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년 전 월 판매 수십만개서 몇만개로 하락
새로 진입한 팩트 월 판매량 수백개

국내화장품이 중국에 막대한 수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제품, 유형이 잘 판매되는지 통계가 없어 중국 여성의 트랜드를 파악할수 없다. 본지는 지난 2019년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등 핵심제품에 대해 판매현황을 직접 집계해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티몰은 국내와는 달리 월별로 판매량을 공개하고 있다. -편집자 주-

[5]파우더 및 팩트 판매현황  

지난 7월에 급격히 감소한 파우더 판매량이 8월에도 회복을 하지 못했다.

특히 그동안 티몰 한국관 파우더부문에서 부동의 1위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이니스프리 파우더가 지난 2021년부터 부진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어 위기를 맞고 있다. 지난 7월에도 인디 브랜드에게 1위 자리를 내주었고 8월에서 상황을 역전시키지 못했다. 

이니스프리 파우더는 과거에 월 수십만개의 판매량을 달성했지만 2022년 1월 2만개, 2월 1만개, 3월 4만 7,000개, 4월 2만 5,000개, 5월 2만개, 6월 4만개, 7월 3만개, 8월 2만개로 감소했다.

또 파우더에 대한 판매 부진 현상이 발생하면서 일부 브랜드가 팩트 유형으로 시장에 진입했지만 대부분 월 수백개의 판매에 그치면서 전환점을 마련하지 못하고 있다. 새로운 기능 등으로 보강된 신제품의 개발과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이 요구되고 있다. 

8월 티몰 파우더 판매량 Top10(본지 자체 집계)
8월 티몰 파우더 판매량 Top10(본지 자체 집계)

한편 지난 8월 티몰플랫폼에서 파우더 및 팩트 판매 현황은 다음과 같다.

(주)다미인이 3만 3,000개를 판매해 1위를 기록했지만 6월 6만 4,000개에서 7월 4만개로 감소세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새틴루스 파우더 가격이 49위안, 풀 커버 포어 파우더 가격이 59위안이고 총 판매량이 3만개다. 티몰 마트의 가격이 3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이니스프리 파우더는 2만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35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다. 티몰 마트의 가격이 28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다. TFIT CLASS INC는 7,000개를 판매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4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징보 전문매장의 가격이 40위안이고 판매량이 5,000개다.

애경산업 파우더는 2,000개를 판매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1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징보 전문매장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로레알의 3ce 파우더는 900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65위안이고 판매량이 900개다. (주)스킨푸드 파우더는 300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6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개다.

8월 티몰 파우더 및 팩트 판매 현황(본지 자체 집계)
8월 티몰 파우더 및 팩트 판매 현황(본지 자체 집계)

(주)와우벤처스 팩트는 3,000개를 판매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징보 전문매장의 가격이 82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주)비아로사 팩트는 600개를 판매했다. Abu 약화장품 해외 매장의 가격이 55위안이고 판매량이 600개다.

이니스프리 팩트는 400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3개 130위안이고 판매량이 400개다. (주)이넬화장품 팩트는 300개를 판매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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