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중국, 미국, 태국 선크림 준비 한창
설화수 352위안...일본 아넷사 228위안

자외선이 강해지고 있다. 선 크림 등 자외선차단제 성수기가 다가오고 있다. 국내는 자외선차단제는 기능성화장품이다. 까다로운 인체실험을 통해 차단지수를 과학적이고 객관적으로 표시하고 있다. 글로벌 제품에 비해 손색이 없다. 그러나 K뷰티 선크림이 중국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발표는 하나도 없다. 따라서 중국 샤오홍슈플랫폼에서 어느 브랜드가 마케팅을 하면서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지 중챠오 수를 근거로 조사했다. -편집자주-   

[샤오홍슈 선크림 트렌드 분석]

선크림 성수기가 다가오면서 중국의 샤오홍슈에서 중챠오 수가 높은 브랜드 10개를 조사했다.일본과 미국 등 글로벌 선크림이 중국 자외선차단제 시장에 대한 마케팅이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10개 브랜드 가운데 일본이 4개를 차지하고 있어 가장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중국 로컬 브랜드가 3개를, 이어 호주, 미국, 태국이 각각 1개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중국 로컬 브랜드의 선크림은 티몰 판매량은 높지 않아 아직 부족한 것으로 분석된다. 국내에서 품질이 좋다는 K뷰티의 선크림은 한개도 없다.

또 일본의 선크림이 7만3,000개의 중챠오를 달성해 가장 인기가 높다. 이어 중국의 선크림이 5만7,000개를, 일본의 시세이도가 2만7,000개의 중챠오를 각각 기록했다. 가장 낮은 중챠오는 3,024개다. 샤오홍슈 선크림 마케팅으로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최소한 3,000개 이상의 중챠오를 달성해야 할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일본의 시세이도 아넷사 선크림은 현재 티몰에서 228위안의 가격으로 월 10만개 이상을 판매하면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하지만 샤오홍슈에서는 아넷사라는 브랜드는 동일하지만 가격의 경우에는 159위안으로 낮다. 따라서 중가대의 선크림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샤오홍슈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선 크림의 가격대는 150위안대가 4개로 가장 많았다. 이어 200만위안대의 고가가 3개다. 특히 중국 선크림은 70위안이고 태국 선크림은 49위안이다. 현재 티몰에서 태국 선크림이 79위안으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태국이 중국의 저가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한편 국내 선크림의 가격은 로드샵의 경우에는 16,000원부터 24,000원 사이다. 또 설화수 선크림은 6만원이다. 위안화로 환산하면 94위안과 141위안 그리고 352위안이다. 따라서 국내 선크림은 태국과 일부 중국의 저가 브랜드와 가격 경쟁을 할 수 없는 구조다. 특히 설화수의 경우에는 352위안으로 일본의 아넷사의 228위안 보다 고가다.

한편 이들 선크림은 샤오홍슈에서 '보습력이 좋다, 오일컨트롤이 가능하다, 민감성 전용이다, 끈적거리지 않는다, 물이나 땀에 강하다. 성분이 순하다' 등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