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스 6월 반등 후 7월 폭락
애경산업 베이스 판매량 폭락

국내화장품이 중국에 막대한 수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제품, 유형이 잘 판매되는지 통계가 없어 중국 여성의 트랜드를 파악할수 없다. 본지는 지난 2019년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등 핵심제품에 대해 판매현황을 직접 집계해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티몰은 국내와는 달리 월별로 판매량을 공개하고 있다. -편집자 주-
 
[4]베이스 현황

베이스는 티몰플랫폼에서 지난 6월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지만 이를 유지하지 못하고 7월에는 다시 50% 이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베이스 카테고리에서는 라네즈가 몇년째 스테디셀러다. 지난 5월 7만개에서 6월에는 12만개로 큰게 증가했지만 7월에는 6만개로 하락했다. 특히 피부 톤업 기능을 가진 (주)애경산업은 1만개에서 5,000개로, (주)신세계인터내셔널의 비디비치는 3,000개에서 1,000개로 크게 하락하면서 확고한 자리를 구축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또 (주)아모레퍼시픽과 (주)LG생활건강은 프라이머로 변화를 추진하고 있지만 시장의 반응은 미온적이다.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프라이머는 지난 1월 3,000개, 2월 2,000개, 3월 4,000개, 4월 3,000개, 5월 2,000개, 6월 5,000개, 7월 2,000개다. LG생활건강의 브이디엘 프라이머는 지난 1월 3,000개, 2월 2,000개, 3월 4,000개, 4월 2,000개, 5월 1만개로 큰 폭으로 증가했지만 6월부터 10위 밖으로 밀려났다.

7월 티몰 베이스 판매량 Top10(본지 자체 집계)
7월 티몰 베이스 판매량 Top10(본지 자체 집계)

한편 베이스 판매현황은 다음과 같다. 

(주)아모레퍼시픽의 라네즈는 6월 12만개에서 6만개로 하락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219위안(샘플 많음)이고 판매량이 2만개다.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2만개다. 배가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129위안이고 판매량이 2만개다. (주)다미인은 4만 5,000개에서 2만 2,000개로 하락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2만개다.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66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주)더마펌은 5만개에서 1만 7,000개로 하락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09위안이고 판매량이 9,000개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09위안이고 판매량이 8,000개다. (주)와우벤처스는 1만 5,000개에서 9,000개로 하락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6,000개다.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56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LG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은 1만 2,000개에서 7,000개로 하락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28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realls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29.9위안이고 판매량이 5,000개다. (주)애경산업의 톤업 베이스는 1만개에서 5,000개로 하락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83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초록색 꿀벌 전문매장의 가격이 5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7월 티몰 베이스 판매 현황(본지 자체 집계)
7월 티몰 베이스 판매 현황(본지 자체 집계)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프라이머는 5,000개에서 2,000개로 하락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78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의 21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주)다미인은 2,000개를 유지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티몰마트의 가격의 6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주)신세계인터내셔널 비디비치 톤업은 3,000개에서 1,000개로 하락했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의 9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주) 키스마일은 2,000개에서 1,000개로 하락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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