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동기 대비 6만 5천개 감소
이니스프리 중국 침몰 가속

국내화장품이 중국에 막대한 수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제품, 유형이 잘 판매되는지 통계가 없어 중국 여성의 트랜드를 파악할수 없다. 본지는 지난 2019년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클렌징 등 핵심제품에 대해 판매현황을 직접 집계해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티몰은 국내와는 달리 월별로 판매량을 공개하고 있다. -편집자 주-

[5]3월 파우더 티몰 판매 현황

K뷰티 파우더가 중국 여성들로부터 전점 외면을 받고 있어 혁신적인 제품 개발이 필요하다.

지난 2022년 1분기 티몰 한국관의 TOP 10 파우더 최고 및 최저 판매량과 올해 1분기 판매량을 비교 분석했다. 지난 2022년 1분기 티몰 최고 판매량을 합산하면 총 11만 3천개가 판매됐다. 올해 1분기의 경우에는 4만 8천개로 전년 동기 대비 6만 5천개가 덜 팔렸다.

지난 2022년 1월의 TOP 10 제품 중 최고 판매량은 4만 3천개였고 올해 1월 1만 2천개로, 2022년 2월 2만 3천개였고 올해 2월 1만 6천개로, 2022년 3월 4만 7천개였고 올해 3월 2만개로 3달 모두 감소세다. 또 TOP 10 제품 중 최저 판매량은 2022년 1월 3백개였고 올해 1월 1백개, 2022년 2월 2백였고 올해 2월 2백개, 2022년 3월 4백개였고 올해 3월 2백개로 지지부진한 상태다.

또 지난 3월 티몰의 K뷰티 파우더 판매량은 전월 보다 증가됐다. TOP 10 제품 중 지난 2월 최고 판매량은 1만 6천개였지만 3월에 2만개로 4천개 증가됐다. 특히 이니스프리 파우더가 그동안 중국 시장에서 두각을 발휘했지만 최근들어 계속 하락하는 추세다.

2023년 3월 티몰 파우더 판매 현황.
2023년 3월 티몰 파우더 판매 현황.

한편 3월 판매량은 다음과 같다.

이니스프리는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2개 85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 티몰 마트의 가격이 29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등 총 2만개다. 다미인은 플래그십 스토어의 새틴루스 파우더 가격이 49위안, 풀 커버 포어 파우더 가격이 59위안이고 총 판매량이 1만개, 티몰 마트의 가격이 39위안이고 판매량이 2천개 등 총 1만 2천개다. 

TFIT CLASS INC는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49위안이고 판매량이 2천개, 징보 전문매장의 가격이 45위안이고 판매량이 4천개 등 총 5천개다. 로레알 3ce는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99위안이고 판매량이 3천개다. 애경산업은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19위안이고 판매량이 1천개, 징보 전문매장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개 등 총 1천 200개다.

로레알 3ce는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69위안이고 판매량이 600개다. 와우벤처스는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개, 징보 전문매장의 가격이 5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개 등 총 500개다. 스킨푸드는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49위안이고 판매량이 500개다.

비아로사는 Abu 약화장품 해외 매장의 가격이 58위안이고 판매량이 200개다. 이넬화장품은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6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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