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0월 2만개→올해 10월 1만개로 하락
지난 9월대비 소폭하락...광군절 특수 없어

국내화장품이 중국에 막대한 수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제품, 유형이 잘 판매되는지 통계가 없어 중국 여성의 트랜드를 파악할수 없다. 본지는 지난 2019년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등 핵심제품에 대해 판매현황을 직접 집계해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티몰은 국내와는 달리 월별로 판매량을 공개하고 있다. -편집자 주-  

[3]자외선차단제 판매 현황

겨울철로 진입하면서 자외선차단제의 판매량은 감소할 수 밖에 없어 이슈가 작다. 하지만 내년 봄과 여름 성수기를 대비해 준비해야 한다.

광군절 예약 판매가 시작된 지난 10월 국내 자외선차단제의 티몰 판매량이 전년 대비 절반정도 감소했다. 지난 2021년 10월 최고 판매량은 2만 1,200개이고 최저 판매량은 500개이었다. 올해는 최고 판매량이 1만 2,000개이었고 최저 판매량은 1,300개로 최고 판매량은 감소됐지만 일부 인디 브랜드가 서서히 입지를 다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전달(9월)의 자외선차단제는 최고 1만 5,000개이었고 최저 1,000개이었다. 따라서 10월 자외선차단제 판매량과 비교하면 소폭으로 하락한 것으로 나타나 광군절 특수를 얻지 못한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선스프레이의 판매량이 크게 감소했다.  

10월 티몰 자외선차단제 판매 현황(본지 자체 집계)
10월 티몰 자외선차단제 판매 현황(본지 자체 집계)

한편 지난 10월 자외선차단제 판매현황은 다음과 같다.

(주)유알지 선스크린이 1만 2,000개를 판매하면서 유니레버의 AHC 선크림을 제쳤다.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86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09위안이고 판매량이 6,000개다.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74위안이고 판매량이 5,000개다.

유니레버 AHC 선크림은 1만개를 판매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초록색 꿀벌 전문매장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8,000개다. (주)고운세상코스메틱은 9,000개를 판매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26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닥터지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의 89위안이고 판매량이 7,000개다.

(주)코스토리 선 에센스는5,000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2개 129위안이고 판매량이 5,000개다. (주)유알지 선스크린은 3,000개를 판매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2개 26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주)레시피 선 스프레이는 3,000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2개 9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티몰마트의 가격이 66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주)지피클럽 선스프레이는 2,500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65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65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티몰마트의 가격이 2개 79위안이고 판매량이 500개다. (주)에이치엔컴퍼니 선스크린은 2,000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71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Tfit CLASS INC는 2,000개를 판매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6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은 가격의 53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주)제로투세븐 선로션은 1,300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99위안이고 판매량이 800개다.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96위안이고 판매량이 500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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