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10위권에 워시오프팩 50% 차지
신제품 개발 및 마케팅 활동 강화해야
엔프라니 10위권서 탈락

국내화장품이 중국에 막대한 수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제품, 유형이 잘 판매되는지 통계가 없어 중국 여성의 트랜드를 파악할수 없다. 본지는 지난 2019년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등 핵심제품에 대해 판매현황을 직접 집계해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티몰은 국내와는 달리 월별로 판매량을 공개하고 있다. -편집자 주-

[1]마스크팩 판매 동향

국내 마스크 팩이 6월 이후 두달간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기존의 시트 마스크 팩의 판매량이 감소했고 워시오프 팩 활동이 강하다. 특히 설화수가 지난 5월부터 4개월동안 10위권에 진입했지만 판매량이 감소하는 경향이다. 5월 10,000개, 6월 7,000개, 7월 10,000개, 8월 3,000개다.

특히 올해 초까지 10만개 이상을 판매하면서 주목을 받았던 (주)엔프라니의 마스크 팩은 5월에 1만개로 추락했고 618행사가 있던 6월에는 6,000개로 하락하면서 특수를 얻지 못햇다. 7월에는 10,000개로 상승했지만 8월에는 판매량이 급격히 감소하면서 10위권에 진입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게다가 그동안 시트 마스크 팩이 상위 10위권을 석권하면서 국내 마스크 팩의 위상을 높였지만 8월의 경우에는 워시오프 팩이 전체 10개 중에서 5개를 차지하면서 비중을 높였다. 따라서 시트 마스크 팩 브랜드가 신제품 개발이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활성화해야 할 것으로 지적된다.

8월 티몰 마스크팩 판매량 Top10(본지 자체 집계)
8월 티몰 마스크팩 판매량 Top10(본지 자체 집계)

한편 지난 8월 티몰플랫폼 판매 동향은 다음과 같다.

(주)지피크럽은 3만 7,000개를 판매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30개 108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30개 158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40개 115위안이고 판매량은 1만개다.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30개 119위안이고 판매량이 4,000개다. 티몰 국제 수입품마트의 가격이 10개 49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다.

(주)코스메티나는 3만 5,000개를 판매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69위안이고 판매량이 2만개다.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59위안이고 판매량은 1만 5000개다. (주)코스토리는 2만 2,000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6개 79위안이고 판매량이 2만개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0개 9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국제 수입품마트의 가격이 10개 9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에스티로더 닥터자르트는 1만 8,000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40개 315위안이고 판매량이 4,000개다.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15개 159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다. 징보 국제 해외전문매장의 가격이 20개 172위안이고 판매량이 4000개다. TFIT CLASS INC는 1만 6,000개를 판매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69위안이고 판매량이 5,000개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69위안이고 판매량이 8,000개다. 징보 국제 해외전문매장의 가격이  5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주)엘엔피코스메틱은 1만 4,000개를 판매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0개 7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30개 178위안이고 판매량이 4,000개다. 쑤닝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0개 5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30개 149위안이고 판매량이 5,000개다.

8월 티몰 마스크팩 판매 현황(본지 자체 집계)
8월 티몰 마스크팩 판매 현황(본지 자체 집계)

(주)에스디생명공학은 8,000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30개 295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10개  58위안이고 판매량은 6,000개다. (주)비에스글로벌홀딩스 모델링팩은 8,000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38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109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다. 징보 국제 해외전문매장의 가격이  10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주식회사 스킨이데아 모델링팩은 5,000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208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188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다. 아모레퍼시픽 설화수는 3,000개를 판매했다. 티몰 마트의 가격이 88위안(50ml) 판매량이 3000개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