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잠시 반등 후 7월 또다시 폭락
엔프라니 5월부터 지지부진한 상황
설화수 팩 5월 진입 후 계속 상승

국내화장품이 중국에 막대한 수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제품, 유형이 잘 판매되는지 통계가 없어 중국 여성의 트랜드를 파악할수 없다. 본지는 지난 2019년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등 핵심제품에 대해 판매현황을 직접 집계해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티몰은 국내와는 달리 월별로 판매량을 공개하고 있다. -편집자 주-
 
[1] 마스크 팩 현황

국내 마스크 팩은 지난 6월 티몰 플랫폼에서 5월 대비 두배 이상 높은 성장을 했다. 하지만 7월에는 폭락하는 현상이 발생했다. 618때 집중적인 구매로 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6월 최고 판매량은 10만개 이상이었지만 7월의 최고 판매량은 4만개 이상으로 급감했다. 또 2021년부터 성장을 하고 있는 워시오프 팩의 판매량도 하락했다. 2022년 초까지만해도 10만개 이상을 판매하면서 주목을 받았던 (주)엔프라니의 마스크 팩은 5월 1만개로 추락했고 6월에는 6,000개로 7월에는 1만개로 지지부진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 

하지만 새로운 가능성이 발생했다. 그동안 중견 및 인디 브랜드가 진출했지만 지난 5월부터 (주)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마스크 팩이 10위권에 진입했다. 지난 5월 10,000개, 6월 7,000개로 하락했지만 7월에는 전반적인 판매 부진 속에서 다시 10,000개 이상의 판매량을 달성했다. 지난 6월은 본품(300ml)을 7월에는 샘플(50ml)이다.

7월 티몰 마스크팩 판매량 Top10(본지 자체 집계)
7월 티몰 마스크팩 판매량 Top10(본지 자체 집계)

한편 지난 7월 국내 마스크 팩의 티몰플랫폼 판매량은 다음과 같다.

(주)코스토리는 지난 6월 10만 5,000개를 판매했지만 7월에는 4만 2,000개로 감소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6개 79위안이고 판매량이 2만개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0개 9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티몰 국제 수입품마트의 가격이 10개 99위안이고 판매량이 2만개다.

(주)코스메티나는 6만 3,000개에서 3만개로 하락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69위안이고 판매량이 2만개다.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59위안이고 판매량은 1만개다. (주)지피크럽은 5만 5,000개에서 3만개로 하락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30개 108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30개 158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40개 115위안이고 판매량은 7,000개다.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30개 119위안이고 판매량이 5,000개다. 티몰 국제 수입품마트의 가격이 10개 49위안이고 판매량이 6,000개다.

TFIT CLASS INC는 2만개에서 1만 7,000개로 하락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61위안이고 판매량이 5,000개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69위안이고 판매량이 9,000개다. 징보 국제 해외전문매장의 가격이 56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에스티로더의 닥터자르트는 2만 5,000개에서 1만 5,000개로 하락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40개 330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15개 15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징보 국제 해외전문매장의 가격이 20개 172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다. 

7월 티몰 마스크팩 판매 현황(본지 자체 집계)
7월 티몰 마스크팩 판매 현황(본지 자체 집계)

(주)엘엔피코스메틱은 3만개에서 1만 2,000개로 하락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0개 7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30개 178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쑤닝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0개 5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30개 149위안이고 판매량이 4,000개다.

(주)엔프라니는 8,000개에서 1만개로 소폭 상승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0개에 59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다. (주)아모레퍼시픽의 여윤팩은 8,000개에서 1만개로 상승했다. 티몰 마트의 가격이 69위안(50ml) 판매량이 1만개다.

(주)에스디생명공학은 1만개에서 9,000개로 하락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30개 275위안이고 판매량이 4,000개다.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10개 48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다. 린제이앤코스는 1만개에서 6,000개로 하락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58위안이고 판매량이 6,000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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