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솜사탕 퍼프 뽀송뽀송하고 좋습니다"

K뷰티가 어렵다고 한다. 규모가 작은 전문지가 중국 시장에서 K뷰티의 중국 판매 향상을 위한 대대적인 홍보역할을 하기에는 매우 부족하다. 하지만 효과가 미약하고 업계에서 관심조차 가져주지 않는 중국 여성들의 인터뷰는 가능하다. 1년이 넘도록 매주 3회씩 게재하고 있다.  

중국 여성 인터뷰를 통해 중국 여성들은 K뷰티와 자국 및 글로벌 화장품을 사용하면서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를 국내 업계에 전달하고 특히 K뷰티를 단 한 번도 사용하지 않았지만 인터뷰에서 인위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게 만들어 조금이라도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게 하기위한 작은 노력이다. 

최근에 중국 여대생을 인터뷰하면서 고등학교때부터 이니스프리의 제품을 사용했고 특히 2022년 한정판까지 구입한 마니아를 인터뷰했다. 그녀에게 뭔가를 보답하고 싶었다. 이니스프리 담당자와 '상화을 설명하고 혹시 이니스프리의 제품을 서비스해줄 수 있냐'고 물었다. 이니스프리는 '중국 사업부문에 해당하므로 확신하지 못한다'고 대답했다.

기대를 할 수 없었다. 하지만 며칠후 이 여대생은 이니스프리로부터 선물을 받았다는 위챗 메시지를 받았다. 며칠후에는 나에게까지 선물박스가 전달됐다.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으면 안될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따라서 이 여대생에게 '미안하지만 선물을 받은 소감을 전달해 줄 수 있냐'고 물었다. 그녀는 '당연히 해줄 수 있다'며 흔쾌히 응해주었다.

얼마후 그녀는 다음과 같은 내용과 사진을 위책을 통해 전달했다. '우선 간단한 인터뷰를 통해 그렇게 큰 '선물'을 받을 수 있을 줄 몰랐습니다. 월화 언니, 뷰티경제, 이니스프리에게 너무 감사한다는 마음을 전해고 싶습니다. 이니스프리라는 브랜드를 항상 좋아했는데, 특히 이번에 새해 특별판을 처음 보고 너무 좋아했습니다. 블랙티와 그린티는 정말 제가 제일 좋아하는 라인입니다. 차의 맛은 물론 보습과 밝기가 정말 좋습니다. 스킨과 로션을 아직 안 써봤지만 에센스가 진짜 오래된 "친구"네요. 엄청 많이 썼습니다. 엄마도 좋아하셨습니다. 이번 립스틱과 매니큐어 컬러도 너무 예뻐 새해 분위기에 잘 어울립니다. 그리고 저 솜사탕 퍼프 진짜 너무 뽀송뽀송하고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빨간색 호랑이 새해 특별판은 정말 소장할 만한 의미와 가치가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고 밝혔다.

이니스프리가 중국 여대생에 서비스한 선물세트(이미지 독자제공)
이니스프리가 중국 여대생에 서비스한 선물세트(이미지 독자제공)

[중문 원문] 首先,没想到通过一个简单的采访能得到那么大一个“礼物”。非常感谢月华姐姐、美妆经济和悦诗风吟。
一直非常喜欢悦诗风吟这个品牌,特别这次第一眼见到新年特别版,就非常喜欢。
红茶和绿茶真的是我最喜欢的系列了,不仅茶的味道非常香,而且保湿和提亮的效果真的非常好。
水乳我虽然还没用过,但是精华真的是老朋友了,用了非常多,连我妈妈都很喜欢。
这次的口红和指甲油颜色也非常好看,非常适合新年的氛围。还有那个棉花糖粉扑真的太舒服了。
最后想说,这次的大红色的虎年特别版,真的非常非常有收藏的意义和价值。

이니스프리가 중국 여대생에게 제공한 선물세트
이니스프리가 중국 여대생에게 제공한 선물세트

 

관련기사

키워드

#이니스프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