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렌징, 노폐물 제거는 기본...pH 중요도 부각
피부온도 –5.3 °C 낮춰주는 쿨링화장품 재 등장

코로나 초기에 K방역 강국이라고 평가 받으면서 우리는 코로나를 통제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1년이 넘었지만 아직도 요원하다. 특히 미국이나 이스라엘 등은 코로나 백신을 속속 접종하면서 통제를 시작하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일평균 700명대의 감염자가 발생하고 사망자가 속출하면서 4차대유행이라는 어두운 그림자가 깔리고 있다. 분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백신이 아닌 다른 백신을 접종해야 하는 상황도 발생하고 있다.

코로나 통제가 쉽지 않은 가운데 세월은 아랑곳없이 흐르면서 여름으로 다가가고 있다. 화장품도 코로나를 겪으면서 매출이 감소되는 등 피해가 크다. 특히 여름은 화장품 사용이 감소하는 비수기다.

이중고가 예상된다. 하지만 그대로 있다간 더 힘들어질 것이 명확하다. 따라서 화장품들은 여름에 주로 사용하는 자외선차단제, 바디케어, 샴푸 등 헤어제품으로 난관을 극복하려고 한다. 특히 지난 20여 년 전쯤에 유행했던 쿨링화장품이 다시 출시되고 있어 주목된다.

자외선차단제의 경우에는 그동안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등 다기능에 초점을 두었다. 이후 SPF 수치 경쟁, 백탁현상, 유기자차 혹은 무기자차 등 기능을 강조했다. 2021년은 강력한 차단지수나 보다는 실내와 실외냉풍과 온풍그리고 눈시름등 생활환경의 편리성에 초점을 두는 방향으로 진행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의 '피지오겔 레드 수딩 AI 센서티브 UV 썬스크린'은 피부 본연의 보습과 보호 장벽을 강화하는 바이오미믹 기술에 강력한 자외선 방어막을 더해 실내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강력한 자외선 차단을 할 수 있고 민감 피부의 건조함까지 케어해 준다.

특히 피지오겔의 진정 성분인 PEA(팔미타마이드엠이에이)를 함유하고 민감성 피부 적합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타르색소 무첨가, 천연향을 사용한 저자극으로 모공을 막지 않아 여드름성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눈시림도 없다.

애경산업의 AGE 20’s 롱 프로텍션 에센스 선 팩트는 한번만 발라도 10시간 동안 자외선차 단에 효과적인 선 팩트다. 특히 자외선 차단뿐만 아니라 냉온풍으로부터 피부보호에 도움을 줘 열풍 케어에 효과적인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1회 사용으로도 자외선 10시간 차단 및 냉온풍에 의한 피부 자극 예방 효과를 입증 받았다.

에센스 포켓 기술을 적용한 아쿠아시카에센스60% 함유해 자극 받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또한 애경산업의 독자 특허 성분인 ‘AK세라마이드를 처방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지쿱(대표이사 서정훈, 정창길)케어셀라 퓨어 선로션(SPF 30/PA++)’3중 기능성 선크림 제품으로 자외선 차단뿐 아니라 미백, 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민감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며 제품 사용 시 눈 시림이 없어서 연약한 피부에도 사용 가능하다.

또 헤어의 경우에는 애경산업의 본결 케라피 더블 트리트먼트는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노워시(No Wash) 트리트먼트 케라피 더블 트리트먼트. 맥주 효모를 함유해 두피를 탄탄하게 케어 해주며, 모발을 구성하는 단백질인 케라틴을 78% 함유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준다. 또 끈적이지 않는 수분 베이스의 노워시 제품으로 사용 후 헹궈낼 필요가 없어 젖은 모발, 마른 모발 등 모든 모발에 사용 가능하다.

딥스헤어 세럼은 모발 속부터 겉, 결까지 단계적 케어한다. 젊은 세대들이 헤어 드라이어, 고데기 등의 스타일링 기구 사용이나 염색과 펌 등 잦은 시술로 모발이 손상돼 스타일링에 도움을 준다.

클렌징은 pH를 중요성으로 내세우고 있다. 에스트라가 모공 속 깊이 자리잡은 노폐물과 초미세먼지 제거는 물론, 피부 진정에도 효과적인 에이시카 프로 폴루션 클렌징 젤을 출시했다.병의원 전용이며 인체적용시험을 통한 초미세먼지 세정효과 테스트에서 92%의 미세먼지 세정 효과를 입증했다. pH의 약산성 포뮬라다.

코리아나의 가온 곡물 담은 클렌징 폼은 부드러운 거품이 각질과 노폐물을 말끔하게 세정해 주는 클렌저 제품이다. ‘검정콩’, ‘검은깨’, ‘흑미 추출물을 함유해 pH의 약산성 포뮬라다.

또 네오팜은 바디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데일리 워시의 더마비 프레쉬 모이스처 스크럽 워시를 출시했다. 특히 한 번 사용만으로도 79.9% 각질의 제거한다는 것.

특히 네오팜은 피부 온도 감소 효과 임상 테스트를 통해 5.3 °C의 즉각적인 피부 온도 감소 효과를 증명한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라인을 출시했다. 열감 등 외부자극에 의한 피부 진정 임상 테스트,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 필보이드(FILLVOID), ‘퍼퓸드 핸드크림을 출시했다. 부드러운 크림 제형으로 바르는 순간 빠르게 흡수되며, 향수를 쓰지 않아도 필보이드의 풍성한 향이 오래도록 유지된다. 또한 시어버터, 스쿠알란, 토코페릴아세테이트 등의 성분이 함유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