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리퍼블릭, 경기불황에 가성비 좋은 제품 판매 호조

수분력 향상과 가벼운 제형, 각질제거, 잡티 케어화장품이 선호되고 있다. 특히 코로나로 더욱 심화된 경기불황여파로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 꾸준한 판매를 보이고 있다.

여름철이면 다소 특수가 발생했던 워터프루프 화장품은 예년만 못하다. 워터프루프 아이 메이크업은 계절에 무관하게 꾸준하지만 자외선차단제 등의 다른 워터프루프 제품의 판매는 저조하다는 지적이다.

코로나 때문에 사회적 거리두기캠페인이 지속되면서 바캉스 등 여행계획이 감소했기 때문이라는 주장이다. 특히 마스크 착용의 생활화로 메이크업을 간단하게 톤업크림 하나만으로 커버하기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반면에 립 메이크업 보다는 아이 메이크업의 판매가 낫고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입가 주변의 트러블로 마스크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 건대점 등 서울지역과 건대점, 수원남문점, 강원춘천점, 천안아산역점, 광주전남대점 등 총 11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6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다.

건대점은 “신제품 블루 캡슐 세럼이 반응이 좋다. 수분 폭탄 히알루론산이 들어 있어서 여름철에 가볍게 쓰기 좋은 제품이다”, 수원남문점은 “비타페어C 잡티 세럼을 가장 많이 구매한다. 아이라이너는 땀에도 잘 안지워지는 워터프루프로 찾고 선크림은 작년에는 많이 찾았는데 코로나 때문에 놀러가지 못하니까 올해는 덜하다. 각질제거제도 꾸준히 찾는 분들은 찾고 있다. 수분 제품은 아직까지 딱히 움직임이 없다”, 강원춘천점은 “탈모완화 샴푸 블랙빈 샴푸가 엄청 잘 나간다. 신제품 굿 스킨 앰플은 가격도 저렴하고 10가지 타입으로 각자 피부에 맞게 쓸 수 있어서 많이 찾는다. 워터프루프 제품도 찾고 있다“고 응답했다.

광주전남대점은 “비타페어C 라인이 제일 잘 나가고 그 중에 세럼이 가장 인기가 많다. 화이트닝 제품은 피부가 민감한 분들한테는 안 맞는 경우가 있는데 흡수가 굉장히 빠르고 겉돌지 않으니까 계속 재구매하러 올 정도로 핫하다. 블루 캡슐 세럼은 이번에 나왔는데 수분 세럼이라서 앞으로 히트칠 것 같다. 선스틱은 항상 잘 나가고 워터프루프는 코로나 때문에 놀러가지 못하니까 원래 사용했던 것들로만 구매한다. 또 마스크를 쓰면서 입 주변 트러블 때문에 마스크팩도 많이 찾는다. 필링 제품에 대한 관심도는 별로 없다. 요즘은 전반적으로 소비가 많이 위축이 됐다”고 말했다.

천안아산역점은 “화장품은 여름철에 비수기다. 요즘 선크림이나 알로에 수딩젤 정도 구매한다. 손소독제도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꾸준히 나가고 있다. 워터프루프 아이 메이크업 제품은 계절에 상관없이 나간다”, 전북남원점은 “선크림을 많이 구매하는데 땀을 흘리니까 워터프루프 기능 있는 제품도 찾는다. 신제품 비타페어C 잡티 세럼은 성분도 착해서 젊은 고객들한테 특히 인기가 좋다. 각질이 많이 쌓이는 계절이라 각질제거제 판매가 전보다 늘었다”, 부산사상역점은 “비타페어C 잡티 세럼이 잡티케어, 미백효과가 뛰어나서 젊은분들한테 인기가 좋다. 선크림은 워터프루프로 많이 나간다”고 설명했다.

대구반월당점은 “여름철이라서 비타페어C 잡티 세럼을 많이 찾는다. 진생 라인은 미백, 주름개선, 탄력까지 다 들어가 있는 제품으로 인기다.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선크림이나 아이라이너도 많이 찾고 있다”, 울산대점은 “기초는 비타페어C 잡티 세럼이 미백효과로 지금 계절에 많이 사용한다. 블랙빈 샴푸는 검은콩 성분으로 된 탈모완화 샴푸인데 인기가 좋고 재구매율도 높다. 마스크 때문에 피부화장을 간단하게 톤업크림 정도만 하기 때문에 워터프루프는 최근에 판매가 부진하다. 수분 제품은 슈퍼 아쿠아 맥스 수분크림이 가성비가 좋아서 사계절 내내 잘 나간다. 각질제품은 아직까지 딱히 반응이 있지는 않다”고 답했다.

경북구미점은 “여름이니까 비타민이 들어있는 저자극 비타페어C 잡티 세럼이 인기가 많다. 워터프루프는 요즘에 마스크를 착용하니까 찾는 분들이 예전보다 덜하다. 수분 제품이나 각질제거는 계절 상관없이 꾸준하게 구매한다”, 경남용원점은 “신제품 비타페어C 잡티 세럼이 인기가 많다. 굿 스킨 앰플도 신제품으로 10가지 타입으로 나왔는데 미백, 콜라겐, 판테놀 등 피부 컨디션에 맞게 골라서 쓸 수 있다. 요즘 계절에는 가벼운 타입이나 미백 제품으로 많이 찾고 워터프루프는 아직까지 찾는 분들이 거의 없다. 이제 휴가철이긴 한데 선크림도 아직까지는 크게 반응은 없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