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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업 > 신제품 2020. 05. 29. Fri
신제품화장품 성분, 제형 지루하다...'종이포장 새로운 시도'비타민 C 화장품 지속적인 관심 이어져...

성분이나 제형 등 특이하거나 이색적인 신제품은 없다.

요즘에 건강기능성식품 등에서 부상하고 있는 프로바이옴 기술이나 비타민 C, 나이아신아마이드, AHA, 세라마이드, 마데카소사이드, 비타민E, 판테놀, EWG, 히알루론산, 인체적용시험 등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사항들 뿐이다.

굳이 특징을 찾는다면 프리메라가 포장재(상자)는 훼손되는 산림자원과 지구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FSC 인증지와 제품 용기(병)는 재활용이 용이한 무색 투명 유리 용기를 사용하고, 플라스틱 사용이 필요한 캡에는 재생 플라스틱을, 사용 후에 용기에서 쉽게 떨어지는 이지 리무버블 라벨을 적용하는 등 분리ㆍ배출이 용이한 ‘지속가능한 패키지’를 적용했다는 것이다.

최근 Marketsand Markets는 전세계 화장품 포장시장 규모는 2020년의 494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산했으며 오는 2025년의 609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종이 포장은 지속 가능한 포장이나 친환경 포장에 대한 수요의 증가 때문에 앞으로 화장품 브랜드에 혁신적인 포장 아이디어를 제공할 것이다. 2020년부터 2025년까지 종이 포장은 화장품 포장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부분이 될 것이라는 예상 때문이다.

또 지난 2019년 10월1일 아모레퍼시픽이 비타민 C 화장품을 출시한 이후 엘지생활건강, 네이처리퍼블릭, 스킨푸드 등 다양한 브랜드가 시장에 가세했다. 이번에는 이니스프리가 비타민 C 앰플을 내놓아 시장은 계속 성장하고 있다.

한편 국내외 주요 브랜드의 신제품 출시는 다음과 같다.

   
 

[스킨케어 부문]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트루 블루 리미티드 에디션’

아이오페가 ‘바이오 에센스 트루 블루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 바이오 에센스 트루 블루 리미티드 에디션에는 아이오페 시그니처 컬러를 연상시키는 푸른 색 용기 캡을 적용해 제품 효능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내고 바르는 순간의 심리적 만족까지 모두 담고자 했다. 바이오 에센스는 ‘프로바이옴’ 기술로 탄생한 ‘바이오 리독스 알파’ 성분이 탁해진 피부를 정화하고 항산화 성분을 가득 채워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는 첫 단계 에센스다. 프로바이옴은 ‘마이크로바이옴’과 ‘프로 항산화’를 결합한 용어로 피부 정화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주는 바이오 에센스의 혁신 기술을 의미한다. 피부 본연의 힘을 채워 각종 외부 자극에도 쉽게 무너지지 않고, 피부에 신속하게 흡수되는 워터 타입의 에센스로 피부 깊숙이 빠르게 보습감을 전달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특징이다.

◇프리메라, ‘지속가능한 종이 패키지‘ 세트 (오가니언스 세트 60,000원, 망고 버터 컴포팅 세트 60,000원, 맨 오가니언스 세트 60,000원)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메라가 ‘지속가능한 종이 패키지’ 세트 3종을 출시했다. 대표 상품 3종으로 구성된 이번 기획 세트는 ‘러브 디 어스’ 습지 보호 캠페인 등 자연과 지속적인 동행을 모색해온 프리메라의 철학과 아모레퍼시픽의 레스 플라스틱 실천 의지를 담았다. ‘오가니언스 세트’의 포장재(상자)는 훼손되는 산림자원과 지구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FSC 인증지를 사용했다. 제품 용기(병)는 재활용이 용이한 무색 투명 유리 용기를 사용하고, 플라스틱 사용이 필요한 캡에는 재생 플라스틱을, 사용 후에 용기에서 쉽게 떨어지는 이지 리무버블 라벨을 적용하는 등 분리ㆍ배출이 용이한 ‘지속가능한 패키지’를 적용했다. ‘망고 버터 컴포팅 세트’와 ‘맨 오가니언스 세트’의 포장재는 100% 사탕수수 종이를 사용했다. 사탕수수 종이는 표백하거나 화학 처리를 하지 않아 미생물에 의해 자연 분해된다. 플라스틱 선대를 사용하지 않고 상자 자체에 끈을 적용해 쇼핑백 사용을 줄이는 등 종이 사용을 최소화했다.

◇LG생활건강 숨37°, ‘선-어웨이 벨벳 선스틱’ (18g / 32,000원)

LG생활건강의 숨37°가 ‘선-어웨이 벨벳 선스틱’을 출시했다. 선-어웨이 벨벳 선스틱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SPF50+/PA++++)은 물론, 주름 개선 및 미백 기능성까지 3중 기능성을 갖췄다. 벨벳처럼 매끄럽게 피부결을 보정해주고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이나 들뜸 현상없이 보송보송하게 유분을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피부에 감기는 듯 밀착되며 자연스럽게 모공과 요철을 보정해주고, 가벼운 톤업효과까지 있어 메이크업 베이스로도 사용할 수 있다. 화사한 핑크색의 불투명한 제형이 가볍고 매끈하게 발리면서 번들거림이나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피부결을 정돈해주고, 벨벳처럼 실키한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땀과 물에 강한 제형으로 피지분비가 활발해지는 무더운 여름철 선 케어에 안성맞춤이다. 휴대하기 좋은 스틱 타입의 선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쓱쓱 덧바르기에도 편리하다.

◇LG생활건강, CNP 차앤박화장품 ‘팜슈티컬 울트라 카밍 젤 크림’ (CNP 팜슈티컬 울트라 카밍 젤 크림 50ml / 38,000원, CNP 팜슈티컬 너리싱 세럼 위드 햄프시드 45ml / 35,000원, CNP 팜슈티컬 모이스처라이징 시카 크림 50ml / 38,000원, CNP 팜슈티컬 팜슈티컬 카밍 클렌징밤 100ml / 28,000원)

LG생활건강의 CNP에서 ‘팜슈티컬 울트라 카밍 젤 크림’을 출시했다. 팜슈티컬 울트라 카밍 젤 크림은 CNP의 독자 특허 성분인 CNP 카밍 콤플렉스와 영국 에딘버러의 청정 농장에서 재배된 4가지 허브(라벤더·카렌듈러·세이지·야로우)성분을 신선하게 담아낸 슬로우 허브 컴플렉스를 함유한 포뮬러가 촉촉함과 자연스러운 윤기를 부여한다. 민감 피부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제품임을 입증 받았고 동물성 원료, 미네랄 오일, 합성 색소, 합성 향료, 페녹시 에탄올을 첨가하지 않은 처방을 사용했다. 한편, 울트라 카밍 젤 크림을 비롯해 ‘너리싱 세럼 위드 햄프시드’, ’모이스처라이징 시카 크림’, ’카밍 클렌징 밤’ 등 총 4종이다.

◇이니스프리, ‘이베이코리아 X 하이드로켓 세럼 박스‘ (그린티 씨드 세럼 160ml+그린티 씨드 세럼 30ml(증정)+그린티 폼 클렌저 30ml+마이 리얼 스퀴즈 마스크 EX 그린티 5매 / 34,000원)

이니스프리가 이베이코리아에서 진행하는 ‘빅스마일데이’ 단독으로 ‘하이드로켓 씨드 세럼 박스’를 출시했다. 하이드로켓 씨드 세럼 박스는 이니스프리의 베스트셀러 ‘그린티 씨드 세럼 대용량’과 ‘그린티 폼 클렌저 30ml’, ‘마이 리얼 스퀴즈 마스크 그린티 5매’에 더불어 ‘그린티 씨드 세럼 30ml’가 추가 증정되는 세트다.

◇이니스프리, ‘트루케어 비타민 C 20 앰플’ (15ml / 25,000원)

이니스프리가 ‘트루케어 비타민 C 20 앰플’을 출시했다. 트루케어 비타민 C 20 앰플은 빛과 열에 약한 순수 비타민 C를 트루케어의 기술력으로 안정화시켜, 20%를 담았다. 영국산 순수 비타민 C 형태 그대로를 담아 피부 컨디션을 눈에 띄게 개선해 준다. 순수 비타민 C와 함께 글루타티온, 토코페놀, 글루타티온, 판테놀, 비타민C 유도체 등 시너지 성분이 배합되었다.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7일 사용만으로도 색소 침착 부위 면적이 10% 감소됨을 입증한 미백 기능성 제품으로(미백 기능성 주성분: 에칠아스코빌에텔), 칙칙한 피부톤과 거친 피부결을 효과적으로 개선한다. 또한 실리콘오일, 합성 색소 등 7가지 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클린 성분의 고효능 앰플이다. 가벼운 워터 타입 제형이 빠르게 흡수되어 메이크업 전에도 밀림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민감 피부 패널 테스트까지 완료해 고효능 비타민 C 앰플을 처음 써보는 사람도 부담없이 사용해 볼 수 있다.

◇네이처리퍼블릭, ‘굿 스킨 앰플’ (30ml / 23,000원)

네이처리퍼블릭이 ‘굿 스킨 앰플’을 출시했다. 굿 스킨 앰플은 유효 성분에 따라 미네랄과 노니, 티트리, 콜라겐, 나이아신아마이드, AHA, 세라마이드, 마데카소사이드, 비타민E, 판테놀까지 총 10종으로 구성됐다. 수분과 생기, 모공 등 각자의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미네랄’은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충전해 촉촉하게 가꿔주는 수분 앰플이다. 해수 75%와 미네랄 성분, 자일리톨 복합 성분 등 보습 원료가 함유되어 매끄러운 보습감을 전해준다. ‘노니’는 푸석한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생기있게 가꿔주며, ‘티트리’는 티트리잎 오일과 포어 케어 복합 성분이 함유되어 산뜻하게 모공 수렴과 피지 컨트롤을 도와준다.

◇스킨푸드, ‘올데이 베리 선크림’ (모어 세이프 선크림 50g / 20,000원, 쏘 워터풀 선크림 50g / 20,000원, 딥 모이스트 선크림 50g / 20,000원)

스킨푸드가 ‘올데이 베리 선크림’ 3종을 출시했다. 올데이 베리 선크림의 ‘모어 세이프 선크림’은 모든 피부 타입이 사용할 수 있는 마일드한 에센스 타입이다. EWG 올그린 등급의 순한 무기자차 제품으로 피부가 예민할 때 사용하면 좋다. 연약한 피부에 자극이 적은 선케어와 피부 진정 효과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풍성한 수분감이 특징인 ‘쏘 워터풀 선크림’은 무더운 여름철에 특히 사용하기 좋다.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촉촉하고 산뜻한 제형으로,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 가벼운 사용감이 특징이다. ‘딥 모이스트 선크림’은 강력한 보습감으로 건조한 피부에 촉촉함을 쌓아 주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는 고보습 제품이다. 3종 모두 라즈베리 줄기세포 배양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에 효과적으로 보습과 탄력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바다 생태계를 파괴하는 자외선 차단 성분을 최대한 배제하고 피부 환경에 좋지 않은 유해 성분 또한 넣지 않아 온 가족이 안심하고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제이준코스메틱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라인 4종’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아이크림(25g / 20,000원,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토너 200ml / 20,000원,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크림 50g / 22,000원,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마스크 23ml / 1ea 3,000원 / 20ea 60,000원,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트라이얼 키트 6,000원,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스킨케어 세트 62,000원)

제이준코스메틱이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라인’ 4종을 출시했다.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라인은 8종 히알루론산 복합체가 함유돼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탁월한 보습효과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수분 결합 능력이 뛰어난 판테놀 성분도 들어있어 보습 및 진정 효과를 더해준다.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아이크림’은 8종 히알루론산의 수분 에너지로 건조하기 쉽고 연약한 눈가를 탄탄하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미백·주름개선 2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눈가는 물론 입가나 팔자주름 등에도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다.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토너’는 워터 에센스 제형의 토너로 각질 정돈 및 피부 결 케어에 도움을 주며 스킨케어 첫 단계부터 수분을 효과적으로 공급해 유연하고 매끄러운 피부 바탕을 완성해준다.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크림’은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며 부드러운 발림성과 가볍고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마스크’는 촉촉한 히알루론산 에센스를 듬뿍 머금은 시트지가 피부를 감싸 풍부한 수분감을 전달하며, 자연유래 셀룰로오스 텐셀 시트지를 적용해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다.

◇메디힐, ‘티트리 바이옴’ 라인 (티트리 바이옴 블래미쉬 시카 젤 클렌저 200ml / 20,000원, 티트리 바이옴 블래미쉬 시카 토너 320ml / 20,000원, 티트리 바이옴 블래미쉬 시카 앰플 50ml / 29,000원)

메디힐이 ‘티트리 바이옴’ 라인 3종을 출시했다. 티트리 바이옴은 티트리잎수와 마이크로 바이옴을 메디힐만의 배합으로 만들어 낸 피부 고민 솔루션 성분이다. 티트리잎수의 피지 조절 및 피부 진정 효과에 건강한 피부 컨디션 케어를 돕는 마이크로 바이옴이 더해져 지친 피부 밸런스 케어와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며, 피부 본연의 탄탄한 힘을 길러 준다. ‘티트리 바이옴 블래미쉬 시카 젤 클렌저’는 저자극 약산성 포뮬러로 부드러운 미세 거품이 순하고 산뜻한 진정 클렌징을 선사한다. PHA 성분이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정리하고, 모공 및 피지 케어 특허 성분이 번들거림을 잡아주며 유수분 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준다. 합성 향료를 배제했으며 3가지 보습 특허 성분이 수분장벽을 보호해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티트리 바이옴 블래미쉬 시카 토너’는 예민해진 피부의 편안한 진정과 pH밸런스 유지를 돕는 약산성 토너다. 닦아 쓰는 토너로 PHA 성분이 수분 흡수를 방해하는 각질 및 노폐물을 부드럽게 정돈하며, 진정 효과가 뛰어난 병풀의 유효 성분만을 추출해 담아 약해진 피부를 탄탄하게 케어하고 피부 컨디션의 빠른 회복을 돕는다. 다섯 가지 피부 과학 특허 성분 함유로 보습은 물론 피지와 모공 고민까지 한 번에 케어해 준다. ‘티트리 바이옴 블래미쉬 시카 앰플’은 87% 국내산 티트리잎수를 담은 가볍고 산뜻한 진정 앰플이다. 티트리 오일의 유효 성분만을 추출한 4-터피네올 성분이 피지를 효과적으로 케어하고 피부를 보호하며, 병풀의 유효 성분을 추출한 고농축 진정 성분이 피부 친화적인 리포솜 캡슐에 담겨 신경 쓰이는 고민 부위까지 도달해 빠른 진정을 돕는다. 다섯 가지 보습 특허 성분 함유로 산뜻한 수분을 채우고 피부 밸런스를 되찾아 준다.

◇끌레드벨, CSY 리미티드 에디션 ‘착착 립밤’ 5종 (45,000원)

끌레드벨이 CSY 리미티드 에디션 ‘착착 립밤 5종’을 출시했다. CSY 리미티드 에디션 착착 립밤 패키지는 01퓨어블루, 02 베이비옐로우, 03 오블오렌지, 04 블루밍핑크, 05 글램레드의 컬러의 립밤으로 구성되며, 한정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포토카드 2종과 미니 엽서 2종 (5종 중 랜덤 2종)이 포함된다. 한정 수량으로 출시되는 ‘CSY 리미티드 에디션 착착 립밤 5종’은 5가지 컬러와 향을 가진 촉촉한 립밤으로 매일매일 색다르게 자연스러운 입술 연출이 가능한 제품이다. 소프트한 텍스쳐로 뭉침없이 부드럽게 발리는게 장점이며 쿠푸아씨버터, 호호바씨 오일 성분을 함유해 오랫동안 촉촉한 입술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신세계, 에센셜 스킨케어 브랜드 ‘오노마’ 런칭 (노모어토너 에센스 액티베이터 70ml / 16,000원, 150ml / 32,000원, 라이츠 블라썸 에센스 35ml / 48,000원, 락-인 이펙트 에센스 락커 25ml / 22,000원, 50ml / 42,000원, 라이츠 블라썸 에센스 35ml / 48,000원, 하이드라버스터 에센스 35ml / 42,000원, 블레미시 왓쳐 에센스 35ml / 42,000원, 그래비티 디파잉 에센스 35ml / 48,000원, 레드니스 릴리버 에센스 35ml / 42,000원, 원더 투머로우 에센스 35ml / 52,000원)

신세계가 에센셜 스킨케어 브랜드 ‘오노마’를 런칭했다. 오노마의 각각의 에센스는 고유의 컬러를 가지고 있어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스킨케어 루틴을 만들 수 있다. 피부고민에 따라 미백, 수분, 스팟케어(블레미시케어), 탄력, 진정, 토탈케어(안티에이징)로 나뉘고, 개인의 피부 컨디션에 따라 2개 이상을 레이어링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 제품은 피부친화성분으로 만들어진 전달체가 유효성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시키는 Cerapresso를 핵심기술로 하며, 비타민C와 히아루론산이 결합된 비타-히아루론산 성분을 함유해 일상에 지친 피부 컨디션 회복을 돕는다. 또한 각 피부고민에 적합한 내추럴 성분과 유효 성분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안전하고 혁신적인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베이지크, ‘트리트먼트 로션’ (120ml / 42,000원)

베이지크가 ‘트리트먼트 로션’을 출시했다. 트리트먼트 로션은 페루산 그린 커피빈 오일과 6가지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즉각적으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의 PH 레벨의 균형을 맞추어 더 효과적으로 다음단계의 스킨케어를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스팅 에센스이다. 또한, 6가지 펩타이드 성분이 자연적인 피부 재생을 도와 피부결을 매끄럽게 해주며, 페퍼민트, 프리지아, 캐모마일 추출물이 생기 있고 화사하게 안색을 개선하며,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베이지크의 다른 제품과 마찬가지로 인공 향로, 인공 색소, 셀페이트(SLS), 파라벤 등 유해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예민한 피부 뿐만 아니라 모든 피부타입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워더스, 홈 에스테틱 전문 브랜드 ‘ROS’ 3종 세트

워더스가 홈 에스테틱 전문 브랜드 ‘ROS’ 3종 세트를 출시했다. ROS 3종 세트는 13종의 펩타이드가 함유된 EGF 앰플, EGF, RG 올리고가 함유된 화이트캐비어 크림, EGF가 함유된 바이오셀룰로오스 마스크팩으로 구성됐다. 홈 에스테틱 3종 세트 전 제품에 피부재생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EGF가 다량 함유돼 있으며 워더스의 또 다른 제품인 ROS 스킨케어 오토MTS를 이용해 피부를 자극한 후 사용하면 그 효과가 더 뛰어나며 자가로 사용이 가능하다.

[메이크업 부문]

◇LG생활건강 VDL, ‘엑스퍼트 슬림 립 컬러 키트’ (3.3g*2 / 45,000원)

LG생활건강의 VDL이 ‘엑스퍼트 슬림 립 컬러 키트’ 2종을 출시했다. 엑스퍼트 슬림 립 컬러 키트는 키스 마크가 새겨진 레드 패키지에 각각 매트 타입의 립 2종, 샤인 타입의 립 2종을 담아 제형에 따라 매트 키트와 샤인 키트로 출시됐다. ‘매트 키트’는 채도가 높아 화사한 느낌의 ‘504 패션 마크’ 레드 컬러가 볼드한 레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해주고, 핑크빛 베이스의 레드 컬러인 ‘607 러브 마크’가 상큼하면서 영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에어 매트 텍스처가 립 컬러가 뭉침 없이 입술 위에 가볍게 밀착되어 선명하게 발색되는 것이 특징이다. ‘샤인 키트’는 골드, 레드, 퍼플 펄이 가미된 사랑스러운 핑크 컬러 ‘102 마이 비전’과 푸른빛의 레드 컬러에 골드, 레드 펄로 화사함을 더한 스페셜 레드 ‘502 코드 레드’로 구성되어 오묘하면서도 매력적인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투명하게 반짝이는 샤인 피니쉬가 매끄럽고 부드럽게 발려 생동감 있는 글라스 립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헤어 부문]

◇아모레퍼시픽 프레시팝, ‘제로톡스 두피정화’ 라인 (제로톡스 두피정화 샴푸 345ml / 13,000원, 제로톡스 두피정화 헤어식초 200ml / 12,000원)

아모레퍼시픽 프레시팝이 ‘제로톡스 두피정화 샴푸’와 ‘헤어식초’를 출시했다. 제로톡스 두피정화 라인은 건강과 안전, 친환경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화학성분은 최소화하고 재활용이 쉬운 패키지를 사용했다. '제로톡스 두피정화 샴푸'는 두피에 꼭 필요한 자연유래 추출물만 담았다. 청정지역 제주 녹차수를 15% 함유해 두피 노폐물 제거 및 두피결 개선에 도움을 준다. 쑥 추출물은 세정 후 촉촉한 보습감을 부여한다. 워터타입 헤어 트리트먼트 ‘제로톡스 두피정화 헤어식초’는 두피 윤기케어와 모발 컨디셔닝까지 한번에 가능하다. 사과수 추출물이 모발 큐티클을 정돈시키고 비니거 성분은 두피 표면을 매끈하게 정리해준다. 스포이드 형태로 쉽고 편리하게 셀프케어 할 수 있다. 파라벤, 실리콘오일, 동물성원료 등 약 20가지 화학성분을 첨가하지 않고 알러젠프리 천연향을 사용해 두피에 부담이 없다. 또 샴푸의 경우 용기와 같은 소재의 원터치 캡 뚜껑을 사용하고, 수축 필름 절취선을 넣어 용기와 라벨의 분리가 용이해 재활용 ‘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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