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 RECIPE 투명 썬 프레이스 7,552만 위안으로 1위 달성

한때 국내 자외선차단제 시장에 스프레이가 유행을 했었다. 특히 스프레이는 여름철에 시원함을 줄 수 있다는 강점이 있었다. 하지만 프레온 가스 사용으로 오존층 등 환경 파괴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돼 질소 충전으로 개선됐지만 사그라들었다.

현재 중국에서는 스프레이 타입의 자외선차단제가 상반기에 이슈를 일으켰다. 특히 국내의 자연레시피가 1위를 차지했다. 실제 상반기에 솔루션마스크 팩을 주목을 받은 지피클럽도 스프레이 자외선차단제의 중국 수출로 붐을 일으켰다.

 

2018년 상반기 티몰의 자외선차단제 부문의 매출 실적에 따르면 국내의 RECIPE 투명 썬 스프레이 (RECIPE水晶防晒喷雾)이 7,552만 위안으로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일본의 아넷사 UV썬 스크린 60ML(安热沙防晒霜(金瓶)60ml)이 6,641만위안의 실적을 올렸다.

ISDIN Fusion Water SPF50(怡思丁防水隔离防晒霜女SPF50)은 6,445만위안을 Naris up 썬 프레이스 SPF50(娜丽丝防晒喷雾SPF5050)은 3,977만위안을, PROYA 썬 크림(珀莱雅防晒霜)은 2,497만 위안의 성적을 거뒀다.

또 판매량의 경우에는 RECIPE 투명 썬 프레이스 (RECIPE水晶防晒喷雾)는 94만개를 판매했으며 아넷사 UV썬 스크린 60ML(安热沙防晒霜(金瓶)60ml)은 27만개를 ISDIN Fusion Water SPF50(怡思丁防水隔离防晒霜女SPF50)은 45만개를 Naris up 썬 프레이스 SPF50(娜丽丝防晒喷雾SPF5050)는 41만개를 PROYA 썬 크림(珀莱雅防晒霜)은 37만개를 각각 판매했다.

가격대는 RECIPE 투명 썬 프레이스 (RECIPE水晶防晒喷雾)는 81.3위안을 아넷사 UV썬 스크린 60ML(安热沙防晒霜(金瓶)60ml)은 239위안, ISDIN Fusion Water SPF50(怡思丁防水隔离防晒霜女SPF50)는 140.9위안, Naris up 썬 프레이스 SPF50(娜丽丝防晒喷雾SPF5050)은 96.8위안, PROYA 썬 크림(珀莱雅防晒霜)은 66.1위안이다.

현재 국내는 다양한 자외선차단제가 개발돼 있다. 선스틱, 선크림, 선젤, 선로션, 선에센스, 선비비, 선밀크, 선쿠션 등 다양하다. 때문에 이 같은 다양한 유형으로 중국 시장을 진출하는 전략도 검토해야 한다.

특히 선스틱의 경우에는 남성들로부터 인기가 높다. 때문에 중국 남성들으 겨냥한 선스틱 자외선차단제에 대한 적극적인 검토를 해야 한다. 또 새로운 트랜드를 제공할 수 있고 동시에 브랜드 파워를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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