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네즈 베이스 5만개 판매 달성
LG 브이디엘 프라이머 세달째 부진

국내화장품이 중국에 막대한 수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제품, 유형이 잘 판매되는지 통계가 없어 중국 여성의 트랜드를 파악할수 없다. 본지는 지난 2019년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등 핵심제품에 대해 판매현황을 직접 집계해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티몰은 국내와는 달리 월별로 판매량을 공개하고 있다. -편집자 주-

[4]베이스 판매 현황  

아모레퍼시픽의 라네즈 베이스의 판매량이 소폭 감소했지만 여전히 1위를 기록했다.

(주)애경산업과 (주)신세계인터내셔널의 비디비치는 판매량을 회복하지 못하고 지지부진했다. 애경산업은 지난 6월 1만개에서 7월 5,000개로 감소했지만 8월에도 6,000개로 소폭 상승했다. (주)신세계인터내셔널의 비디비치 6월 3,000개에서 7월 1,000개, 8월 1,000개로 답보상태다.

특히 (주)아모레퍼시픽과 (주)LG생활건강은 프라이머로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공급하고 있지만 판매량의 증가가 뒤따르지 않고 있어 새로운 전략을 수립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프라이머는 지난 1월 3,000개, 2월 2,000개, 3월 4,000개, 4월 3,000개, 5월 2,000개, 6월 5,000개, 7월 2,000개, 8월 2,000개로 답답한 상황이다. 

또 LG생활건강의 브이디엘 프라이머는 지난 1월 3,000개, 2월 2,000개, 3월 4,000개, 4월 2,000개, 5월 1만개로 큰 폭으로 증가했지만 6월에 판매량이 급격히 감소하면서 10위 밖으로 밀려났다. 7월에 이어 8월에도 10위권에 진입을 하지 못하고 있다.

8월 티몰 베이스 판매량 Top10(본지 자체 집계)
8월 티몰 베이스 판매량 Top10(본지 자체 집계)

한편 8월 베이스 판매 현황은 다음과 같다.

아모레퍼시픽 라네즈는 5만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239위안(샘플 많음)이고 판매량이 1만개다.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2만개다. 배가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129위안이고 판매량이 2만개다. (주)다미인은 2만 4,000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2만개다.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66위안이고 판매량이 4,000개다.

(주)더마펌은 2만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09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09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다. 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은 9,000개를 판매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28위안이고 판매량이 4,000 개다. realls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29.9위안이고 판매량이 5,000개다.

(주)와우벤처스는 8,000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5,000개다.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48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주)애경산업은 6,000개를 판매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83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초록색 꿀벌 전문매장의 가격이 5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8월 티몰 베이스 판매 현황(본지 자체 집계)
8월 티몰 베이스 판매 현황(본지 자체 집계)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프라이머는 2,000개를 판매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78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의 19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주)다미인은 2,000개를 판매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티몰마트의 가격의 6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주)신세계인터내셔널 비디비치는 1,000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의 9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주)키스마일은 1,000개를 판매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