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업계의 방향성 및 새로운 전략 제시

몇년 전부터 클린뷰티가 세게 뷰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는 클린뷰티 규정까지 제정됐다. 화장품소재 및 원료의약품 전문기업 대봉엘에스(대표 박진오)가 오는 7일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에서 ‘2023 바스프(BASF)&대봉엘에스 클린뷰티 원료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봉엘에스와 바스프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기존의 클린뷰티에서 과학적 혁신을 더한 ‘클린니컬 뷰티(Cleanical Beauty, Clean과 Clinical의 합성어)’를 슬로건으로 정해 뷰티 업계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새로운 전략을 제시한다.

▲ 2023 최신 뷰티 트렌드와 바스프 HBO 소재 ▲ 2023 최신 뷰티 트렌드와 바스프 스킨케어 소재 ▲ 빅데이터로 하는 뷰티 상품기획 ▲ 생체조직접착력을 향상시킨 바이오 셀룰오로즈 기반 하이드로겔 소재 ▲ 프리미엄 클린뷰티 기술플랫폼을 적용한 대봉의 클린니컬 뷰티소재 개발 등이 발표된다.

‘2023 바스프(BASF)&대봉엘에스 클린뷰티 원료 심포지엄’이 개최된다.(대봉 제공)
‘2023 바스프(BASF)&대봉엘에스 클린뷰티 원료 심포지엄’이 개최된다.(대봉 제공)

또 피부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 P&K 피부임상연구센타와의 협업을 통해 임상으로 검증하고 피부에 유효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기술력을 접목한 대봉엘에스의 효능 원료와, 클린을 베이스로 한 바스프의 스킨케어, HBO(Hair, Body, Oral) 분야의 결합과 시너지로 솔루션이 제시된다.

대봉엘에스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업계 관계자들의 큰 기대와 관심 및 대봉엘에스와 바스프 및 P&K 전문가들의 협업으로 준비한 이번 심포지엄에서 알찬 정보를 얻어가기를 바란다”라면서 “대봉엘에스와 바스프는 화장품 소재 연구 및 개발, 트렌드 분석, 독자적인 기술 개발, 빅데이터를 활용한 상품 기획, 효능 및 기능성 평가 등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혁신을 거듭하는 뷰티 업계에 다가올 ‘클린이 곧 클린니컬 뷰티’ 시대를 이끌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