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중국뉴스 > 화장품 2018. 09. 21. Fri
화장품중국 남성화장품 진출, 못하나? 안하나? ‘한국,일본 선호도 57%‘보습과 유분기제거기능 갖추면서 온라인채로 공략해야...

중국의 남성화장품 시장이 해마다 큰 폭으로 성장을 하고 있다는 통계가 발표되고 있으며 로레알이 월드컵 기간에 남성 마스크 팩으로 히트를 쳤다고 한다. 하지만 아직 국내 화장품 브랜드 가운데 남성화장품 진출 소식은 없다.

못하는 것인지 안하는 것인지 모르지만 아무튼 국내 화장품이 당분간 중국의 남성화장품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기능별로는 강력한 보습과 개기름을 컨트롤하는 제품으로 판매채널은 온라인과 CS(화장품가게)를 공략해 나가야 할 것으로 분석됐다.

   
남성화장품 기능별 선호도(출처 핀관망)

특히 남성 메이크업 시장은 립 글로우스나 BB크림의 구매 빈도가 가장 조은 것으로 조사됐으며 60% 정도에서 수입화장품 선호하고 있다. 특히 수입화장품 가운데 한국과 일본제품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 국내 브랜드의 진출 가능성이 높다.

최근 중국의 핀광망는 중국의 남성 소비자 수백 명을 대상으로 ‘남성 화장품 소비 트랜드 조사’를 실시한 결과 조사 대상자 가운데 74%가 보습 효과가 좋은 제품을 구매 포인트로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63%가 유분기 컨트롤 기능을 36%에서는 미백 효과를, 36%는 여드름 제거효과를 각각 중요한 선택 요소로 고려하고 있다는 것.

특히 이들 조사 대상 남성 소비자들 가운데 49%는 수입산이 좋다고 응답했으며 나머지 35%는 중국산이 좋다고 16%는 중국산이나 수입산이나 별 차이가 없다고 각각 응답했다. 수입산에 대해 좋은 이미지를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화장품 국가별 선호도(출처 핀관망)

특히 수입화장품 선호도의 경우에는 전체 조사 대상자 가운데 57%가 한국과 일본산 남성화장품을 구매해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나머지 33%는 구미산 제품을 10%는 기타 인기제품을 각각 사용하고 있다는 것.

화장품 구입 경로는 전체 조사 대상자 가운데 37%는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고 24%는 화장품 가게를, 18%는 마트를, 16%는 일반 매장을, 5%는 대리구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남성화장품 구매 채널(출처 핀관망)

또 남성 메이크업의 경우에는 색조화장품을 사용하고 있는 남성은 전체의 27% 정도로 머물고 있다. 이들 메이크업 사용자 가운데 40%는 브로우를 58%는 립 글로우스를, 46%는 프라이머를 53%는 BB크림을 17%는 애교살을, 20%는 아이섀도를 18%는 아이라인을 20%는 피니시 파우더를 16%는 파우더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사원문]

他们都更偏重于化妆品的功效。

在护肤功效上,74%的男性受访者选择了保湿补水,

63%的男性受访者选择了控油,均占据了极大比例。

对于女生钟爱的美白功效,很少有男士选择。

江先生道出了他的心里话:“男生不用太白,我个人觉得能够保证脸部不干燥、不油腻,就可以了。

49%的男性受访者认为进口化妆品更好,35%的男性受访者认为两者没差别,会根据自身肤质需要来购买产品,仅有16%的人认为国产品更好

从数据上来看,购买国产品的男性似乎还更多一些。

一位来企业管理人员告诉记者:“国产化妆品在价格上更占优势”

可以看出,男性消费者在购买化妆品时并不太在意是否为进口品,更在意的是功效及价格。相较于女生,男生爱逛街的很少。 42%的男士选择了网购及代购。

“更方便”是他们选择网购的重要原因。

从以上调查数据可以看出,网购是男性购买化妆品的重要渠道。

彩妆购买者占比相对较小。数据显示,73%的男性受访者购买化妆品只为护肤,仅27%的男性受访者会购买彩妆。而彩妆中他们更偏爱唇膏和BB霜。其中,选择唇膏的人占比达到了58%,选择BB霜的占比也高达53%。

진려원(陈丽媛) 기자 / 473043149@qq.com<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