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증가 후 7월 다시 하락
국내서 알려진 애경산업 AGE 20’s 파우더도 외면

국내화장품이 중국에 막대한 수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제품, 유형이 잘 판매되는지 통계가 없어 중국 여성의 트랜드를 파악할수 없다. 본지는 지난 2019년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등 핵심제품에 대해 판매현황을 직접 집계해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티몰은 국내와는 달리 월별로 판매량을 공개하고 있다. -편집자 주-
 
[5]파우더 현황

파우더는 티몰플랫폼에서 지난 6월 618쇼핑 페스티벌 등으로 판매량이 증가됐다. 하지만 7월에는 큰 폭으로 감소하는 현상이 발생했다.

특히 그동안 부동의 1위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이니스프리 파우더가 지난 2021년부터 부진한 판매량을 달성하면서 종종 1위에서 밀려나고 있다.

이니스프리 파우더는 2022년 1월 2만개, 2월 1만개, 3월 4만 7,000개, 4월 2만 5,000개, 5월 2만개, 6월 4만개, 7월 3만개로 판매량 감소현상이 발생하고 있고 과거 월 10만개 이상의 판매량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중국 시장에서의 전반적인 마케팅 전략 등을 새로 수립해야 할 것으로 지적된다.

또 파우더가 중국 시장에서 경쟁력을 잃어가면서 팩트로 시장을 개척하고 있지만 좀처럼 활성화를 시키지 못하고 있다. 4개 제품의 월 판매량이 수백개에 그치고 있다. 

7월 티몰 파우더 판매량 Top10(본지 자체 집계)
7월 티몰 파우더 판매량 Top10(본지 자체 집계)

한편 지난 7월 파우더 판매 현황은 다음과 같다.

(주)다미인이 6월 6만 4,000개에서 7월 4만개로 감소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새틴루스 파우더 가격이 49위안, 풀 커버 포어 파우더 가격이 59위안이고 판매량이 3만개다. 티몰 마트의 가격이 38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다. 이니스프리 파우더는 4만개에서 3만개로 감소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39위안이고 판매량이 2만개다. 티몰 마트의 가격이 30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다.

TFIT CLASS INC 파우더는 1만개에서 8,000개로 감소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4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징보 전문매장의 가격이 40위안이고 판매량이 5,000개다. (주)와우벤처스 팩트는 7,600개에서 2,000개로 감소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징보 전문매장의 가격이 75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애경산업의 파우더는 1,500개에서 1,000개로 감소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28위안이고 판매량이 200개다. 징보 전문매장의 가격이 88위안이고 판매량이  800개다. 로레알의 3ce 파우더는 1,000개에서 500개로 감소했다.3ce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65위안이고 판매량이 500개다.

7월 티몰 파우더 판매 현황(본지 자체 집계)
7월 티몰 파우더 판매 현황(본지 자체 집계)

(주)비아로사 팩트는 800개에서 400개로 감소했다. Abu 약화장품 해외 매장의 가격이 55위안이고 판매량이 400개다. 이니스프리 팩트는 600개에서 300개로 감소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3개 130위안이고 판매량이 300개다. (주)스킨푸드 파우더는 500개에서 200개로 감소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6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개다. (주)이넬화장품의 팩트는 400개에서 200개로 감소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 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