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샘, 얇게 발리면서 밀착력, 커버력, 지속성 좋은 메이크업 선호

여름철로 들어서면서 땀과 물에 강한 워터푸르프 관련 제품의 특수가 나타나지 않고 있어 코로나로 지난 몇 달간 개점휴업 상태인 더샘 가맹점들이 답답하다.

자외선차단제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다만 자외선차단 기능과 워터프루프 기능, 바디에 같이 바를 수 있는 기능, 가벼운 제품, 백탁현상이 없는 제품을 선호하고 있다.

스킨케어는 피부진정 효과와 민감성 피부에 적합한 제품들이 선호되고 있다. 마스크를 착용하면서 피부가 예민해졌기 때문이라는 주장이다. 특히 연령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고 가성비 좋은 제품의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

메이크업은 얇게 발리면서 밀착력이 좋고, 커버력이 좋고, 지속성이 좋은 제품이 관심을 받고 있다. 또 마스크 착용 때문에 블러셔나 립 메이크업 보다는 아이 메이크업의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

 

최근 홍은사거리점 등 서울지역과 고양신원점, 강원영월점, 대전은행지상점, 충북제천점, 충남천안점 등 총 13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6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다.

홍은사거리점은 “선크림을 가장 많이 찾는다. 워터프루프도 선크림으로만 구매하고 메이크업쪽은 거의 안나간다”, 고양신원점은 “셀 리뉴 바이오 마이크로 필링젤이 항상 잘 나간다”, 충북제천점은 “스튜디오 라인의 광채 파운데이션이 매끈해보이는 피부를 만들어줘서 인기가 많다. 스튜디오 컨실러도 커버력이 좋아서 반응이 괜찮다. 더마플랜 필링 토너패드는 마스크 때문에 피부가 예민해져서 한동안 많이 찾았다. 워터프루프 제품은 원래 지금 시즌에 많이 찾는데 코로나로 여행을 미루고 못가니까 뜸하다. 앞으로 휴가철이 다가오고 하면 조금은 나아질 것 같다., 강원영월점은 “커버 퍼퍽션 팁 컨실러는 꾸준한 인기 제품이다.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와 선크림도 구매하는데 작년보다는 판매가 줄었다”고 밝혔다.

대전은행지상점은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와 힐링티 가든 클렌징워터가 제일 많이 나간다”, 충남천안점은 “여전히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와 힐링티 가든 클렌징워터가 베스트다. 셀 리뉴 바이오 마이크로 필링젤도 잘 나간다. 워터프루프 기능 있는 것들은 쿠션, 선크림 등이 있는데 요즘 워낙 입점고객이 없어서 날씨가 더워져도 별로 찾지 않는다. 요즘은 스킨케어도 간단하게만 바르고 수분크림도 잘 안바르는 것 같다”, 광주송정점은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와 스튜디오 라인이 가장 잘 나간다. 요즘은 민감한 피부인 분들이 많은데 더마 플랜 라인은 진정효과가 굉장히 좋고 그린등급 원료를 사용해서 베스트셀러다.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것들은 선크림도 그렇고 아이라이너도 더워지면 주로 찾는다”고 응답했다.

전북군산수송점은 “메이크업 제품 보다는 셀 리뉴 바이오 마이크로 필필젤 각질제거를 제일 많이 찾는다. 여름이라서 찾는 분들이 더 늘었다. 워터프루프는 여름 뿐만이 아니라 평소에도 선호하는 고객들이 많아서 여름이라고 더 찾는 것은 없다. 더마 RX 라인이 올해 출시됐는데 연령대 있는 분들도 쓸 수 있게 주름, 탄력, 피부재생 효과가 더해져서 나온 더마 라인이다.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를 쓰면서 피부가 민감해지고 민감성 피부인 분들이 약산성 제품을 많이 찾는데 더마 라인은 병풀추출물이 들어가서 피부진정에 탁월하니까 인기가 많다”, 순천중앙점은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가 유명해서 항상 잘 나가고 있다”, 대구계명대점은 “더마 플랜 토너패드가 패드로 피부를 닦아내면 피부 진정이 돼서 인기가 좋다”고 답했다.

부산광복점은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는 꾸준히 인기 있다. 이번에 스튜디오 라인의 컨실러가 나왔는데 얇게 발리면서 밀착이 잘돼서 시간이 지나도 잘 안지워진다. 광채 파운데이션도 묽은 타입인데 피부에 밀착이 잘돼고 커버력이나 지속력이 좋고 피부표현도 잘돼서 많이 구매한다. 마스크 때문에 블러셔나 립 제품 보다는 눈화장에 신경을 쓰기 때문에 마스카라가 잘 나가는데 워터프루프로 많이 찾는다. 스튜디오 마스카라가 워터프루프라서 잘 안지워지고 컬이 쳐지지 않게 고정이 잘돼서 많이 나간다. 기초는 민감성 라인으로 자극이 없는 순한 제품이 잘 나간다. 더마 플랜 라인의 필링 토너패드가 각질이나 피지를 제거해줘서 괜찮고 안티에이징 기능이 들어간 더마 라인이 나왔는데 여름에 사용하기에 끈적임도 없고 순하게 나와서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경북구미신평점은 “젬 미라클 블랙펄 오투 버블 마스크가 제일 잘 나간다. 다른 클렌징 제품으로는 제거되지 않는 화장 찌꺼기까지 다 제거해주는 제품인데 바르면 버블이 올라오면서 클렌징되는 베스트 제품이다. 더마 플랜 라인은 연령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다 쓸 수 있는 민감성 전용 라인인데 가성비 좋게 잘 나와서 매출의 50% 이상을 차지한다. 그 외에는 각자 피부에 맞는 제품으로 구매한다”, 경남거제옥포점은 “셀 리뉴 바이오 마이크로 필링젤이 사용하면 피부도 부드러워져서 계절에 상관없이 출시 이후에 꾸준히 잘 나간다. 선크림은 워터프루프도 많이 찾고 얼굴과 바디에 같이 바를 수 있는 제품, 가벼운 제품, 백탁현상 없는 제품들로 찾는다. 기초제품은 스네일 에센셜 EX 라인이 제일 잘 나가는데 무겁지 않고 유수분밸런스를 맞춰주기 때문에 사계절 내내 나간다. 건성 피부는 피부당김을 잡아주고 지성은 겉도는 유분기 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건성, 지성 상관없이 좋다. 신제품 메르비에 액티바이옴 라인은 피부에 바르는 유산균 제품인데 기간을 두고 조금 더 지켜봐야 봐야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