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머, 루스파우더, 컨실러, 립 타투, 쉐이딩 등 새롭게 부상할 듯...

2019년 중국 메이크업 시장에서 히트할 제품은 프라이머와 루스 파우더, 컨실러, 립 타투, 쉐이딩 등이 될 것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특히 기존의 스폰지 쿠션의 경우에는 품질력과 내구성이 약하다는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클레임에 따라 촘촘한 금속 그물망으로 된 쿠션이 새롭게 부상하는 한해가 될 것이라는 예상이 제기됐다.

 

최근 중국에서 '트렌드 전망, 글로벌 화장품 트렌드를 바짝 따르다'라는 중국 메이크업 시장 트랜드 포럼에서 왕익화(王邑华) INTERCOS(쑤저우)유한회사 총경리가 ‘2019년 색조 메이크업 트렌드’를 통해 이 같은 전망을 내 놓았다고 化妆品财经在线(CBO)가 보도했다.

왕 총경리는 현재 90후 사람들은 전체 인구의 29%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색조 메이크업에 대한 소비는 47%에 이르고 있다. 특히 1선 도시의 90후 소비자들의 소비능력은 매우 강하다고 밝혔다.

 

이들이 주로 소비하는 메이크업 제품은 파운데이션+BB크림과 프라이머, 립스틱 등 3가지가 메인이다. 그 중에서 파운데이션+BB크림의 시장 점유율은 56%에 이르고 있는 상황이다. 새롭게 부상할 가능성이 있는 제품은 프라이머와 루스 파우더, 컨실러, 립 타투, 쉐이딩 등이라고 주장했다는 것.

또 소비자 잠재력 측면에서는 1선 도시는 립밤과 같은 제품의 트렌드를 선호하고 있다. 중소 도시가 시작이 늦지만 기초 화장품의 성장이 빠르고 화장품 시장의 주요한 구성부분이 된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1선 도시 소비자들은 전문적인 파운데이션을 선호하고 있으며 쉐이딩, 커버, 블러셔 등의 제품도 성장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진단했다.

 

중소도시 소비자들은 BB크림과 쿠션과 같은 기본적인 제품을 선호하고 있으며 프라이머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중소 도시 사람들이 선호하는 쿠션의 추세가 변화하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물광과 커버력이 약한 스펀지 쿠션이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매트하고 강한 커버력이 있는 메쉬망으로 된 쿠션이 새로운 부상하게 될 것이라는 예측을 내놓았다.

이와 함께 중소 도시 소비자들이 빨간색, 누드 톤의 립스틱과, 따뜻한 컬러로 구성된 아이섀도우를 선호하고 있다. 그리고 색상이 잘 어울리는 네 가지 색상이 담겨있는 아이섀도우와 펜슬 아이섀도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왕 총경리는 2017년 중국 메이크업 시장의 규모는 281억 위안으로 전체 화장품 시장의 13% 차지하고 연간 성장률이 29%에 이르고 있다. 90후 연령층이 색조 메이크업을 구매의 중요한 소비층으로 이들이 중국의 색조 메이크업의 성장에 큰 기여를 했다고 밝혔다.

[기사원문]

在8月22日上午举行的中国化妆品百强连锁会议分论坛——全球化妆品流行趋势发布会上,来自中韩两国的业内大咖以“洞察风向,紧跟全球美妆趋势”为主题,分享了这些暗藏“商机”的面膜、彩妆趋势

在中国市场,一线城市和非一线城市对彩妆需求有哪些不同?

会上,莹特丽科技(苏州)有限公司总经理王邑华分享了《2019彩妆趋势洞察》。

她表示,中国彩妆市场存在着巨大潜力,2017年整体市值达281亿元,占整体化妆品市场的13%,年增长率达29%。在这其中,90后对中国彩妆市场贡献明显,不管是彩妆消费的人口占比、花费都占据了最大份额 数据显示,90后虽然人口占比29%,但彩妆花费占比高达47%。

尤其是一线城市的90后,无论是在消费潜力非常具有实力。

从具体占比来看,彩妆中的大品类包括有:粉底+BB、妆前、唇膏,其中粉底+BB在面部彩妆的占有率已经达到56%,新兴品类则包括妆前、散粉、遮瑕、修容、唇釉等。

从人群潜力看来,王邑华指出,一线城市趋于成熟专业,引领唇膏等风尚单品的时尚趋势;非一线城市起步晚,基础品类发展快,为市场主要构成部分。

在底妆方面,一线城市消费人群更倾向于使用专业粉底,修容、遮瑕、腮红类精细产品增势显著;非一线城市消费人群更倾向于BB霜及气垫等基础入门底妆,妆前产品销量提升。

值得关注的是,非一线城市更为青睐的气垫产品也正在升级,目前,海绵气垫(水光感、遮瑕效较低)占据主流,网布气垫(微哑感遮瑕强)为新兴形式。

她分析到,未来,可以打造专业妆容的网布气垫或将占据主流市场。

在唇膏、眼影方面,非一线城市消费者对唇膏色彩选择趋于常规,裸色红色为唇部主要选择,而在眼妆色彩上以安全的大地色为主。

色彩搭配完整,操作简单易上手的四色眼影和眼影棒更受欢迎。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