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반짝 상승 후 7월 폭락
에스티로더, 유니레버, 로레알 등 부상

국내화장품이 중국에 막대한 수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제품, 유형이 잘 판매되는지 통계가 없어 중국 여성의 트랜드를 파악할수 없다. 본지는 지난 2019년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등 핵심제품에 대해 판매현황을 직접 집계해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티몰은 국내와는 달리 월별로 판매량을 공개하고 있다. -편집자 주-
 
[7 끝]비비크림 현황

비비크림은 티몰플랫폼에서 지난 6월에는 618 특수 등으로 판매량이 증가했다. 7월에는 폭락했다. 특히 몇년전의 판매량과 비교하면 현격한 차이가 발생하고 있어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

특히 초기에는 (주)에이블씨엔씨가 주도했지만 몇년전부터 판매량이 급격히 감소하면서 위기를 맞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오랜만에 17,000개를 판매하면서 1위를 탈환했다. 7월에는 판매량은 9,000개로 크게 하락했지만 1위를 기록했다. 하지만 지난 2022년 3월까지 3개제품이 10위권에 진입해있었지만 4월부터 1개제품으로 축소됐고 지금도 유지되고 있다.

이처럼 에이블씨엔씨가 저조한 실적을 달성하면서 에스티로더와 유니레버, 로레알, 애경산업 등이 파운데이션으로 진출하면서 시장에 활기를 주고 있다. 하지만 좀처럼 판매량이 증가하지 못하면서 지지부진한 상황을 맞고 있다.

7월 티몰 비비크림 판매량 Top10(본지 자체 집계)
7월 티몰 비비크림 판매량 Top10(본지 자체 집계)

한편 비비크림 판매현황은 다음과 같다.

에이블씨엔씨 미샤 비비크림은 지난 6월 1만 7,000개를 판매했지만 7월에는 9,000개로 폭락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징보 국제해외전문매장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6,000개다.

에스티로더의 닥터자르트는 1만 5,000개에서 9,000개로 감소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3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이다. 징보 국제해외전문매장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74위안이고 판매량이 4,000개다.

애경산업의 에이지투웨니스 파운데이션은 1만 1,000개에서 3,000개로 감소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98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징보 국제해외전문매장의 가격이  75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주)와우벤처스 파운데이션은 1만개에서 3,000개로 감소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TFIT CLASS INC 파운데이션은 6,000개를 유지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75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징보 국제해외전문매장의 가격이  6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초록색 꿀벌전문매장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로레알의 3CE 비비크림은 3,000개에서 4,000개로 증가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35위안이고 판매량이 4,000개다.

7월 티몰 비비크림 판매 현황(본지 자체 집계)
7월 티몰 비비크림 판매 현황(본지 자체 집계)

(주)헤이네이처 블레미쉬 베이스는 2,500개에서 1,800개로 감소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700개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600개다. Buskin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84위안이고 판매량이 500개다. 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 파운데이션은 1,000개에서 700개로 감소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700개다. 

(주)고운세상코스메틱 비비크림은 900개에서 600개로 감소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49위안이고 판매량이 600개다. 로레알의 3CE 파운데이션은 700개에서 600개로 감소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99위안이고 판매량이 600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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