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성장 잠재력은 높으나 관세와 짝퉁 제품으로 어려움 따라...

[2. 더페이스샵]

Q. 베트남 화장품 시장에 언제부터 진출했습니까?

A. 2005년부터 진출했습니다.

Q. 베트남에서 어떤 방식으로 판매(직영 또는 현지 유통 입점)하고 있습니까?

A.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Q. 현지에서의 마케팅은 어떻게 진행하고 있습니까?

A. 페이스북 등 온라인 마케팅이 중요한 마케팅 채널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Q. 현지에서 가장 인기있는 제품은 무엇입니까?

A. 시원하게 톡톡 두드리는 아이스 에어 퍼프 선크림이 더운 날씨로 인해 인기가 많습니다. 그리고 가벼운 제형의 안티에이징 세럼인 '더테라피 퍼스트'입니다. 가볍고 안티에이징이라는 부분이 어필을 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Q. 관세(7-20%)가 높은데 현지에서의 가격 저항력은 없습니까?

A. 한-아세안 FTA 관세 혜택을 통해 관세 혜택을 보고 있으나, 타 동남아 로컬 제품과의 가격 경쟁이 쉽지 않습니다. 한국 프리미엄 스킨케어 제품이라는 프리미엄 전략과 브랜드 포지셔닝을 통해 타브랜드와 경쟁하고 있습니다.

Q. 베트남 화장품 시장에 대한 전망은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A. 현지 한국 화장품에 대한 높은 인기로 많은 한국산 화장품 및 중국산 짝퉁 제품이 유입되고 있습니다. 매력적인 시장인만큼 경쟁도 심화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확실한 제품력과 고객 서비스로 고객으로부터 계속적으로 높은 브랜드 신뢰도를 높여 간다면 베트남 경제 성장과 발 맞추어 성공할 확율이 높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Q. 베트남 진출 시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합니까?

A. 매력적인 시장인 만큼 많은 경쟁 브랜드가 있고, 짝퉁 제품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입제품에 대한 허가등록 및 통관도 타 동남아 국가대비 까다로운 편입니다. 충분한 시장 조사와 준비를 통해 진입해야만 성공할 수 있는 시장입니다.

Q. 베트남 짝퉁화장품 대응 프로그램은?

A. 갈수록 중국산 짝퉁 화장품의 유통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국산 오리지널 스티커 부착, 짝퉁 제품의 품질 위험성 영상 제작 배포 등 다양한 시도를 해보았으나, 짝퉁 제품을 시장에서 없앨 수는 없었습니다.

매장에서의 높은 서비스와 다양한 CRM 프로그램 운영, 편리한 정식 온라인 쇼핑몰 이용을 위한 환경개선 및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정식 온온프라인 매장으로 고객 방문을 높이고 재구매율을 높여 나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