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동기 대비 4만 6천개 감소
이니스프리, 코메메티나에게도 패배

국내화장품이 중국에 막대한 수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제품, 유형이 잘 판매되는지 통계가 없어 중국 여성의 트랜드를 파악할수 없다. 본지는 지난 2019년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클렌징 등 핵심제품에 대해 판매현황을 직접 집계해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티몰은 국내와는 달리 월별로 판매량을 공개하고 있다. -편집자 주-

[2]3월 스킨케어 세트 티몰 판매 현황

K뷰티의 대중국 전략 폼목이라 할 수 있는 스킨케어 세트의 티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감소된 것으로 나타나 품목 다각화 등 대책이 필요하다. 

지난 2022년 1분기 티몰 한국관의 TOP 10 스킨케어 세트 최고 및 최저 판매량과 올해 1분기 판매량을 비교 분석했다. 지난 2022년 1분기 티몰 최고 판매량을 합산하면 총 13만 3천개가 판매됐다. 올해 1분기의 경우에는 7만 7천개로 전년 동기 대비 4만 6천개가 감소됐다.  

지난 2022년 1월의 TOP 10 제품 중 최고 판매량은 3만5천개였고 올해 1월 2만개로, 2022년 2월 4만7천개였고 올해 2월 3만3천개로, 2022년 3월 5만 1천개였고 올해 3월 2만4천개로 각각 감소됐다. 또 TOP 10 제품 중 최저 판매량은 2022년 1월 7천개였고 올해 1월 4천개, 2022년 2월 4천개였고 올해 2월 3천개, 2022년 3월 8천개였고 올해 3월 4천개 등이었다.

또 지난 3월 티몰의 K뷰티 스킨케어 세트 판매량은 전월에 비해 감소됐다. TOP 10 제품 중 지난 2월 최고 판매량은 3만 3천개인 반면 3월에 2만 4천개로 감소됐다. 한편 설화수는 전월 대비 2천개 증가됐지만 후 천기단은 1천개 감소됐고 후 진율향은 1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2023년 3월 티몰 스킨케어 세트 판매 현황.
2023년 3월 티몰 스킨케어 세트 판매 현황.

한편 지난 3월 판매량은 다음과 같다.

유니레버코리아 AHC는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42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65위안이고 판매량이  4천개,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125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 등 총 2만 4천개다. 설화수는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450위안이고 판매량이  9천개, 티몰 국제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299위안이고  판매량이 9천개 등 총 1만 8천개다.

AHC 남성세트는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208위안이고 판매량이 2천개,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208위안이고 판매량이 5천개,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168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 등 총 1만 7천개다. 라네즈는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68위안이고 판매량이 2천개,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81위안이고 판매량이 3천개, 티몰 국제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139위안이고  판매량이 9천개 등 총 1만 4천개다. 

AHC 토너는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68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다. 더마펌은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258위안이고 판매량이 7천개,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268위안이고 판매량이 3천개 등 총 1만개다. 코스메티나 이아이오는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48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다.

AHC 세트는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98위안이고 판매량이  1천개,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98위안이고 판매량이 3천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178위안이고 판매량이 3천개 등 총 7천개다.

이니스프리는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219위안이고 판매량이 3천개,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99위안이고 판매량이 1천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129위안이고  판매량이 1천개 등 총 5천개다.

더후는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730위안이고 판매량이 3천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799위안이고  판매량이 1천개 등 총  4천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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