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질은 흑설탕으로 건조한 피부의 보습은 프로폴리스로...

프로폴리스의 계절이 돌아왔다. 현재 시중에는 프로폴리스 성분의 제품들은 많다. 사실 프로폴리스는 스킨푸드가 효시다. 화상환자들의 치료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기 위해 일정 시기에 단체에 기부하고 판매를 한시적으로 했다.

하지만 일부 소비자들은 해당 제품을 지속적으로 판매하는 것이 좋다는 주장이 나왔다. 이후 스킨푸드는 상시 판매서비스를 하게 됐다. 이처럼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프로폴리스 제품이 스킨푸드의 10월 화장품 경기를 활성화 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스킨푸드의 다수의 가맹점들은 일교차가 심해지는 이달부터 보습효과와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이 좋은 프로폴리스 제품과 흑설탕 성분의 마스크 팩을 구매하거나 문의를 해오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답했다.

프로폴리스 제품이 스킨푸드의 10월 화장품 경기를 활성화 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대점 등 서울지역 5개점과 하남점, 대전유성점, 광주봉선점, 부산광복동점, 충주점 등 지방의 가맹점 총 10개점을 대상으로 10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에 주목하고 있는지에 대한 전화 설문조사 결과를 실시했다.

서울대점은 “스킨케어를 많이 찾는데 로열허니 착한 수분크림이 순하고 촉촉해서 인기가 많고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는 환절기라서 건조해지니까 보습효과가 있어서 피부결을 부드럽게 해줘서 인기가 많다”, 화곡점은 “로열허니 착한 수분크림이 성분이 착해서 민감한 피부에 쓰기도 좋아서 많이 구매한다”, 신촌점은 “블랙슈가 첫세럼이나 스크럽 마스크는 각질제거 효과가 있어서 꾸준히 찾는 제품이고 요즘은 환절기라서 착한 수분크림이 인기가 있다”고 설명했다.

홍대동교점은 “프로폴리스 에센스가 보습효과가 좋고 민감성 피부도 쓸 수 있어서 날씨가 추워질 때 제일 인기 많고 블랙슈가 스크럽이랑 첫세럼은 각질제거가 돼서 많이 찾는다”, 천호점은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는 보습력이 뛰어나서 많이 찾고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 라인이랑 블랙슈가 워시오프 팩은 날씨가 추워지면 각질이 많이 올라오는 피부에 좋아서 잘 나간다. 착한 수분크림도 인기가 있다”고 답했다.

하남점은 “로열허니 착한 수분크림이 안 좋은 성분은 안들어가고 순하고 보습효과도 좋아서 많이 찾는다”, 대전유성점은 “블랙슈가 첫세럼이랑 프로폴리스 에센스가 많이 나가고 밀크 아이리무버도 많이 찾는다. 수분포도 수분크림은 수분감이 높고 트러플 라인이 끈적임이 없고 피부속 깊숙이 관리해주면서 미백 기능도 있어서 인기가 많다. 캐비어 콜라겐 라인이나 에그 폼, 오일 종류도 잘 나간다”고 말했다.

광주봉선점은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랑 블랙슈가 첫세럼은 닦아내면서 노폐물이나 각질제거를 해줘서 요즘 쓰기 좋다”, 부산광복동점은 “블랙슈가 스크럽이나 아이브로우나 연어 컨실러, 프로폴리스 에센스는 꾸준히 인기가 많고 캐비어 콜라겐 라인은 주름개선 기능이 있어서 많이 구매한다”, 충주점은 “블랙슈가 라인이 각질제거, 보습효과가 있고 프로폴리스 라인은 피부 면역력을 높여줘서 가장 인기가 많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