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시오프·남성 마스크 팩 시장 지속될 듯...
K뷰티 마스크 팩 한 개도 없어...

한때 중국 시장에서 K뷰티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떠올랐던 '마스크 팩'이 최근들어 역동성이 하락했다. 몇년째 지속되고 있지만 엘엔피코스메틱이나 에스디생명공학, 리더스코스메틱 등 1세대 브랜드들은 활성화 대책을 발표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티몰 마스크팩 부분의 판매현황과 샤오홍슈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제품을 조사했다. -편집자 주-   
    
[하]샤오홍슈 마스크팩 트랜드

중국의 뷰티 트랜드 세터인 MZ세대는 물론 많은 중국 여성들은 샤오홍슈플랫폼을 통해 뷰티관련 정보를 소비하고 있다. 때문에 국내의 많은 뷰티 브랜드도 샤오홍슈플랫폼을 통해 홍보를 하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시키고 있다. 중국 뷰티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전초 기지 역할을 하고 있다.

따라서 샤요홍슈에서 어떤 브랜드가 중국 여성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는지 조사했다. 국내에서는 '좋아요' 수로 판단할 수 있지만 중국에서는 '중챠오' 수로 판단할 수 있다. 따라서 중쟈오 수가 많은 상위 10개 마스크 팩 제품의 국적과 가격 그리고 핵심성분 등 기능 등을 조사했다. 

품질이 우수하다고 자랑하는 K뷰티 마스크 팩은 단 한개도 없다. 중국 로컬 브랜드가 50%인 5개를 차지하고 있다. 자국 시장이라는 프리미엄으로 그렇다고 생각하더라도 K뷰티의 경쟁상대로 전혀 생각하지 않았던 일본 브랜드가 3개를 호주 브랜드가 2개를 차지하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 중국 마스크 팩 시장은 중국과 일본, 호주 등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의 경우에는 일본과 호주 마스크 팩이 각각 100위안, 200위안, 300위안대의 고가를 형성하고 있다. K뷰티 마스크 팩이 고가화를 이루지 못했다. 따라서 이들 고가 마스크 팩이 앞으로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불러올지 주목된다. 중국 로컬 브랜드는 100위안 이하의 가격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또 히알루론산이나 니코틴산아미드 성분으로 마케팅하고 있다. 특히 이들 10개 주목받는 제품 가운데 5개가 워시오프 타입으로 앞으로 중국 마스크팩 시장은 워시오프타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예상된다. 또 남성 전용 워시오프와 시트 마스크 팩도 각각 1개가 포함돼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