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몰, 이쟈치...틱톡, 광동부부...콰이서우, 신바
이쟈치 335억...신바 37억...광동부부 11억위안 달성

지난 2021년 광군절서 허위홍보와 탈세 혐의 등으로 웨이야 등이 조사를 받으며 위축될 것으로 에상됐지만 전년 대비 150%가까이 성장했다. 

특히 특히 타오바오 생방송은 이쟈치가 틱톡생방송은 광동부부다 콰이서우 생방송은 신바가 대표다. 이등 왕홍 가운데 이쟈치가 가장 높은 매출을 달성해 중국 최고의 왕홍이라는 타이틀을 입증했다. 이쟈치의 경우에는 2022년 6월 3일 생방송 도중에 갑자기 중단됐고 109일이 지난 2022년 9월 20일에 복귀해 관심을 집중시켰다.

타오바오 왕홍 생방송(点淘)에서는 이쟈치가 총 매출 335.2억위안을 달성해 1위를 차지했다. 회원수는 7,169만명이고 취급분야는 화장품, 바디.오일,색조/향수/미용도구/가전제품이고 총 방송횟수는 19회이고 매회 방송 평균시간은 9시간이고, 매회 방송시청자 수는 7,000만명 이상이고 매회 방송 평균 상정 브랜드 수는 72개이다.

2위는 레얼보우뻬이(烈儿宝贝)다. 총 매출은 30억위안이고, 회원수는 2,187만명이고, 취급품목은 전자제품, 보건품 등이고 방송횟수는 19회이고, 평균 방송시간은 11시간이고, 매회 평균 시청인원 수는 3,100만명 이상이고 매회 평균 상정 브랜드 수는 13개이다. 3위는 천제에(陈洁)다. 총 매출은 21억위안이고, 회원수는 1, 113만명이고 취급분야는 전자제품, 보건품, 화장품 등이고, 총 방송횟수는 19회이고, 매회 평균 방송시간은 11시간이고, 매회 시청자 인원수는 2000만명 이상이고 매회 평균상정 브랜드 수는 13개이다.  

이쟈치 방송화면 캡처
이쟈치 방송화면 캡처

콰이서우(快手)생방송에서는 신바가 1위다. 총 매출은 37.5억위안이고, 회원수는 9,859만명이고, 취급품목은 식품음료, 화장품 및 전자기기 등이고, 총 방송횟수는 8회이고, 평균방송시간은 5시간이고, 매회 평균시청자 수는 10만명이고, 매회 평균 상정 브랜드 수는 87개다. 

2위는 딴딴(蛋蛋)이다. 총 매출은 15.9억위안이고, 회원수는 8,300만명이고, 취급분야는 화장품, 식품음료, 생활용품 등이고, 총 방송횟수는 9회이고, 평균 방송시간은 5시간이고, 평균 시청자 수는 9만명이고, 평균 매회 상정브랜드 수는 79개다. 3위는 사천콜라오빠(四川可乐哥哥)다. 총 매출은 10.3억위안이고, 회원수는 920만명이고, 취급분야는 의류신발, 생활용품, 식품음료 등이고, 총 방송횟수는 6회이고, 매회 평균 방송시간은 3시간이고, 평균 시청자 수는 7만명이고, 매회 평균 상정 브랜드 수는 18개다.

틱톡 생방송에서는 광동부부(广东夫妇)가 1위를 차지했다. 총 매출은 11억위안이고, 회원수는 5,386만명이고, 취급분야는 화장품, 보건식품, 일용품 등이고, 방송횟수는 15회이고, 일 평균 방송시간은 4시간이고, 평균 매회 시청자 수는 2,150만명 이상이고, 평균 매회 브랜드 상정 건수는 40개 이상이다.

2위는 동방엄선(东方甄选)이다. 총 매출은 7억위안이고 회원수는 2,805만명이고 취급분야는 식품음료/생활용품, 도서오락 등이고, 총 방송횟수는 19회이고, 평균 방송시간은 13시간이고, 평균시청자 수는 1,000만명 이상이고, 평균 매회 방송 상정 브랜드 수는 85개다. 3위는 미친 꼬마 양형(疯狂小杨哥)이다. 총 매출은 4.5억위안이고, 회원수는 1억명 이상이고, 취급분야는 화장품/ 의류, 신발, 식품음료 등이고, 방송횟수는 6회이고, 평균방송시간은 3시간이고, 평균시청자 수는 2,800만명 이상이고, 매회 평균상정 브랜드 수는 40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