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소비자에 차별성, 특징 등 지속적으로 알려나가는 전략 필요
팔로워 규모 수천만명인데도 판매량과는 무관

 

티몰국제의 국내 브랜드의 1월 로션 판매량이 매우 저조한 것으로 조사됐다.

가장 많은 판매량은 고작 500개정도이고 최하 50개도 판매가 안된 제품도 있다. 특히 일부 브랜드는 팔로워가 수 천만 명에 이르고 있는 데도 불구하고 월 판매량이 부진해 효과적인 활용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으로 지적된다. 또 중국 소비자에게 차별성과 특징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방안과 판매량을 증대시킬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한편 티몰 국제 로션 카테고리에 입점한 국내 화장품들의 판매량은 다음과 같다.

ahc 히아루로닉 로션의 ahc 티몰국제 수입마트의 가격이 8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00+개이다. 팔로워 수는 티몰국제 수입마트는 2451만 명이다. 라운드랩 1025 독도 로션의 라운드랩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25위안 월 판매량이 500+개이다. 팔로워 수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6.7만 명이다.

잇츠스킨 프레스티지 로씨옹 데스까르고 1 로션은 잇츠스킨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2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00+개이다. 팔로워 수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2.4만 명이다.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365 보습로션은 에스트라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9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개이다. 팔로워 수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5264만 명이다.

이니스프리 슈퍼푸드 오트 마일드 모이스처 올인원 로션은 이니스프리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20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개이다. 팔로워 수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32.5만 명이다. 파파레서피 봄비 돋움 로션은 파파레서피 티몰국제 수입마트의 가격이 7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92개이다. 팔로워 수는 티몰국제 수입마트는 2451만 명이다.

엠도씨 안티 링클 스킨 플러스 올인원 로션은 엠도씨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201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9개이다. 팔로워 수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1.2만 명이다. 게리쏭 9컴플렉스 마유로션은 게리쏭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7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65개이다. 팔로워 수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3.7만 명이다.

씨엘포 히아루로닉 프로폴리스 에멀전은 씨엘포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21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49개이다. 팔로워 수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18.3만 명이다. 스킨푸드 상추오이 워터리 에멀전은 스킨푸드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17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37개이다. 팔로워 수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621명이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