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센스 동결시켜 활성 성분 보존도 향상
에센스 흐르지 않고 사용감 좋아 동결건조 팩 선호

중국 뷰티 시장에서 동결전조 마스크 팩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 

이처럼 최근 중국의 뷰티 트랜드는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 20여년 전 국내 로드샵 초창기와 비슷하다. 아직 국내 업체들은 동결건조 마스크 팩을 개발해 판매했다는 발표는 없다. 10-20년 전에 개발된 제품을 그대로 판매하면서 중국 소비자들은 K뷰티에 흥미를 잃고 있다.

현재 위노나, 옥택, 상의본초 등 중국 로컬 브랜드가 동결건조 마스크 팩 시장을 주고하고 있다. 따라서 이들 브랜드중국 3개 브랜들의 웹사이트의 제품 사용설명서와 소비자 후기를 조사했다. 소비자들은 밀착력과 안전성 등이 우수하다. 특히 에센스가 흘러내리자 않아 사용감고 좋다고 평가하고 있다.

국내 마스크 팩은 중국 시장에서 가격 경쟁을 하면서 신뢰도가 하락하면서 에센스 함유량 처방을 도입했다. 마스크 팩에 남아있는 에센스로 손 등 신체에 바를수있도록 했다. 하지만 에센스 량이 과다하게 함유되면서 에센스가 흘러내려 불편하다는 지적이 있었다. 동결건조 마스크 팩은 이 같은 단점이 없다는 평가다.    

이들 브랜든 동결건조 마스크팩이란 '건조한 마스크팩 시트를  정제수로 적시고 나서 얼굴에 붙이는 것이다. 일반적 마스크팩에 비해 동결건조 마스크팩 특허 진공 기술을 통해 에센스를 동결시켜 에센스의 활성 성분가 더 잘 보존될 수 있게 만들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동결건조 마스크팩의 시트도 특허 기술로 일반 마스크팩보다 더 가볍고 얇고 얼굴에 더 밀착되고 에센스 흡수를 돕는다'고 설명하고 있다.

위노나의 동결건조 마스크 팩을 사용한 소비자들은 '끈적거리지 않아서 쓰고 나서 세수할 필요가 없고 얼굴에 남아 있는 에센스를 마사지를 통해 얼굴에 흡수될 수 있어 일반 마스크팩보다 편하고 효과가 더 좋다. 마스크팩은 사용하기에 편하고 여드름 자국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민감한 피부 트러블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므로 사용해 볼 만하다. 다른 마스크팩에 비해 시트가 얼굴에 더 밀착되며 에센스도 다 흡수된 느낌이 든다'고 평가하고 있다.

중국 위노나 웹사이트 캡처
중국 위노나 웹사이트 캡처

옥택(玉泽) 동결건조 마스크 팩에 대해서는 '민감성 피부가 아니라면 동결건조 팩과 일반 팩의 차이는 크지 않다. 동결건조팩은 향료, 방부제 등의 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안전성이 더 좋다는 의미이며, 효과상 일반마스크보다  뛰어난 것은 아니지만 더 안전하다는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민감성 피부면 안전성을 고려하면 동결건조 마스크팩을 선택하라. 피부진정 효과가 좋지만 시트가 너무 크다'고 설명하고 있다.

상의본초(相宜本草) 동결건조 마스크 팩에 대해서는 '시트가 얇고 밀착력이 뛰어나 흡수가 잘 된다. 또한 성분히 순해서 피부가 예민한 시기에 사용해도 따끔따끔한 느낌이 전혀 없어 체험감이 좋다. 한동안 사용하다 보면 피부가 촉촉해지는 것은 물론 피부 민감이 약해지고 알레르기가 거의 나타나지 않고 있다. 피부 예민해질 때 사용하면 진정시킴 효과가 뛰어나다. 아무 냄새도 나지 않고, 에센스가 흘러내리지도 않고, 특별히 끈적거리는 느낌도 없고 15분 정도 붙이다 봐도 에센스 여전히 많고 얼굴도 편안해지며 가려움도 없고 땡기는 느낌도 없이 수분 공급 효과도 좋다.'고 평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