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푸드, 코로나로 메이크업 제품 판매 저조...

여름철을 맞아 피지와 땀을 잡아주고 자외선차단도 동시에 할 수 있는 쿠션과 각질제거 제품, 자외선차단제, 워터프루프 제품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

과거에는 여행이나 바캉스 등 때문에 다양한 워터프루프 제품의 판매가 좋았지만 최근에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야외활동에 제약을 받으면서 선크림 외에는 찾지 않고 있다. 마스크 착용으로 색조제품 판매도 저조하다.

 

최근 천호점 등 서울지역과 경기성남점, 경기시흥점, 강원동해점, 충북충주점, 대구월성점 등 총 8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6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답변했다.

천호점은 “블랙슈가 퍼펙트 에센셜 스크럽은 각질제거 제품이다. 예전부터 꾸준히 잘 판매된다. 새로 나온 유자C 잡티 맑음 라인의 에센스도 요즘 계절에 쓰기 좋아서 인기가 좋다”, 경기성남점은 “블랙슈가 라인이 꾸준한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신제품 유자C 잡티 맑음 라인도 잘 나가는데 그 중에 에센스가 가장 반응이 좋다. 피치 뽀송 블러쿠션도 새로 나왔는데 여름철에 사용하기 좋아서 젊은층한테 인기가 많다”, 경기시흥점은 “요즘에는 미백 효과가 있는 유자C 잡티 맑음 에센스를 많이 구매하고 있다. 워터프루프 기능 있는 제품은 아이 메이크업 제품이나 선크림으로 찾는다”고 말했다.

강원동해점은 “유자C 잡티 맑음 라인이 화이트닝 라인으로 기미나 주근깨, 잡티를 잡아주는 제품인데 에센스와 크림이 많이 나간다. 버터리 치크 케이크 블러셔도 신제품인데 반응이 괜찮다. 마스크를 써서 색조제품이 거의 안나갔었는데 지금은 조금 나아졌다. 립스틱도 토마토 젤리 틴트 립 같은 색깔이 살짝 있는 컬러립밤들이 조금씩 나가고 있다. 워터프루프 제품은 선크림으로 구매한다. 새로 나온 피치 뽀송 라인의 블러쿠션은 지속력이 오래가면서 피지와 땀을 잡아주고 자외선차단도 같이 되니까 운동하는 사람들이나 땀나고 유분기 있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한다. 피치 뽀송 멀티 피니시 파우더도 학생들은 사계절 내내 쓰는 제품이고 여름철에 특히 더 많이 나간다. 블랙슈가 퍼펙트 엔자임 파우더 워시는 파우더로 된 클렌징 제품인데 각질제거도 되면서 클렌징도 되고 하나씩 포장돼 있어서 여행갈때도 좋고 편하게 쓸 수 있다. 샘플링을 하고 있는데 반응이 좋아서 구매로도 이어지고 있다. 색조 제품들이 아직 조금 아쉬워서 많이 출시됐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충북충주점은 “날이 더우니까 유분기를 잡아주는 피치 뽀송 라인이 인기가 있고 새로 나온 올데이 베리 선크림이 흡수가 잘돼서 인기가 많다. 유자C 잡티 맑음 라인도 지금 계절에 쓰기 좋은 제품이라서 잘 나간다. 워터프루프 제품은 대부분 선크림으로만 찾는다. 전에는 여행을 가니까 많이 찾았는데 코로나로 야외활동을 별로 안해서 선크림 외에는 찾지 않는 것 같다. 마스크 때문에 색조제품도 덜 나간다. 각질제거 제품은 블랙슈가 라인이 주로 나가고 수분 제품은 수분포도 바운스 미스트 토너를 많이 구매한다. 미스트 형태로 되어 있어서 손이 얼굴에 닿지 않게 쓸 수 있고 미스트 대용으로 쓸 수 있어서 많이 찾는다”고 응답했다.

대구월성점은 “유자C 잡티 맑음 라인에 자외선 차단도 되는 톤업크림을 구매하는 사람이 많다. 에센스는 유자 추출물이 96% 들어가 있고 스킨과 에센스를 따로 사용하지 않고 한가지만 쓸 수 있어서 스킨팩으로 사용하는 분들도 많다. 올데이 베리 선크림은 피부 타입별로 나와서 반응이 괜찮다. 요즘에 워터프루프 기능이 들어간 선크림도 찾지만 끈적이지 않고 피부에 순한 저자극 제품들을 더 많이 찾는다. 각질제거 제품은 꾸준히 블랙슈가 라인으로 구매한다”, 경북포항점은 “블랙슈가 스크럽 2X가 기존 제품보다 더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해줘서 많이 나가고 있다. 신제품 유자C 잡티 맑음 라인은 미백에 관심있는 분들은 구매하기도 한다. 워터프루프 제품은 별로 안 찾는다”고 밝혔다.

경남남지점은 “유자C 잡티 맑음 라인이 비타민이 들어가 있어서 미백에 확실한 효과가 있는 라인인데 지금 반응이 제일 좋다. 선크림도 새로 나온 올데이 베리 선크림이 보송한 느낌이 있어서 반응이 괜찮다. 아직까지 워터프루프는 별로 찾지 않고 계절상 각질제거 해주는 블랙슈가 스크럽 2X도 잘 나간다. 블랙슈가 첫세럼은 가볍게 각질제거를 해주고 피부결을 정돈해주니까 다음단계에 부스팅 역할을 해준다. 수분 제품은 계절에 상관없이 쓰는 분들은 꾸준히 사용한다. 보습이나 미백 효과가 있는 마스크팩 종류도 많이 구매하고 있고 최근에 출시된 버터리 치크 케이크 블러셔가 조금씩 반응이 오고 있는 것 같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