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동월 대비 3배 이상 감소
LG생활건강 브이디엘 5개월째 10위권 진입 불발

국내화장품이 중국에 막대한 수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제품, 유형이 잘 판매되는지 통계가 없어 중국 여성의 트랜드를 파악할수 없다. 본지는 지난 2019년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등 핵심제품에 대해 판매현황을 직접 집계해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티몰은 국내와는 달리 월별로 판매량을 공개하고 있다. -편집자 주-

[4]베이스 판매 현황

K뷰티 베이스가 중국 여성들에게 점점 외면을 당하고 있다.

광군절 예약판매가 시작된 지난 10월동안 티몰 한국관의 K뷰티 베이스 메이크업 부분의 판매량을 TOP 10제품을 조사한 결과 최고 판매량은 7만개이고 최저 판매량은 1,000개이었다. 지난 2021년 동월의 경우에는 최고 판매량은 25만개이었고 최저 판매량은 3,100개이었다. 또 전달인 지난 9월의 경우에는 최고 판매량은 4만 8,000개이었고 최저 판매량은 1,000개이었다.

따라서 K뷰티 베이스 판매량은 전년 동월 대비 무려 3배 이상 감소했고 최저 판매량의 경우에도 3배 이상 감소했다. 하지만 지난 10월에는 광군절 예약판매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9월 보다 최고 판매량이 2만개 이상 증가하면서 지난해 보다는 못하지만 광군절 특수를 약간이나마 달성한 것으로 분석됐다.

한편 지난 10월 프라이머의 경우에는 라네즈는 전달 보다 2배이상 상승했으며 LG생활건강의 브이디엘 프라이머는 7월부터 5개월째 10위권에 진입하지 못하고 있다. 또 애경산업의 베이스는 소폭 증가했으며 신세계인터내셔널 비디비치는 지난 7월부터 답보상태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10월 티몰 베이스 판매량(본지 자체 집계)
10월 티몰 베이스 판매량(본지 자체 집계)

한편 지난 10월 베이스 판매 현황은 다음과 같다.

라네즈 베이스는 3만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219위안(샘플 많음)이고 판매량이 3만개다.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2만개다. 배가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129위안이고 판매량이 2만개다. (주)더마펌은 5만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3만개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2만개다.

(주)다미인는 2만2,000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93위안이고 판매량이 2만개다.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4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은 8,000개를 판매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25위안이고 판매량이 4,000개다. realls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28위안이고 판매량이 4,000개다.

애경산업의 에이지투웨니스는 6,000개를 판매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63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초록색 꿀벌 전문매장의 가격이 59위안이고 판매량이 4,000개다. (주)와우벤처스는 5,000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5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48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라네즈 프라이머는 4,000개를 판매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58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의 10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주)다미인 바브레아는 2,000개를 판매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93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티몰마트의 가격의 54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신세계인터내셔널 비디비치는1,000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의 9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주)키스마일은 1,000개를 판매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5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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