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에이징(주름개선) 1,000억 달러...세분화 진행
20~24세 젊은 여성들 중 40%가 안티에이징 사용
‘미용기기+에센스+크림+마스크+스팀 안대’ 등 복합적 케어

시장 조사 업체 Zion Market Research에 따르면 글로벌 안티에이징(주름개선기능성화장품) 시장 규모는 2019년 1917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8.3% 성장했고, 앞으로 1,0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중국의 안티에이징 시장은 전체 2020년 징둥 618 데이터에 따르면 스킨케어 시장의 58%를 차지하고 있고, 20~24세 젊은 여성들 중 40%가 안티에이징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00세대는 안티에이징 제품 소비층의 25%를 차지하고 있다.

최근 국내 다수의 브랜드가 안티에이징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최근 국내 다수의 브랜드가 안티에이징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CBNData 조사에 따르면 78% 가까운 여성들이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만족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얼굴뿐 아니라 목에 대한 관심도 많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또 최근 2년간 아이케어 제품 매출은 전반적으로 상승해 연간 27% 이상 성장해 아이케어 제품도 안티에이징 제품에서 주목받는 품목이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카이두 소비자지수가 발표한 90세대 소비층 연구 결과에 따르면 목 관리 제품이 90세대 소비층에서의 침투율이 전체 여성 침투율의 1.73배, 아이케어 제품이 1.2배였다. 

샤오홍슈에서 '안티에이징' 키워드로 검색해 보면, 기존에 인기 많은 안티에이징 아이템인 '에센스' 이외에 아이크림, 목 크림, 마스크팩 등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어 안티에이징 제품이 더욱 세분화되고 있는 추세다. 특히 ‘목 관리’에 관한 조회수는 17만에 이른다. 

특히 최근에는 눈가에 아이크림이나 에센스를 바르는 것보다 ‘아이 미용기기+아이 에센스+아이크림+아이 마스크+스팀 안대’처럼 일렬의 복합적인 과정을 거치는 아이케어가 일상화되는 추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