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등 천연성분 정착...약산성·친환경용기 도입 시도

가을이 성큼 다가오면서 메이크업 시장이 활력을 찾기 위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파운데이션이나 쿠션에 대한 신제품 출시는 거의 없다. 코로나가 지속되면서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된 사회적 현상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립스틱 등 립 메이크업의 경우에는 과거와 같은 말린 장미 컬러 등 컬러 트랜드를 주장하기 보다는 밀착력과 번짐 현상 극소화를 강화하고 있다.

또 환절기와 건조한 겨울철에 보습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유기농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그동안 스킨케어서 유행한 PH와 친환경 용기가 도입됐다.   

한편 최근 출시된 메이크업 현황은 다음과 같다.

LG생활건강 VDL의 ‘퍼펙팅 글로우 새틴 파운데이션’과 ‘립 스테인 매쉬드 벨벳’을 출시했다. 파운데이션은 글로우 타입으로 커버력과 지속력, 밀착력에 윤광기능을 갖고 있다. 벨벳은 크리미한 텍스처의 립 틴트다. 고 함량 프라이머 성분을 함유했고 번짐 없이 오랜 시간 유지 기능을 갖추었다. S자 곡선형 어플리케이터다.

VDL 립 스테인 매쉬드 벨벳
VDL 립 스테인 매쉬드 벨벳

또 LG생활건강 VDL은 루미레이어 비타 톤업 프라이머를 출시했다. 5% 이상의 멀티 비타민 성분이 담긴 루미레이어 비타 콤플렉스와 비타민 C가 풍부한 레몬, 오렌지 추출물이 함유됐다.  쿨링감이 느껴지는 수분로션 제형의 워터-핏 포뮬러다. 베이스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여주고 피지를 흡착하는 세범 컨트롤 파우더가 함유됐다.

라네즈가 '얼티미스틱 립스틱'을 출시했다. '피그먼트 픽셀화' 공법으로 아주 가볍고 얇은 오일을 색소 베이스에 적용해 스프레이처럼 얇고 매끄러우면서 균일하게 발리는 고채도다. 답답하거나 건조하지 않은 '에어 매트' 제형으로, 겉은 보송하면서 속은 촉촉한 매트 립을 연출할 수 있다. 클릭형 구조이며, 얼티미스틱 립스틱끼리는 자석처럼 밀착되는 마그네틱 케이스다. 글로우, 벨벳 2가지다. 

이니스프리가 ‘에어리 매트 립스틱’을 출시했다. 공기처럼 가볍게 밀착되는 에어리 파우더가 얇고 보송하게 마무리되어 자연스러운 발색을 선사하는 립스틱이다. 보습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콤플렉스와 버터 성분이 함유됐다. 동물성 원료를 포함한 8가지 성분을 무첨가했다.

에뛰드가 ‘플레이 컬러 아이즈 어텀 클로짓’ 팔레트를 출시했다. 눈매에 음영을 더해주어 분위기 있는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레이어링과 블렌딩이 자유로운 소프트 매트 텍스쳐와 고광택 밀착 오일 글리터 텍스쳐로 구성되어 있다.

또 에뛰드는 ‘픽싱 틴트’ F/W 컬러를 새롭게 출시했다. 수분을35% 함유하여 촉촉하게 발리지만 픽싱 된 후엔 마스크에 묻어남과 번짐이 없다. 매트 제형 특유의 주름 부각 걱정 없이 바른 컬러 그대로 착색된다. 또한 마스크 프루프 립 제품으로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마스크 묻어남 방지 효과를 입증했다.

이와함께 에뛰드는 ‘베어엣지 슬림브로우’와 ‘베어엣지 브로우픽서’를 출시했다. 브로우는 펜슬 형태이고 3D 육각구조로 되어 있다.왁스와 파우더를 적정 비율로 배합하여 번짐이나 뭉침 걱정이 없다. 

시오리스(sioris)가 유기농 성분을 담은 ‘모어 댄 립밤’을 출시했다. 국내산 들깨를 저온 압착 방식으로 착유한 유기농 들깨오일 및 제주도 톳추출물을 비롯한 12개의 자연 재료를 선별하여 유기농 성분이 93% 함유된 오가닉 립밤이다. 색은 물론 인공향 등 화학첨가제는 일체 배제했다. 유기농 인증을 받았으며 pH 5.64 약산성 제품이다. 특히 립밤 용기의 25%는 재활용 플라스틱(PCR)을 사용했다.

에스쁘아가 ‘프로 테일러 비 글로우 쿠션 올 뉴’를 리뉴얼 출시했다. 하이드레이팅 골든 포뮬러™와 히알루론산을 함유하여 기존 대비 20% 향상된 자연스러운 피부 광채는 물론, 지속력까지 개선했다. 시카 성분 함유와 알레르기 유발 주의 성분 제외,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 피부과 테스트, 하이포알러지 테스트, 자가 민감 패널 테스트 등 총 4가지 피부 테스트를 완료했다. 바닐라, 아이보리, 페탈, 베이지, 탠, 총 5가지다.

토니모리가 ‘더 쇼킹 스핀오프 팔레트’를 출시했다. 데일리 컬러부터 영롱한 글리터까지 활용도가 높은 컬러 6가지를 조합했다. 부드럽게 밀착되는 텍스처가 여러번 덧발라도 뭉치거나 얼룩덜룩하지 않은 맑은 발색을 자랑해 텁텁함 없는 컬러 레이어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페어리드롭스(FAIRYDROPS)가 2in1 타입의 ‘더 지니어스 듀얼 아이브로우 컬렉션’을 출시했다. 아이브로우는 강력한 픽싱 및 워터프루프 기능은 물론 탁월한 지속력까지 갖추었다. 펜슬은 크리미한 포뮬러를 통해 뭉침이없고 바른 후에는 빠르게 밀착된다. 마스카라는 10mm 테이퍼드 브러쉬가 특징이다.

관련기사

키워드

#신제품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