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비, 카드수수료 등 기본비용
6월 하순부터 최소 43회 진행

TV홈쇼핑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생산자를 돕기 위해 지역 특산품 특별방송을 진행한다.

TV홈쇼핑 7개 사업자(GSCJ현대롯데NS홈앤공영)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경남전북대구 등의 지역생산자를 돕기 위해 6월 하순부터 최소 43회의 특별판매방송을 진행한다. 홈쇼핑사별로 5~8개 업체를 뽑아 TVT커머스 등을 통해 방송에 나서며, 우선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추천한 제품에 대해 대한민국 동행세일’(6.24.~7.11.) 기간 14회의 방송을 실시한다.

방송 대상은 경상남도, 전라북도, 대구광역시,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추천한 업체 중에서 선정했다. 41개 업체가 최소 43(경남 2개 업체 중복. 홈쇼핑사별로 1~3회 방송 보장) 이상 방송을 한다. 지역별로는 경남 17, 전북 9, 대구 3, 중소기업유통센터가 14회의 기회를 갖게 됐다. 평소 홈쇼핑 방송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추어탕, , 밤 가공품 등의 지역특산품 위주로 선보인다.

특별방송을 위해 일반적인 홈쇼핑 입점 때 거쳐야 하는 문턱도 대폭 낮췄다. 특별방송은 홈쇼핑사별로 운영하는 사회적기여 방송제도를 활용한다. 협력업체는 배송비, 카드수수료 등 기본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기본비용만 내는 경우 업계 평균수수료율의 절반 이하 수준이다. (2019년 기준 홈쇼핑 평균수수료율 29.1%. 과기정통부 ’20. 10. 29. 보도자료 참조) 홈쇼핑사는 경남전북대구 추천 27개 업체와 동행세일 이후인 7월 하순부터 방송이 가능하도록 협의 예정이다. 품질검사 등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면 하반기에 최소 29회 이상 방송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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