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씨엔씨 무너지면서 글로벌 득세
중국 618 특수 효과 미약

국내화장품이 중국에 막대한 수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제품, 유형이 잘 판매되는지 통계가 없어 중국 여성의 트랜드를 파악할수 없다. 본지는 지난 2019년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등 핵심제품에 대해 판매현황을 직접 집계해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티몰은 국내와는 달리 월별로 판매량을 공개하고 있다. -편집자 주-

[7 끝] 비비크림 판매 현황

오랜만에 에이블씨엔씨 비비크림이 티몰 한국관 비비크림 카테고리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달성했다.

에이블씨엔씨 비비크림은 지난 3월까지 3개제품이 10위권에 진입해있었지만 4월부터 1개제품으로 축소됐고 3개월째 재진입을 못하고 있다. 특히 판매량이 급격히 감소하면서 유니레버와 로레알 등 글로벌 브랜드와 인디 브랜드들이 속속 진입하면서 춘추전국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특히 지난 5월과 6월 두달동안 판매량이 좀처럼 증가하지 못해 중국의 상반기 최대 쇼핑페스티벌인 618 특수를 얻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국내 비비크림이 중국 시장서 두각을 발휘하지 못하는 것은 중국 로컬 브랜드의 진입도 무시할 수 없지만 기능 등을 향상시키는 연구개발력이 부족한 것으로 분석된다. 

6월 티몰 비비크림 판매량 Top10(본지 자체 집계)
6월 티몰 비비크림 판매량 Top10(본지 자체 집계)

한편 지난 6월 티몰 한국관플랫폼에서 에이블씨엔씨 미샤 비비크림이 1만 7,000개를 판매해 가장 높은 판매량을 달성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다. 징보 국제해외전문매장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7,000개다.

에스티로더 닥터자르트는 1만 5,000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39위안이고 판매량이 8,000개다. 징보 국제해외전문매장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74위안이고 판매량이 4,000개다.

(주)애경산업 파운데이션은 1만 1,000개를 판매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98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다. 징보 국제해외전문매장의 가격이  75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주)와우벤처스 파운데이션은 1만개를 판매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다.

TFIT CLASS INC 파운데이션은 6,000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징보 국제해외전문매장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초록색 꿀벌전문매장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로레알 3CE 비비크림은 3,000개를 판매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35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6월 티몰 비비크림 판매 현황(본지 자체 집계)
6월 티몰 비비크림 판매 현황(본지 자체 집계)

(주)헤이네이처 비비크림은 2,500개를 판매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800개다. Buskin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84위안이고 판매량이 700개다. 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 파운데이션은 1,000개를 판매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주)고운세상코스메틱 비비크림은 900개를 판매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49위안이고 판매량이 900개다. 로레알 3CE 파운데이션은 700개를 판매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99위안이고 판매량이 700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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