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브랜드 시장 석권, 상위 5개 브랜드 중 4개 차지
식물성 클렌징 오일 대세, 월 5만개 이상 판매
국내 브랜드 한곳도 없어...더 많은 노력 필요

코로나 후에 중국 소비자들은 자신의 피부 상태를 더 잘 알게 되면서 자연과 안전, 케어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다. 좋은 피부를 유지하려면 스킨케어만 잘 바르는 것이 아니다. 클렌징에 대한 관리도 중요하다. 클렌징이 꼼꼼하지 않으면 모공이 막히고 모공이 넓어지기 쉬우며 블랙헤드, 닫힘성 여드름, 피부가 거칠어지기 때문이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긴 시간의 마스크를 끼고 생활하므로 피부에 대한 청결을 더운 철철이 해야 한다. Z세대의 민감성 메이크업 클렌징의 대한 동향을 파악하기 위해 티몰의 민감성 메이크업 클렌징의 카테고리를 조사했다.

[] 티몰 민감성 메이크업 클렌징 현황

중국 민감성 메이크업 클렌징 시장을 놓고 각국의 브랜드가 각축을 하고 있다. 1145개의 브랜드의 제품이 판매활동을 하고 있다.

이 가운데 상위 5개 브랜드 가운데 2개 브랜드의 제품이 월 5만개 이상의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5위권 안에는 중국 로컬 브랜드가 4개를 차지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미국이 1개 브랜드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 브랜드가 자국의 유리한 입장을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하면서 시장을 석권하고 있다. 국내 화장품은 단 한 곳도 5위권에 진입하지 못하고 있다. 앞으로 더 많은 노력을 경주해야 할 것으로 지적된다.

가격대는 중국의 UKISS49.9위안으로 가장 저렴하다. 118위안 1, 119위안 1, 99위안 1, 56위안 1개 등이다. 100위안대 전후로 형성돼 있다. 특히 오렌지 등 식물성 성분의 클렌징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팔로워의 경우에는 미국 브랜드가 1120만 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중국의 메이강분타이(美康粉黛)734만명, UKISS179명이다. 나머지 브랜드는 수만 명에서 수십만 명의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티몰의 각 브랜드별 민감성 메이크업 클렌징 현황은 다음과 같다.

ZHUBEN(逐本)식물성 포밍 클렌징 오일은 중국 브랜드다. ZHUBEN(逐本)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50ml 11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0000+개다. 팔로워 수는 ZHUBEN(逐本)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37.8만 명이다.

LAN() 천연 수분 클렌징 오일은 중국 브랜드다. LAN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50ml 11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0000+개다. 팔로워 수는 LAN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34.1만 명이다.

메이강분타이(美康粉黛) 오렌지 제로 클렌징 오일은 중국 브랜드다. 메이강분타이(美康粉黛)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48ml 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개다. 팔로워 수는 메이강분타이(美康粉黛)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732만 명이다.

메이블린 아이 and 립 메이크업 리무버는 미국 브랜드다. 메이블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50ml 56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개다. 팔로워 수는 메이블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1,120만 명이다.

UKISS 워터피치 쉬머 클렌징 크림은 중국 브랜드다. UKISS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00ml 4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개다. 팔로워 수는 UKISS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179만 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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