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스킨, 로션에서 벗어나 새로운 기술력 탑재한 남성화장품 출시...중국 시장 포석으로 해석

중국의 남성화장품 시장의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타오바오가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2018년 남성 메이크업 매출이 전년 대비 279% 증가했다고 발표했다고 뷰티망은 밝혔다. 남성 에멀전과 크림의 매출은 114% 증가했다. 또 남성들이 가장 즐겨 사는 메이크업 및 스킨케어 제품의 경우에는 비비크림, 브로우 펜슬, 파운데이션, 페이스 에센스, 생크림, 마스크 팩 등으로 다양성을 추구하고 있다.

하지만 국내 브랜드들은 현재까지 남성 시장에 대해서는 별다른 관심을 갖지 않아 왔기 때문에 이렇다 할 진출 움직임을 포착하기 어렵다. 하지만 최근 들어 엘지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이 남성 시장을 겨냥한 제품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들 양사는 의 브랜드는 중국에서 새롭게 고가 브랜드와 매출 상승을 이어가고 있는 숨과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를 지향하고 있는 헤라에서 각각 내놓아 기존의 여성 지지층을 활용한 남성 시장의 접근을 시도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남성화장품은 여성화장품과는 달리 개성이 밋밋했지만 이번에는 다르다. 숨의 경우에는 미백이나 주름 등은 뉴스가 안 된다. 하지만 스킨, 로션, 에센스를 하나로 결합된 올인원 제품이라는 것이다. 여성 시장의 핵심 품목인 에센스 기능까지 내세우고 있다.

헤라 옴므의 경우에도 수분과 체온에 반응해 스스로 열을 내는 히팅포뮬러가 적용되어 피부에 도포하는 즉시 온열감을 선사하고 모공을 열어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 것이 특징을 보유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 여성시장의 경우에도 엘지생활건강의 비타민 C성분의 화장품을 지속적으로 보강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비타민 C 개념의 화장품은 새롭지 않다 하지만 2019년 10월1일 아모레퍼시픽의 아이오페가 더 강력한 ‘더 비타민 C23 앰플(15ml / 50,000원)’을 출시해 시장 확대 및 질서 재편을 추진했다.

2020년 4월 엘지생활건강은 ‘닥터벨머 비타 세린 톤결 세럼 – 비타민 에디션’을 출시하면서 순수 비타민 C가 10% 함유된 비타민 파우더를 스킨푸드가 비타민C 유도체 등을 함유한 ‘유자C 잡티 맑음 라인’을 출시해 화답했다.

또 10월에는 이자녹스가 30% 고함량 처방의 보다 강화된 앰플 제형의 제품을 내놓았다. 자연 산화 되는 비타민을 안정되게 구현하기 위해 정제수를 한 방울도 포함 하지 않고 30%의 비타민 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라고 밝히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과 엘지생활건강이 매출 등을 놓고 겉으로는 치열한 선의의 경쟁을 하고 있지만 속으로는 국내 화장품 시장의 트랜드를 주도하기 위해 공조체계를 구축하고 있는 것을 분석된다. 과거에는 상위 10위-20위권의 브랜드가 공조하는 시스템이었다.

 

한편 최근 국내외 주요 브랜드들은 다음과 같은 신제품을 출시했다.

[스킨케어 부문]

◇LG생활건강,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앰풀 어드밴스드 패셔네이트 루비 에디션’ (80ml / 38만원)

 LG생활건강이 오휘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앰풀 어드밴스드 패셔네이트 루비 에디션’을 출시했다.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앰풀 어드밴스드 패셔네이트 루비 에디션’은 올해 컬렉션의 마지막 에디션이다. 진실된 사랑이라는 꽃말을 가진 물망초와 큐피드의 화살이 조화를 이루어 기품 있는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앰풀 어드밴스드’는 제너츄어 라인의 핵심 성분이자 독자적 개발 성분인 ‘시그니춰 29 셀TM’ 성분과 고귀한 금 성분을 더해 피부에 에너지를 전달하는 고농축 앰풀이다. 피부 흡수력을 향상시키는 피부 전달 기술인 ‘트랜스킨(Transkin)’ 기술을 접목해 바르는 순간 앰풀의 원액이 피부에 스며들어 보습력을 극대화 시켜주고, 윤기를 머금은 매끈한 피부결로 가꿔준다.

◇LG생활건강 ‘이자녹스 에이지 포커스 비타민 앰플’ 출시 (30ml / 50,000원대)

LG생활건강이 물 타지 않은 리얼 비타민으로 화사하게 빛나는 피부를 완성해주는 ‘이자녹스 에이지 포커스 비타민 앰플’을 출시했다. 이자녹스 에이지 포커스 비타민 앰플은 자연 산화 되는 비타민을 안정되게 구현하기 위해 정제수를 한 방울도 포함 하지 않고 30%의 비타민 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피부 광채 개선에 도움을 줘 밝고 화사한 피부톤으로 가꿔주고 7일만에 피부의 기미, 잡티, 주근깨 면적 개선에 도움을 줘 보다 맑고 균일한 피부 바탕을 완성해준다. 농축감있는 부드러운 제형이 피부에 바르는 순간 코팅 된 듯 밀착되어 깊고 촉촉한 보습감으로 피부를 감싸고, 끈적임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되어 자연스러운 윤광을 선사한다.

◇RMK, ‘퍼스트 센스 페이스 마스크 세트’ (총 6매입 / 52,000 원)

RMK가 메이크업을 위한 ‘퍼스트 센스 페이스 마스크 세트’를 출시했다. ‘퍼스트 센스 페이스 마스크’는 메이크업 전 피부의 수분을 공급하고 장벽을 강화시켜 투명한 메이크업을 페이스 마스크다. 생 분해되는 저자극 친환경 소재 벤리제를 사용하여 자극없이 피부에 보습감을 채워준다. 100% 친환경 원료는 물론 표면이 매끄럽고 보풀이 잘 일지 않는 매끄러운 시트 소재로 피부에 더욱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2종으로 구성된 ‘퍼스트 센스 페이스 마스크 세트’는 상황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R’ (RELAX TIME) 타입과 ‘CI’ (ACTIVE TIME) 타입 2가지다. 더블 히알루론산 함유로 깊은 보습감과 탄탄하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원할 때는 ‘R’ 타입을, 프레쉬 하고 촉촉한 텍스쳐로 수분감을 원할 때는 ‘CI’ 타입을 선택하면 된다.

◇LG생활건강, 숨37° 디어 옴므 퍼펙트 올인원 퍼밍 세럼 출시 (110ml / 60,000원대)

LG생활건강이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의 ‘디어 옴므 퍼펙트 올인원 퍼밍 세럼’을 출시했다. ‘디어 옴므 퍼펙트 올인원 세럼’은 피부 건조함, 탄력 저하, 깊은 주름 등 다양한 피부 노화 현상을 고민하는 남성들의 피부고민을 해결해주는 주름. 미백 이중 기능성 안티에이징 세럼이다. 스킨, 로션, 에센스가 하나로 결합된 올인원 제품으로 번거로움없이 간편하게 스페셜케어가 가능하다. 숨37° 자연•발효의 정수인 싸이토시스®를 함유했다. 또한 강력한 보습력과 피부 탄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엑토인 성분을 함유, 겨울철 칙칙하고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 및 깊은 주름이 고민되기 시작하는 중년 남성 피부의 다양한 노화 증상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준다. 부드러운 저자극 포뮬러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고 풍부한 영양감이 느껴지는 제형이 끈적임 없이 빠르게 스며들어 오랫동안 당김이나 푸석함 없이 탄력있고 매끄럽게 마무리된다.

◇헤라 옴므, ‘웜쿨 쉐이빙 듀오’

헤라 옴므가 집에서도 바버샵처럼 완벽한 쉐이빙이 가능한 웜쿨 쉐이빙 듀오, 웜업 쉐이브 젤과 스프레이온 애프터쉐이브 쿨링토너를 새롭게 출시했다. 헤라 옴므 웜업 쉐이브 젤은 수분과 체온에 반응해 스스로 열을 내는 히팅포뮬러가 적용되어 피부에 도포하는 즉시 온열감을 선사하고 모공을 열어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폼 타입 쉐이브에서 발생하던 면도날 베임이나 면도 트러블 등의 고객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투명한 젤 타입으로 면도 가시성이 확보되어 상처나 자극 없이 완벽한 면도를 가능하게 해준다.

[메이크업 부문]

◇LG생활건강, VDL ‘루미레이어 로지 퍼펙트 프라이머’ (30ml, 28000원)

LG생활건강이 VDL 루미레이어 로지 퍼펙트 프라이머’를 출시했다. ‘루미레이어 로지 퍼펙트 프라이머’는 여러 기능이 담긴 멀티 프라이머로, 피부에 두드러져 보이는 모공 및 요철을 매끈하게 커버해주고 피부 톤과 결 보정, 스킨케어,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갖췄기 때문에 여러 메이크업 단계 없이 간편하게 화사한 톤업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로지 화이트 베이스에 톤업 캡슐이 함유되어 피부에 바르는 순간 캡슐이 터지며 부드럽게 도포되어 피부의 붉은 기와 결점 등을 커버하고, 칙칙한 피부 톤을 은은하면서도 화사한 로지 빛으로 밝혀주는 것이 특징이다. 항산화 및 보습 작용에 효과적인 다마스크 장미꽃 수와 풍부한 보습과 윤기를 부여하는 로즈 앙플레라주 오일 등이 함유되어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고 오랜 시간 편안한 메이크업 상태를 유지시켜준다.

◇홀리카 홀리카 ‘마이 페이브 아이섀도우 팔레트’ (6.5g / 16,000원)

홀리카 홀리카가 ‘마이 페이브 아이섀도우’ 4종을 출시했다. 마이 페이브 아이섀도우에 구성된 컬러는 출시 전 SNS를 통해 소비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개발되었다. 쿨톤에 적합한 컬러 조합, 무펄 텍스쳐와 밀착력 개선 등의 의견이 반영된 제품이다. 모던 뉴트럴 브라운 컬러로 구성된 1호 ‘헤이즐’부터 생기 한방울을 더한 뮤트 코랄 컬러의 2호 ‘멜바’,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살려줄 뮤트 로즈 컬러의 3호 ‘로즐리, 그레이 브라운 음영 컬러인 4호 ‘트러플’까지 총 4종으로 구성되어 데일리 하면서도 트렌디한 아이 메이크업을 즐기는 국내 여성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것이다.

◇아이크라운, ‘톡톡 글리터’ (각 6g / 6,000원)

아이크라운이 올 가을 아이 메이크업으로 시선을 사로잡을 눈빛 토킹 글리터 ‘톡톡 글리터’ 5종을 출시했다. 아이크라운 ‘톡톡 글리터’는 섬세한 쉬머펄과 오색찬란 홀로그램 글리터 그리고 볼드한 스파클이 조화된 리퀴드 타입 글리터다. 아이크라운의 시그니처 심볼 마크를 그래픽화한 패키지는 물론, 주머니 속에 쏙 들어가는 앙증맞은 파우치 형태의 포켓형 메이크업 제품이다. 히알루론산 함유 워터베이스로 가벼운 질감과 매끄러운 발림성을 지닌 ‘톡톡 클리터’는 가루 날림 없이 눈가에 부드럽게 밀착돼 반짝이는 광택을 오래 유지해 주며 우수한 픽싱력으로 하루 종일 깔끔하고 화사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 준다.

◇라카(LAKA), ‘와일드 브로우 셰이퍼’ (9g / 12,000원)

라카가 아이브로우 메이크업 제품인 ‘와일드 브로우 셰이퍼’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라카에서 처음 선보이는 아이브로우 제품으로, 눈썹 고유의 결과 숱을 살려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는 아이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라카의 와일드 브로우 셰이퍼는 투명한 글루 타입 포뮬러로 눈썹 뿌리부터 끝까지 ‘만든 모양 그대로’ 강력하게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에 함유된 판테놀 성분은 건강한 눈썹 모에 도움을 준다. 눈썹 모를 정교하게 쓸어 올릴 수 있게 고안된 화살촉 모양의 브러쉬는 메이크업이 서툰 입문자도 쉽고 빠른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게 돕는다.

◇플로우, ‘로지 립글로우’

애경산업의 스킨 케어 브랜드 플로우에서 입술을 자연스럽고 생기있게 꾸며주는 ‘플로우 로지 립글로우’를 출시했다. 로지 립글로우는 입술을 촉촉하게 가꿔주는 립케어 제품으로 입술에 자연스러운 생기를 더해 과하지 않은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로지 립글로우는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다마스크 로즈 오일과 로즈힙 열매 오일을 함유해 입술 피부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주며, 플로우만의 독자 성분인 ‘오일수’를 함유해 피부 유수분 및 각질케어에 도움을 준다. 플로우 로지 립글로우는 자외선차단 기능성화장품(SPF 14)으로 자외선으로부터 연약한 입술 피부를 보호해 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 받아 건강한 입술을 유지해준다.

[헤어 부문]

◇코리아나 화장품, ‘세니떼 그린티 안티헤어로스 샴푸’ (750ml/20,000원대)

코리아나화장품이 탈모 증상 완화를 위한 탈모 전용 샴푸 ‘세니떼 그린티 안티헤어로스 샴푸’를 출시했다. ‘세니떼 그린티 안티헤어로스 샴푸는 식물 유래 추출물 97% 함유로 마일드한 사용감을 선사하는 ‘탈모증상완화기능성’ 샴푸이다. 덱스 판테놀, 살리실산, 엘-멘톨 등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3가지 핵심 원료를 엄선해 담은 것은 물론, 녹차추출물, 솔잎추출물, 편백수 성분이 과도하게 발생한 피지를 컨트롤하고 더러움을 제거해 항상 청결한 두피 상태를 유지시켜 준다.

[뷰티 디바이스 부문]

◇애경산업, 에어화이트 ‘트리플 톤업 화이트닝겔’ (30g, 6,900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에서 매일 하루 한 번 사용으로 치아 미백 효과가 있는 ‘트리플 톤업 화이트닝겔을 출시했다. 트리플 톤업 화이트닝겔은 식약처로부터 허가받은 치아 미백제로 시간이나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밝고 환한 치아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치아 미백 기능성 제품이다. 에어화이트 트리플 톤업 화이트닝겔은 과산화수소(H2O2)와 비타민C, 레몬 추출물을 배합하여, 치아 착색 제거에 도움을 주는 기술인 ‘에어루미네 테크놀로지™’를 적용했다. 특히 치아 미백 주성분인 과산화수소(H2O2)를 자사 미백치약 대비 3배 이상 함유했다. 에어화이트 트리플 톤업 화이트닝 겔은 전용 폴리셔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에어화이트 트리플 톤업 화이트닝겔은 에어화이트 듀얼화이트닝 클렌저 ‘폴리셔’ 헤드에 가득 담아 본체를 작동시켜 치아에 도포하여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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