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이어 7월에도 하락
대형 브랜드 보단 인디 브랜드 진출 활발

국내화장품이 중국에 막대한 수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제품, 유형이 잘 판매되는지 통계가 없어 중국 여성의 트랜드를 파악할수 없다. 본지는 지난 2019년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등 핵심제품에 대해 판매현황을 직접 집계해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티몰은 국내와는 달리 월별로 판매량을 공개하고 있다. -편집자 주-
 
[6]수분크림 현황

국내 수분크림은 중국 티몰플랫폼에서 3월에 최고 판매량을 달성한 후 4월부터 하락했다. 특히 618쇼핑이벤트가 있었던 6월에도 판매량이 증가되지 않았다. 7월에는 소폭 감소했다.

특히 국내에서 유명한 아모레퍼시픽의 라네즈가 진입해 있지만 좀처럼 판매량이 증가하지 않으면서 국내 인디 브랜드에게 석패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2022년 1월 2,000개, 2월 1,000, 3월 2,000개, 4월 1,000개, 5월 1,000개, 6월 1,000개, 7월 400개로 저조했다. 또 이니스프리의 크림도 지난 2월부터 10위권에서 탈락한 후 재 진입을 하지 못하고 있다.

7월 티몰 수분크림 판매량 Top10(본지 자체 집계)
7월 티몰 수분크림 판매량 Top10(본지 자체 집계)

한편 수분크림 판매 현황은 다음과 같다.

(주)비엔에이치코스메틱 수분크림은 지난 6월 1만 8,000개를 판매했지만 7월에는 1만 1,000개로 감소했다.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08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48위안이고 판매량이 9,000개다. 티몰 마트의 가격이 108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에스티로더 닥터자르트는 6,000개에서 5,000개로 감소했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240위안(샘플 많음)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109위안이고 판매량이 4,000개다.

(주)고운세상코스메틱은 5,000개에서 1,500개로 감소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3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109위안이고 판매량이 500개다. (주)더마펌은 6,000개에서 1,300개로 감소했다. 플레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69위안이고 판매량이 600개다. 해외 플레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79위안이고 판매량이 700개다.

유니레버 AHC 남성크림은 1,500개에서 900개로 감소했다.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500개다.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400개다. 

7월 티몰 수분크림 판매 현황(본지 자체 집계)
7월 티몰 수분크림 판매 현황(본지 자체 집계)

(주)클레어스코리아 마유크림은 1,000개에서 700개로 감소했다. 해외 플레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0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개다.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66위안이고 판매량이 400개다. ㈜씨엠에스랩은 1,000개에서 500개로 감소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58위안이고 판매량이 500개다. 

(주)아모레퍼시픽 라네즈는 1,000개에서 400개로 감소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82위안이고 판매량이 400개다. 서린컴퍼니(주)는 1,000개에서 300개로 감소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28위안이고 판매량이 300개다. 유니레버 AHC 크림은 1,000개에서 300개로 감소했다. 플레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6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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