적인 수분 등 크림의 기능을 갖고 있으면서 아이크림 대용으로도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고 해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9월에 출시됐다.

   
 

최근 회기역점 등 서울지역 2개점과 평택비전점, 인친신기점, 충북금왕점, 충남성거점, 대전신탄진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12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회기역점은 “이자녹스 에이지포커스 프라임 더블 이펙트 아이포올 크림은 아이크림 겸 영양크림으로 토탈 안티에이징 기능을 갖고 있어 잘 나간다. 수려한 진생 라인도 인기가 좋다”, 시흥동점은 “색조는 더페이스샵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과 쿠션이 제일 많이 나가고 기초는 한방 라인으로 많이 구매한다”, 평택비전점은 “비욘드 홀리데이 컬렉션으로 나온 제품 중 핸드크림과 바디로션이 인기가 많다. 더페이스샵 시크릿 블러썸 향수는 기존에도 반응이 좋았는데 홀리데이 컬렉션으로 나오면서 많이 찾고 있다”고 밝혔다.

인천신기점은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수려한 진생 에센스가 보습감과 사용감이 괜찮아 인기가 많다”, 충북금왕점은 “요즘은 기초제품과 바디제품을 많이 찾는 편인데 연령대에 따라서 한방라인과 수분라인, 탄력라인을 찾는다. 닥터벨머와 CNP의 트러블 라인은 학생들한테 인기가 좋다”, 충남성거점은 “이자녹스 에이지포커스 프라임 더블 이펙트 아이포올 크림 반응이 괜찮고 닥터벨머 라인과 케어존 아큐어, 피큐어 라인도 잘 나간다. 비욘드의 아쿠아 수분크림과 CNP 프로폴리스 앰플도 찾는 사람이 많다”고 답했다.

대전신탄진점은 “이자녹스의 에이지포커스 프라임 더블 이펙트 아이포올 크림이 반응이 굉장히 좋다. 영양크림이면서 아이크림을 따로 바르지 않아도 되고 민감한 눈가에도 안심하고 바를 수 있는 제품이다. UV 선프로 365 데일리 선크림은 메이크업 베이스가 들어가 있어서 꾸준히 인기가 있다”, 전주점은 “젊은층에서는 더페이스샵의 닥터벨머 라인과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과 쿠션, 잉크그라피 브러쉬 펜 아이라이너가 인기가 많다. 연령대 있으신 분들은 수려한의 한방 라인으로 구매하는 편이다”, 광주오치점은 “더페이스샵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이 커버력과 밀착력이 좋아서 잘 나간다. 매트 타입인 슬림핏이 있고 촉촉한 글로우 타입이 있는데 연령대 상관없이 많이 사용한다”고 응답했다.

여수점은 “더페이스샵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을 가장 많이 찾고 연령대가 있는 분들은 이자녹스 에이지포커스 프라임 더블 이펙트 아이포올 크림을 많이 찾는다. 안티에이징 크림이지만 아이크림을 바르지 않아도 되는 제품이다”, 대구평리점은 “더페이스샵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이 발림성이 좋아서 인기가 많다”, 울산태화점은 “날씨가 춥고 건조해져서 바디 제품이나 핸드크림을 많이 구매한다. 더페이스샵의 잉크그라피 브러쉬 펜 아이라이너는 입소문이 나서 꾸준히 찾고 있다”, 부산반송점은 “이자녹스 에이지포커스 프라임 더블 이펙트 아이포올 크림이 30시간동안 안티에지징 효과를 주기 대문에 많이 구매한다”고 말했다.

경남칠원점은 “더페이스샵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과 쿠션이 핫하다. 슬림핏은 커버력이 좋지만 매트했는데 글로우는 촉촉하게 윤기나는 제품으로 겨울철에 많이 찾는다. 닥터벨머 라인의 시카 펩타이드 앰플과 크림도 인기 있다”, 포항창포점은 “요즘은 기초제품으로 문의를 많이 하는 편이다. 트러블 피부에는 닥터벨머 라인이 괜찮고 피부탄력과 노화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이자녹스 에이지포커스 프라임 더블 이펙트 아이포올 크림을 사용한다. 비욘드 바디 제품도 잘 나가고 요즘 앰플도 많이 사용하는데 대중적으로 무난한 제품은 CNP 프로폴리스 앰플이다”고 설명했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