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 파우더 중국 전략 재검토 시급

국내화장품이 중국에 막대한 수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제품, 유형이 잘 판매되는지 통계가 없어 중국 여성의 트랜드를 파악할수 없다. 본지는 지난 2019년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등 핵심제품에 대해 판매현황을 직접 집계해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티몰은 국내와는 달리 월별로 판매량을 공개하고 있다. -편집자 주-

[5]피우더 판매 현황

그동안 중국 파우더 시장에서 국내 파우더의 위상을 제고해왔던 이니스프리 파우더가 이상징후가 나타나고 있다. 

이니스프리 파우더는 중국의 대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아지면서 티몰 한국관 플랫폼에서 매달 높은 판매량을 달성하면서 부동의 1위를 지켜왔다. 하지만 지난 2021년부터 판매량이 감소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2022년 1월 2만개, 2월 1만개, 3월 4만 7,000개, 4월 2만 5,000개, 5월 2만개, 6월 4만개로 과거 10만개 이상의 판매량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이니스프리는 기존의 파우더 보다 가격대가 높은 새로운 팩트를 투입하면서 세대교체를 시도하고 있지만 좀처럼 판매량이 증가하지 않고 있다. 중국 국산 메이크업 브랜드의 발전에 따라 한국 메이크업의 가격 우세를 잃어 버려서 점점 인기를 잃어 버리고 있는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6월 티몰 파우더 판매량 Top10(본지 자체 집계)
6월 티몰 파우더 판매량 Top10(본지 자체 집계)

한편 618본판매가 시작되면서 지난 6월 티몰 한국관플랫폼에서 베이스 판매량은 전반적으로 증가했다. (주)다미인이 6만 4,000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새틴루스 파우더 가격이 49위안, 풀 커버 포어 파우더 가격이 59위안이고 총 판매량이 6만개다. 티몰 마트의 가격이 38위안이고 판매량이 4,000개다.

이니스프리 파우더는 4만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39위안이고 판매량이 2만개다. 티몰 마트의 가격이 39위안이고 판매량이 2만개다. TFIT CLASS INC 파우더는 1만개를 판매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4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징보 전문매장의 가격이 40위안이고 판매량이 8,000개다.

(주)와우벤처스 팩트는 7,600개를 판매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7,000개다. 징보 전문매장의 가격이 75위안이고 판매량이 600개다. 애경산업 AGE 20’s 파우더는 1,500개를 판매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0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징보 전문매장의 가격이 88위안이고 판매량이 500개다.

로레알 3ce 파우더는 1,000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65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주)비아로사 팩트는 800개를 판매했다. Abu 약화장품 해외 매장의 가격이 55위안이고 판매량이 800개다.

6월 티몰 파우더 판매 현황(본지 자체 집계)
6월 티몰 파우더 판매 현황(본지 자체 집계)

이니스프리 팩트는 600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3개 130위안이고 판매량이 600개이다. (주)스킨푸드 파우더는 500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69위안이고 판매량이 500개다. (주)이넬화장품 팩트는 400개를 판매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400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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