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중저가 시장 시장 주도
클렌징 워터 보다 높은 가격대 형성

피부 손상을 최소화시키고 저 자극이고 촉촉한 기능을 갖고 있는 스페셜 클렌징이 중국의 클렌징 시장의 한 축이다. 주로 클렌징 젤이나 거품 등이다.

티몰을 통해 스페셜 클렌징 시장에 대한 동향을 조사했다. 1434개 브랜드의 제품이 판매 되고 있다. 상위 10위권에는 중국 브랜드가 7개를 차지하면서 시장을 석권하고 있다. 미국은 2, 한국은 1개 등이다.

스페셜 클렌징의 가격대는 20위안부터 318위안까지 다양하다. 중국의 MIKIPLUM20.9위안으로 가장 저렴하고 미국의 farmacy318위안으로 가장 비싸다. 10개 중 5개가 100위안이상이다. 클렌징워터의 가격대가 19위안부터 99위안 사이인 점을 고려한다면 고가 시장이다.

용량(g) 대비 가격으로 환산했다. 1위안에서 1.5위안이 10개 중 6개로 가장 많았다. 미국의 farmacy3.18위안, 미국의 Clinique2.16위안 등으로 고가다.

월 판매량은 중국의 KIMTRUE(且初)7만 개 이상으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다. 이어 중국의 Rocking zoo(摇滚动物园)X-WAY4만 개 이상을, 중국의 UKISS(悠珂思)와 한국의 바닐라코가 2만 개 이상을 판매하고 있다. 나머지 브랜드는 수천 개 이상이다.

또 팔로워의 경우에는 중국의 화시쯔(花西子)983만 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미국의 Clinique739만 명, 중국의 메이강분타이(美康粉黛)732만 명, UKISS(悠珂思)183만 명등이다.

한편 티몰의 각 브랜드별 스페셜 클렌징 현황은 다음과 같다.

1위는 중국 브랜드인 ‘KIMTRUE(且初)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KIMTRUE(且初)이다. 가격은 100g 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77,000+이다. 팔로워 수는 KIMTRUE(且初) 플래그십 스토어는 26.3만 명이다.

2위는 중국 브랜드인 ‘Rocking zoo(摇滚动物园)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Rocking zoo(摇滚动物园)이다. 가격은 100g 14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47,000+이다. 팔로워 수는 Rocking zoo(摇滚动物园) 플래그십 스토어는 46.5만 명이다.

3위는 중국 브랜드인 ‘X-WAY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X-WAY이다. 가격은 100g 9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40,000+이다. 팔로워 수는 X-WAY 플래그십 스토어는 35581 명이다.

4위는 중국 브랜드인 ‘UKISS(悠珂思)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UKISS(悠珂思)이다. 가격은 100g 5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4,000+이다. 팔로워 수는 UKISS(悠珂思) 플래그십 스토어는 183만 명이다.

5위는 한국 브랜드인 에프앤코의 바닐라코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바닐라코이다. 가격은 100g 14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0,000+이다. 팔로워 수는 바닐라코 플래그십 스토어는 148만 명이다.

6위는 중국 브랜드인 메이강분타이(美康粉黛)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이강분타이(美康粉黛). 가격은 80g 3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6,000+이다. 팔로워 수는 메이강분타이(美康粉黛)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732만 명이다

7위는 미국 브랜드인 ‘farmacy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farmacy이다. 가격은 100g 31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6,000+이다. 팔로워 수는 farmacy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33.3만 명이다.

8위는 미국 브랜드인 에스티 로더의‘Clinique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Clinique이다. 가격은 125g 270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000+이다. 팔로워 수는 Clinique 플래그십 스토어는 739만 명이다.

9위는 중국 브랜드인 ‘MIKIPLUM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MIKIPLUM이다. 가격은 150g 20.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4,000+이다. 팔로워 수는 MIKIPLUM 플래그십 스토어는 11만 명이다.

10위는 중국 브랜드인 화시쯔(花西子)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화시쯔(花西子)이다. 가격은 90g 12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3,000+이다. 팔로워 수는 화시쯔(花西子) 플래그십 스토어는 983만 명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